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수베 /수베 / 수베/   

오늘낮엔  이걸들으며  놀고있는데  난  아무래도 남미에서  태어나는게좋았단  생각을해봅니다 

이곡은  사랑느낌을 가식없이  순수하게  표현하였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미묘한  감수성을  자극하며  내면에  잠재된  에너지를  표출시키는데  매력적인  음악이라고 말해보겠어욤

데스파시토...느리게  여유롭게  그게  결코 쉽진않겠지만  남자에겐  이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난 이걸들으면  정말   내가사랑한느낌을  받습니다

근데  리듬은  좀 서두르는듯합니다  아무래도 심장박동에  맟추다보면  그렇게 되겠지욤  그래서  신나고  생동감이  잘 느껴지기도합니다  

뮤비에  나오는  여인은  매우 매력적이며  내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난  그곳에서 같이 춤을추며  함께해보고싶어집니다  우린  다 푸에리토리코로 가야합니다

삶은  축복이고  이런 즐거운리듬과  흥겨움으로  오늘하루를  기분좋게  즐겨보기를바래염 ...게임은  놀이이고  음악도  놀이랍니다  춤을추며  노는거여욤...


두번째  들어보는 음악은  산타나의  스무드입니다....

이곡도  남미의 정취를  잘 느끼게해주며  신나는  댄스풍의  고급스러운  리듬입니다...산타나는  라틴락의  대부이고  그의  흥겨움은  타고난것같습니다 

난 이곡을  이해하기위해  대략  2천번정도를  들은것 같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단어는  /스페니쉬 할렘 모나리자/  란  가사입니다  이 의미를  이해하려  밤에 잠도 안잤습니다

이곡은  매우 처절하고도  남자라면  누구나 다 경험하게될  사랑의 열병에대해  이야기합니다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내용인데도  어려운것은  남미  특유의  정서를  내가 이해하지 못하기때문입니다

내용은  그렇지만  리듬은  아주 흥겹고  어께춤이  절로 나오는  신나는 댄스곡입니다  깊은밤엔  가사의 의미를 새겨보고 낮엔  리듬에 몸을맞겨보는게 좋습니다


그럼  스페니쉬할렘의  의미는 뭔가욤...일단은  이곳이  뉴욕의빈민가를 지칭하는  단어랍니다  뉴욕의  라틴계들이  모여사는동네 라는걸 알수있습니다  이곳은  흔히하는말로 우범지대이고

이곳의 모나리자  는  접근불가의여인을  뜻한다고  생각합니다  암울하고  우울하며  강력하게  거부하는  아름다운여인을  다른말로는 표현이  안되었나봅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오르지못할 나무는 쳐다보.지.마라  /  라는게 있지욤  이걸 거부하고  바라보는  남자의  마음을  이 노래로  표현해줍니다  그러나...지나고나면...이게 또 죽여주는  아름다움이됩니다

이렇게 강력하고  절실한  느낌은  삶에  두번다시 오지않습니다  다행이...이런걸 만나면  거의다 죽습니다  그러니  두번안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죽는게  최고의 삶이됩니다  

이 노래의  가사는  매우 시적이며  암시적이며  작가의 특별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그냥  해석해선  의미를  알아내기가 어렵습니다  난  2천번을  듣고  그나마  어느정도  이해했습니다 

당신은  완젼 이해할때까지  듣어보길권해욤...몇년이 걸리든..............



3번째  들어볼곡은  람바다 입니다  

이걸 오래들어보면  점점 더  듣고싶어집니다  마력이있는  노래여욤....

남미의  리듬이  가장 잘  표현된  곡이라고 평가해봅니다  난 무료할때  가끔듣는데  아무리 들어도  실증이나지않습니다  

노래말은  우리로치면  아리랑  같은겁니다  자길버리고 떠난  사람에대해  미련같은이야길합니다  너도 언젠가는  나처럼 슬프겠지...이런 내용이어욤....

출판될때는  춤이 너무야하다고  떠들어서  오히려  유명해진  곡이되었습니다  내가보기엔  별로 안야하던데 말이지욤....

