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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1877년  볼리비아의수도 라파스에서 서쪽으로 60키로미터 떨어진 해발 4000미터 고산지대에서  프랑스 탐험대에의해  발견된 유적입니다

1910년 포스난스키 교수는  이 유적은  잉카문명의  선대문명이라는  주장을하게됩니다  잉카하면  페루의  마추픽추아닌가욤...시기를 좀 정리하자면  푸마푼쿠는 기원전만2천년 정도이고

마추픽추는  기원후 15세기정도입니다  공통적인것은  고산지대에  만들어졌다는것이고  근처엔 채석장이  없다는것입니다  그러나 필립코펜스 라는 사람은  이 주장에 반대하며  아틀란티스와 연결합니다

이유로는  현제는  해발4000미터  고산이지만  과거에는  바다였다는  주장인데  머  굴화석도  나오고 해서  어느정도 신빙성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유적은  지구에서 전무후무합니다... 

어떤  유적과도  차별화되고  어쩌면  인간이  만든게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내가  소개해 볼려고 하는게 아니겠어욤...왜 그렇게  놀라운가  하면은  우선  기원전 1만2천년전이란  신석기시대입니다

청동기도 안나온  시기라는 말이지욤...그런데  이들이  섬록암이란  돌을  떡주무르듯이  주물렀는데  놀라운것은  이 돌의  모스경도가 7입니다  아주 단단한  돌이라는 말이지욤...그러나  사실  우린 이미

흑피옥을  가공했던  신석기인을  공부햇습니다  그들은  경도9짜리 강옥을  가공했짜나욤...그런데  경도7이야....하겠지만...그게 아니랍니다...크기도  엄청나겠지만...미리 말했지만  근처에  채석장이

없습니다  해발4천미터까지  그 무거운 돌을  져 올렸다는  것도  이해할수없거니와  더욱  문제가 심각한것은  가공법입니다...함 보도록 하겠어욤....


이런 모양으로  가공을했는데...일단 윗면을 함보셈...얼마나 정밀한지....요즘  콤퓨터로  컷팅을한 정도의  정밀도를  보여줍니다...적어도  이런 규격품을  만들려면  현대적인

크레인과  수평선반과  다이아몬드회전 톱날과  현대적 장비가  없다면  이런  컷팅은  불가능합니다 수공으로는  저렇게  정밀한  직선과  각을  유지한  가공을  할수가 없어욤  

얕은  홈은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육면체의 직각모서리로  파내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하나를  만들려면  천년은 걸린다고  봐야겠어욤...그러나  1미리의  오차도 없이  초정밀 가공으로  

수천개를  제작했다면...이건  걍 회전톱으로 가공한게 아니라  레이저로  가공한것이라고 봐야합니다...신석기와  레이져빔....어울리나욤....또 문제는  이 돌은  하나의  블록입니다...

이런돌 몇백개를  조립해서  하나의 건축물을  지을려면  설계도를  작성해야하는데  그것도  컴퓨터가  있어야  가능합니다...블록하나하나엔  고유번호를  기록해  선별 선적하는 것도  장난이 아닙니다

또  몇톤이나 나가는  돌을  이동하는것도  장난이 아니지욤...이런  기술은  현대인들이나  상상할수있는  고도의  기술입니다  신석기인들이  생각할수있는  건축법이 아니어욤....

왜 전무후무 하다고 하는지  알겠지욤...이들이  잉카문명을  만든것도 아닙니다  이들은  걍  왔다가  간 사람들이고  인간들이 아니었어욤.....

현대과학자들이  이 블록을  재현에서  만든구조물을보면  저 빈 홈에 다른 구조물을끼워넣어서  지금사용하는  장석을  만들어  보여주었습니다  장석이먼지알죠  문과 문틀사이에 연결되어  회전하는철판

그건 하나의 예이고  또다른  무언가를 조립해서  상상도할수없는  구조를  만들수 있습니다... 어떤 구멍들은  현대장비로도  못만드는것이라고하고  현대기술보다  더 진보한 기술이란말이어욤

건축물의 일부가  남아있는데  이것은  초석입니다  홈과  홈이 연결되고  입체로  올라가면서  원하는  벽도 만들고  공간을  만들어 가겠지욤...크기를  함 보셈  수백톤이  나가겠어욤....

이런  기술을  가졌던  문명이있는데  그것은바로  앙코르왓트 사원입니다


아 앙코르왓트는  12세기 후반이고  잉카문명과  거의 동시대인데  건축방식은  좀 비슷하지만  푸마푼쿠와는  실력차이가  마니납니다...우선  사용된돌은  아주 무른돌이고  크기도  작습니다...

간편하게  다룰수있고  보시다시피  정밀도 면에선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만2천년이나  후에  지은  건축인데도  기술적인면에선  마니 뒤떨어집니다...

좀 신기하게도  이런 문양은  이미봤지욤 이것은  달에있던 문양입니다...이들이  달로가서 보고왔을까요  아님 달에있던 자가 와서  새겼을까욤...

또 담벼락이나  외벽같은데는  이런  문양들도  새겨넣어  미적인부분도  꼼꼼히 챙겼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양을  파는게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모르지욤??

쉽게 설명하자면  돌하나에  두개의  문양을 반복했는데  저 두개가  같은 깊이를  유지할려면  거의 기적입니다...왜냐면  만약  조금더  깊어진부분이  생겨버리면  그걸 평면으로 고르면

걍 깊이가 달라져 버립니다  저거 하나 만들려고  수십개를  버리면서  만들었을까욤....그렇진 않겠지욤...이들은  그런 실수를 하지않기위해  특별한 도구들을  제작했을겁니다  

보기엔  암것두 아닌것 같지만...이 벽돌하나도  놀라운것이랍니다....


이거 아주 놀라운데  제주도  돌하르방과 아주 닮았습니다  손에 들고있는게  뭔지는 나중에  찾아보도록하고...아  제주도민들을  나중에 다시  봐야겠어욤....

요건 티와나쿠 유적인데  앞에거랑은  좀 달라욤...거리는  몇백미터  떨어져있다고 하는데  돌의 제질이며  시대도 좀 다르고  이건아마  잉카문명이랑  연결될지도 모르겠어욤...

이조각은 오른손은 사람을 들고있고  왼손은  빼빼로상자를 들고있음....난 아메리카노 커피잔인줄...누구도 이 조각에대해  설명을안해줍니다...원주민들도  모르는듯...

이름이 /엘 프레일레/라는것만  알겠다...이 석상의 경로를보면  이게  이스트섬으로가서  모아이석상에  영향을주었고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베사키사원석상 에게 영향을주었고

그리고 터키의 네발리코리 유적에게 영향을  준것으로 보인다  다른것은 해상로이고  이것은 육상으로  건너갔다는 말임

그리고 제주도의  돌하르방으로  연결되었다....무려 2만5천키로미터를  건너온 여정이었다....나의 짐작으론  눈이 큰게  외계인이고  인간을  만들었고  먹을걸주었다는  의미로 보인다



큰돌의  무게가 131톤이라고 하는데  채석장은  90키로미터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과연  어떤작전으로 옮겼을까욤....머 통나무깔로 굴려서...이런말은 하지맙시다...해발4천미터 높이입니다...

이 블록형태의  문제점은  육면체 이지욤....면이 6개란  말이어욤...그 6개중  한면만  안 맞아도  버려야합니다  이말이  먼말이냐...제작자들이  전문적으로  만든다는 말이되겠어욤

기술자들이  특화되어서  자기가 만드는것만  반복적으로  만듭니다  그래야  헷갈리지않고  실수도  줄어듭니다  그럴려면  제작인원이  아주 많았다는 말이지욤...

거석을  옮기는것의 단서를  제공하는  사람있는데  그의 이름은 라트라비아출신 리드스칼린입니다  그는 1921년부터 1951년까지  거석돌을 옮겨  성을 쌓았는데  총무게가 1100 톤 정도라고 합니다

큰것은  무게가 30톤이나 나가는 것이데  고철로된 진부룩과  체인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키 150센티  몸무게 45키로였는데 /잉카인과 이집트의 지렛대와 고대기술을 재뱔견했다/ 라는 말을남깁니다

혹 미국에가면  코랄캐슬 이란  데를 둘러보셈....근데  암두 안볼때만  공사했다고 합니다  내생각엔  누가  도와줬을듯....