박자는  정박에다가 사이사이에  잔박을  넣어줘서  단순함을  피해갑니다  쿵작쿵작  쿵작쿵작  인데  춤을추기에  부담이없는  박자입니다...우리음악의 박자는  쿵작작쿵작쿵작  이지욤 이건 신은 더나는데

춤을춰보면  피로도가  장난이아닙니다  왈츠도  아주 단순한 박자인데  쿵작작  쿵작작  이지욤  이것도  춤을추기에 아주 좋은 박자입니다

나의  꿈이라면  남미로가서  주겨주는  여인을  만나  이런  람바다를  춰보고싶습니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시간이지나면서 점점  익숙해지며  서로를 공감해갈겁니다 

춤은  자유를 즐기는시간입니다  육체가  자유로워지면  영혼도 같이 자유로워집니다  기쁨을  표현하는것  ...그것이 행복으로가는  길이기도합니다....




쟈...이렇게  즐겼으면  이제  엔딩으로는  온영혼을  감동으로  집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어욤....

엔딩은  /엑소더스/    이걸  들어보겠어욤....이건 오지지날  주말의영화버젼으로  들어도 좋구  개인적으론  막심므라비챠 버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케스트라정통연주도  당근좋습니다  맘에드는 스타일로  즐겨보길바래욤....어쩻든  즐거운하루를  가져보시길......


좀 아쉽다면  /아랑훼즈 협주곡/  이걸 들어봅시다...이건 토요명화 주제곡으로 사용되었고  그래서 오히려  손해를본  음악이기도합니다....그러나  언제들어도 아름답습니다...

난  음악을들으며  나의영원한여인  먼로를  바라보겠습니다  



오전 8시반부터  시작해  지금시각이 오후 5시16분을 지나가고있습니다  그동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흘러갔는데  그게 다  좋은 음악이 함께해서  그랫습니다  

세상엔  아름다운게  하늘의 별들만큼이나  많은데  나의 시간은  그걸  다 쳐다보.지. 못합니다  그동안  나를위해  땀흘려 연주해주신  음악가님들에게  감사함을전합니다  

원래는  돈을주고  들어야합니다....난 걍 공짜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감사하다고  말을남깁니다....내가  음악을들을뗀  마치 내가 왕이된듯합니다...수많은  음악가들이  날위해 모여서

이렇게  열정적으로  연주를해주니  영광입니다  당신들아니면 누가 날위해  연주를 해주겠어욤  복받으실거여욤  언제나 건강하시고  늘 행복한시간속에서 머무르시길바래욤

그래도  뭔가 의미있는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있으니  이렇게  아름다운 연주가  나옵니다  눈에보이진않지만 어딘가에  숨어서  죽을고생을하며  연습을해온  그들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당신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에대한  열정을  느끼며  인간적으로  매료되지않을수가 없습니다  내가  전부다 일일이  다 안아주겠어욤...내일도  들려주셈  알겠지욤????? 응응????




점검은 아직도  멀리있고   오늘은  매우 위험한 사랑에대한  노래를 들어보겠어욤...

첫곡은  /딜라일라/  입니다.....이곡은  매우 열정적이며  드라마틱하며  우울하고슬프며  비참하고 참혹합니다...

쟈...가사를 함 음미해보겠어욤...어느날밤  밤깊은시각에  그녀의 집앞을  지나가다가  블라인드에 비치는 그림자를  봅니다  그것은  사랑하는여인이  다른남자와  사랑을 나누는  그림자였어욤...

남자는  숨어서 기다렸고  아침이되쟈  남자가  나와서  차를타고 떠나갑니다  이제  이 남자가  길을건너가  초인종을  눌렀고  그녀가 문을열고는  웃으며  방겨줍니다...

그러나  남자는  손으로는  분노를표현해  칼을찔렀고  눈으로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두가지를  다 가지고있는게  열정적인사랑인가욤....

딜라일라는  영어식  이름이고  로마식으론  데릴라 입니다  ...데릴라는  도무지  쓰러뜨릴수없는  삼손을  잡기위해  파견된  스파이엿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웠고  삼손은  마음을뺏깁니다

그리고  결혼을하는데  첫날밤에  데릴라가 묻습니다  /당신의  그 힘은  어디서나오나요?/  이에  삼손은  웃으며  / 그건  내 머리카락에서 나오는거야/  그리고  그날밤  골아떨어진  삼손의

머리카락을  모조리잘라내고  머머리  를 만들어놓고  데릴라는  자기나라로 떠납니다...곧  적군이  쳐들어와  삼손은  포로가되고  삼손은  데릴라가 보는 앞에서 몸이잘리워지며  죽어갑니다..