금속 마운트 라고하는것으로  이집트나  다른 고대  유적지에선  이런방식으로  돌들의 결합을  이루었습니다  어덯게  사용하는지는 알겠지욤>>>??  홈에  금속을  녹여부으면  두돌이  물리는겁니다

이건 창동기이후에  나오는  기술이고  이런거 없이  조립했다는게  놀라운것이지욤...이 유적은  신석기인데도  청동기보다 앞선 기술입니다...


저 홈은  다이아몬드 코아드릴로  뚤었는데욤...그러나  저런 원형은  별게 아닙니다...물론  아무것도 아니라는건 아니지만  크게 놀랄만한게 아니라는말이지욤..

세부도인데....놀랍습니다...모서리가 완벽하게  나오네요...판내게 아니라  찍어낸거라고 해야할듯....돌을 녹여  틀에 부었을까욤........

이건  정교한  핸드드릴이  있었다는 증거...이정도면  서기 2000년대의 석물공장에서  제작한것이라고  말해야겠어욤...면을보면  다이아몬드회전톱으로 자른것입니다  

이렇게  일정한  간격으로  타공을 할려면  선반위에  올리고  뜷었습니다  먼말이냐...수동으로  장비를  옮겨서는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지못합니다  장비는  고정되어있고  선반으로  밀면서

위치를  옮겨야  일정한  간격을  유지할수있습니다  돌을 자를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톱날은  고정되어있고  선반으로  밀면서  잘라야  직선이  나옵니다  물론  톱날이  레일을따라  움직일수도 있지만

그럴려면  장비가  아주 커집니다  공간효율로 보더라도  기계가  고정되고  선반이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현장에가서  조사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겠지욤....


이런 것들을보면  시대라는게  이상해집니다  신석기라는건  돌을갈아석기로  사용한시기이지만  그속엔  언놈은  손으로갈고  언놈은  기계로갈고  언놈은  레이져로쏘고  

언놈은  돌화살촉을  만들고  언놈은  다이아몬드를갈아  보석으로만들고  언놈은  컴퓨터조립을하고  언놈은  우주왕복선을타고 달갔다오고  이런시대를  우린 신석기시대라고  말합니다

인간의  능력은  시대를막론하고  무한대이며  마술이 현실이되고  현실이  마술로  변화할수있는것  달도 끌고와  구멍뚫어서  귀걸이로  달고 다닐수있는것 상상 그이상의  마법을  역사라고  부릅니다

누가 뭐라고 하든  고개를끄덕이며  이렇게 말합시다  /그거  옛날에 다 했으...불가능한게 아니야/  인간이  곧 신이라고 말한  어느 외계인의  말을  이제야  이해합니다 

마추픽추의 가공법인데  수공법입니다  이건  인간의  손으로 조각해서  두리뭉실합니다...그러니  잉카와  연결하면  안되겠어욤...



마야의  달의여신 익스셀  마야인들의 조각중 가장 아름다운듯...



비슷한시기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나스라  유적지도  좀  문제가 있는데  함보겠어욤

거대한  바위를  절단했는데 레이져로  절단된듯합니다

뒷면을보면 돌엔  암각화가  그려져있고  문제는  절단면을보면  얼마나  정밀한지  알수있습니다  적어도  다이아몬드 회전톱날로  자른모양인데...그건  선반에 올려야  할수있는것이고

지면에  있는것은  안됩니다...그러니 이게 가능한것은  레이져뿐입니다....참고로  회전톱날은  문제가머냐면 돌의높이가 10미터라면  톱날의 반지름은  최소 13미터는  넘어야합니다 

다시말하면  높이10미터의 바위를  절단하려면  지름이26미터는  넘어야  되는데  그정도  큰 원반을  만들려면  두께가  한뼘은  넘어야 할겁니다...현대에 쓰는  장비는  지름이 4미터를  넘지

않습니다  원이 커질수록  두께도 두꺼워지고  강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건  잘라서  옴기려고  한것은  아닌걸로보여지고  추정컨데...누가  바위뒤에  숨어있고  유에프오가  그걸보고

레이져로  쏘고  그때문에  바위가  갈라진걸로  추정할수있습니다  물론  그는  타죽었겠지욤...그걸확인하고는  유유히 사라졌을겁니다....



이게  흑피옥 조각품인데  오래전에  설명했어욤..한번더  말하자면  모스경도9 의 강옥돌입니다...다이아몬드말고는  이걸  가공할도구가없습니다..시기는 신석기시대입니다

1번그림을보면  두상부분은 핸드그라인드라인드 아니면  조각이 불가능합니다  가운데  구멍은  다이아몬드드릴로  뚫을수잇습니다  팔에난 구멍도  드릴로  뚫은자국이 보입니다


2번사진은  직업을  나타내는  조각들인데 딱봐도  스페너입니다 손잡이가 직선도있고  휘어진것도 있습니다  휜것은  자동차 수리공장에서  마니 사용합니다  이걸보면  아주 다양한  공구를

사용했다는것을  알수있고  신석기시대에  무슨 나사를  돌렸을까욤...요즘처럼  6각이나  8각은 아니고  4각볼트를  사용했습니다 좀 불편하지만  내구성은  뛰어납니다

3번사진은  좀 야합니다  거의 현대적수준의  문화를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여자들도 직업을 가지고 있었고  헤어스타일보면  미장원도 있엇습니다 머리결을 표현한 선은  그라인드 아니면

불가능한 선자국입니다   또 어깨가  반짝이는데  저정도로  광을 낼려면  그라인드로  갈았을겁니다  옥돌인데  검게 보이는것은  옥이  산소를만나면  물러집니다  금이가고  터져나갑니다

그걸 방지하기위해  채색을했는데  잘모르겠지만  옥돌에  아무거나  바른다고  채색이 되지않습니다  전착제라는게  들어가고  특수가공된 물감이라야  붙어있습니다  그 성분도 미스테리입니다

크기는 대략  30-40센티정도  사이즈입니다  신석기인들의  기술을  참고로  보여주었어욤....


1번에서 둥근 드릴자국이  확연히보여집니다 2번에선  아주 다양하고  섬세하고  정교한  도구들이  사용되었다는걸 보여줍니다...그게 먼말이냐...정교한 도구라면  과학수준이  아주 높다는 말이고

가늘고 강한  도구를  만들려면  산업전반에걸쳐  첨단산업이란  말이고  합금기술이나  과학수준이  현대와  다를게없다는  말이되겠어욤  3번조각은  놀라운데  미적수준이  훌륭해  감동적입니다

그보다 더 놀라운것은  그들의 상상력입니다  양의 얼굴을한여자.....이것은  그야말로  어떤여자가  주겨주는여자인지  그가 알고있었다는  말이겠지욤...양처럼 착하고  풍만한가슴에  날씬한 허리

여자가 갗춰야할 조건을  완벽하게  설명하고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정신적인면이  또한  현대인과 다를게 없다고  보여지며  이 조각은  매우 철학적이며  미학적이며  국보로 지정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좀 더 첨가하쟈면  용기/신념/지조/추진력/포용력/  이런게  필요합니다...멋찐여자가  되는게  쉬운게 아니어욤....


민족의 기원에대해  말하고있는데 태극문양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신라금관의 기원인  출자형을  보여줍니다...근데  신라금관이  아주 야.한.거였군욤...잼있는것은 두상을보면 불독.돼지.바둑이.

주로 개가 많습니다...개에대한 동경인가욤....인간의욕망이란....확실한것은  개를  인간과 동급으로  생각했다는것입니다 앞에두개는  홍산유물이고  청동기시대입니다  3번은 신석기유물이어욤

3번사진은  같은작가가 남여를  한쌍 표현했습니다  요걸  좀 분석해 보겠어욤  일단 키는  남자가 조금더 큽니다  그러나  여자는 키는 작지만  몸집은 더 큽니다  얼굴은  매우큽니다...이것은  여자에게  

얼굴이  매우 중요하다는것을  말하는듯합니다 팔의동작을보면  남자는 자연스럽게  다리위에 올리고 있습니다 요즘으로 치면  차려자세입니다...그러나 여자는  가슴을쥐고 있습니다  이 조각뿐아니라

거의 모든 조각에서 공통적으로  동일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문화로  봐야겠습니다  요즘엔  브래지어 라는  옷이  판매중입니다 그러나 이시기엔 그런게 없습니다  가슴은  상당한  무게를  가졌습니다

잘은모르지만  아마  수박 두개를  들고다닌정도라고  짐작됩니다...이때문에  여인들은  허리가 아플겁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주 불편했을거로 짐작됩니다  그래서  본능적으로  여인들은  가슴을  들어올리려

노력했을겁니다  뭔가를  들지 않을뗀  언제나 이자세를  유지했을겁니다  이것은  남자들이 서있을때  주머니에  손을 넣는것과  동급입니다  다리의  모양을보면  여자가  더 넓게  조각되었는데  그것은 

여자가  골반이 넓어  조각가는 그런것도  놓치지않고  잘 표현햇습니다  성별은  명확하게  구분했는데  비율적으로보면  좀 큽니다  이것은  심리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것을  보여주며  

좀  의아한것은  일반적으로  다리사이는  공간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그게 조각하기도 쉽고  자연스러운 자세입니다  그런데도  다리사이가  벌어진것은  정면이라  잘 안보이지만  거의 모든조각에서

다리는  구부러진 자세를 보여줍니다...그러니  당연히  다리사이엔  공간이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난  이게 궁금합니다  원래 기능적으로  구부러져서  뒤뚱거리며  걸은 종족인지...

아님  어떤  특정한  모임에서  다리를 구부려야했는지...보통은  조각을할때  늘 흔하게  자주보는 자세를  표현하게됩니다...이 구부러진 자세는  아주 흔한 자세라는걸  짐작하게합니다

그런데 위에  야.한.  조각에선 분명  다리가 쭉뻗어있습니다  그러니  관절엔  전혀 문제가 없다는  말이되겠어욤...그러나  일상에서는  늘 구부린  자세로  살았다는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위의 조각을보면  상당히 재미있는데 맨 왼쪽의사람은  나무도끼를  들고있습니다 또는  골프채일지도,,,그러나  나무 질감을  아주 잘 표현했어욤...

두번째 사람은  정면이어서 도구가  애매합니다만  철로만든 공구입니다  3번째 사람은  나무손잡이가 박힌  철재도끼를  들고있습니다  4번째 사람은  나무손잡이가박힌 철재곡갱이같습니다

농부부터  나무꾼..광산 근로자...골프치는 싸장님....이런 다양한  직업군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사진은 매우 중요한 자료인데  3번째  상투를  튼 모습을  보여줍니다...상투는 우리민족이란  말이되겠어욤...그리고 두번째 여인의 조각은  대단한 미인입니다...몸매또한  훌륭하고  신석기최고의미인

이라고 해야할듯...이 조각은 좀 특이한데  아마 중간단계의  조각을 보여주는듯...난 오히려  연마를하지않은게  더 맘에 듭니다  

3번째 조각은  맨위에  둥근동전같은게  붙어있지욤...그건 이 돌들이  자성을 띄고 있다는  것입니다...어쩌면  레이져나  강력한  자력을가진  공구들로  조각하면서  자석이된건지도 모릅니다...

오래전  추락한  유에프오에서  떨어져나온  작은 돌조각이  자성을띄고 있다고  말했었는데  이 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마 그돌과  같은도구로  제작된게 아닌가...생각합니다

강철도끼를  조각한듯한데 도끼면엔  문양도  들어가있고  주물로  제작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이것은  용광로가 있었다는  말이고 도끼 날을보면  금강석회전 연마기가  있었다고 보여지며

일반철이아닌  강철같은  느낌을줍니다  일반적인 쇠도끼는  위의3번쩨 조각에서  매우 실감나게  표현햇습니다...또한 4번재  곡갱이의  마모된 흔적을  표현해놓은것을보면  리얼합니다

돌을 강철처럼  보이게 조각한것도  대단합니다....이들의  관찰력이나  표현력이  놀랍습니다....


쭉  둘러보니  손에든게  매우 다양합니다  /몽키/ 3각렌치/ 각종 도구들과   농작물들...농기류...무기류....그중 특이한건  수류탄도 들고있음...골프채도 다양한데 티샷용도 보이고  퍼터도 보임...

아프리카의  조각과  흑피옥조각을보면  매우 유사합니다  특히나  다리가 구부러져 있는건  매우 흡사합니다...그것은  이들이  호모사피엔스라는  공통점을 가졌고  어쩌면  흑피옥을만든게  아프리카원주민의

선조일지도 모릅니다  검은물감을  바른게  우연이라고  생각할수없어욤...그들의  피부가 검으니  검은색을 칠한게  아닐까욤...이들은  신석기가 끝날무렵  갑자기  사라집니다  그리고 청동기가 시작되면

옥을조각하던 문화는  매우  퇴보한  옥기류를  생산하고  우리가 홍산문화라고  말하는  옥기류는  확실히  우리의  조상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이 흑피옥을  만든 종족은  누구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나의 생각은  이들이  한민족에게  상당한  문화적 유산을  물려준것은 사실이지만  그 문화의 기원은  외계적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앞서  여러  외계문화를  소개했지만  그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걍  사라져 버립니다  물론  남아있는자들은  그들의 문화를  계승하거나  전파하지만  그들은  걍 사라집니다  성경에서 예언서에보면  최후의순간이오면  산채로  모두  싣고  우주로  떠난다고  말합니다

그말대로  그렇게  떠난건지도 모릅니다  선택받은  민족만  그렇게  떠날수있는겁니다...팔레스타인들 유태인들  기독교인들  흰두교인들  불교인들 조로아스터교  통일교  다 선택못받아서  아직 있습니다



발칸반도에서 발견된 2만년전의  돌입니다...어떤물체가  가운데  끼어서  화석이되었군요...뭔지  모르겠다고 말하지만...뭘몰라  딱보니  모터인데....

용량부족으로  못올리지만  함께 발견된것은  4구콘센트화석도  있습니다  2만년전이면  구석기입니다  이런모터로  돌을 잘랐겠지욤  이런건  조작도 안됩니다  

정부는  모르겠다고  말해야합니다  그것이 가장  합리적인 대답이고  또 가급적  이런게나오면  뿌사버리는게  좋습니다  없으면  문제도 없지욤....

이런  콘센트도 나오는데  현대의  변압기와  유사하다고합니다...가운데 보이는것이  도자기인듯...크기는  가스렌지정도의  크기였고  다른각도에서보니  사각형이었어욤....

이건머임...2만년전 동굴안에는  에어컨이돌아가고  냉장고도있고  알력밥솥으로  밥해먹고  영화도보고  그리고 일어나면  돌창들고  맘모스 잡으로  뛰어가는거임....

화산에서  발전기돌려서  동굴마다  전력공급해주고  ...아님  동굴은  걍  위장용이고  문열고 들어가면  엘리베이트가  열리는거임....아...낭만적인  구석기였군....

그게 아니라면  산꼭대기에서  초호화빌라지어놓고  아레동내에서  돌창들고  사냥하는거  구경하고  다큐찍고  밤엔  영화보고  맥주마시고  놀다가  잠드는거임....

그러다가  코카콜라병이  굴러떨어지고  그걸주워들고  동굴로  뛰어가고  왕에게  상납되고...왕은 보물로  여기고....그렇게  돌아가는거임...

난  내가알고있는  모든  역사적 사실들을  지우고  내가 상상하는  모든  환상으로  인류역사를  다시 그려야겠으....혹시라도  만년후에  다시만나거든  내가 돌금이였다고  말하겠음

콘센트는  미래의  지구인이  과거로  갔다는걸  증명합니다  스티븐호킹이  과거로  가는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지만  그가 틀렸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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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파
돌금이 Lv.11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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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2.1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시스템, 밸런스 등 정식 서비스 이전에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중단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불가 및 교체 등의 적절한 사유로 인해 제공되는 테스트 진행이 사전 안내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경우

3. 테스터의 권리 및 의무 3.1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테스터는 테스터 가입 시 정확한 신상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3 테스터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GM의 게임 운영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5온라인 게임은 성별, 연령,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개인이 모여 만들어가는 또 다른 커뮤니티 세상으로, 테스터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동 등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성적 표현, 욕설, 비속어 등 사용 포함),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동
* 타인의 명예 손상 및 권리 침해, 음해, 협박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동
* 아이디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매매, 타사 제품 광고 등 영리적 활동을 하는 행동
*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제보하지 않고 고의로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행동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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