이 이야기는  치명적아름다움에대한  위험성을  교훈적으로  가르치려합니다  ...원래 지구위의 여자는  절반은 콩쥐이고  절반은  팥쥐입니다  그중  특별히  위험한  계모가있고  그녀는  치명적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우린  간과할수없는게  있는데  삼손이  마지막에  죽는건  처참하지만 죽기전까지는  꿀같은 달콤함을  맛보았다는  겁니다  어차피  영원함이없다면  한순간의  꿀물이  좋은게아닐까....당신은  어케생각하심???



두번째  들어보는노래는  동요  /로렐라이/  입니다.....

로렐라이는  독일의  라인강 기슭에있는  지명인듯한데  이곳은  아마  급류가 흐르고  아주가파른  물쌀로  위험한곳인것같습니다  그런데  이  강언덕바위에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인어가  앉아서  일광욕을하고

있으면  사공들이  전부  넋을잃고 바라보다가  그만  급류에휘말려  박살난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할부지들이나  여인들은  문제없겠지만  뜨거운  총각들은  얄쨜없겠지욤.....

이거  독일안가도  길거리에서  교통사고나는거  자주보는데  주로보면  지나가는  미인들 쳐다보다가  브레이크  못밟아서 나는게 이유입니다  ....다 그렇지욤.......

도대체  얼마나 이뿔까욤....그게 궁급해집니다........

대충  상상도를  이렇게 그려놓았는데...머 저정도보고  넋이  나간다는건가욤...그리고 인어가  무슨 옷을 입고 있으며  뭔가  말도안되는  그림인듯합니다....

인어라면  이쯤은  되야하지않겠어욤....이것도  옷이있는게 좀이상하긴해욤...


그럼 왜  남자들은  인어에게  혼을뺏기나욤...이걸알면 보통의  인간여자도  남자의 혼을  뺏을수있겠지욤....

일단  인어는  말을안합니다  그러니 신비감이있지욤  그리고 내숭도 안떨고  튕기지도않고  명품도안좋아하고  걍  인간여자와는  정 반대입니다  그럼  인간여자는  자기의반대로 살면  되겠군욤...

자기에게  반해서  교통사고로죽는  남자가있다면  나름  매력적인 여자란게  증명됩니다  그거안되면  자기를버리고  인어를  따라가셈....



쟈...오늘도  아름다운  음악산책을  즐겨보았어욤....

마무리로는   마스네  타이스 명상곡  요걸 들으면서  영혼을  정화해봅시다......난 이거 들으면  자꾸 잠이와서  깊은밤에만  듣는데...님들듣다가  잠들어도 책임못짐,,,,




기다리다  목이 늘어진애들이 어디 한둘이어야지....나뿐아니라  다들  저렇게 늘어졌을거라 상상해봄...

현제시각은  1시 21분을 지나가고있고  난 가서 맥주나 한캔  사들고와야겠어욤...그리고  느긋하게  음악을들으며  2ㅡ시를 기다려봅시다...


맥주를  마시며  문리버를들으며  소소한글을써봅니다...

한남자가  한여자에게  반하게되고  그리고 여자도  남자에게  반하게되고  그리고  둘이 사랑을하게되고  그게  시간이 흘러 죽을때까지  이어지며 어느새  죽는날  그동안의 시간을 회상하며

잊혀지지않은  이야기들을  나눠보는게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건 아주 특별하게  행운이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이고  대부분은  방황하다가  그만  길을잃고  쓰러져 죽는게  삶이됩니다

수많은 시간은 다 쓸모없는곳에  낭비하며  그나마  남은 시간도  먹고사는데  투자해주고  또 잠을자느라  뺏기고  맨날 거지로 살다가  아주 가끔은  게임도하고  음악도 들으며  약간 달달함을  느끼는게

보편적인  삶의 모습입니다  이모든것은  부모가  자식에게  중요한것을  가르쳐주지  않아서입니다  왜그랬나욤...살아본사람이  경험을  이야기해주는게  좋지않나욤...우리아부지나 엄마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난  아주어릴적에  사람은 다 죽는다는것을  깨닳았고  적어도 죽기전에  내가  하고싶은것들을  다 해보고 죽어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주로 어른들이 말하길  /돈이나 벌어라/  이런 이야기만  마니들었습니다

죽는데  돈이 무슨필요가있나욤...난  나의 제자들에게  가치있다고 생각하는곳에  인생을 걸어라고 가르쳣습니다  이제  다 살고보니  왜  나의부모가  나에게  침묵했는지  이해합니다  

어떻게살든  다 공허합니다  만약나에게  제자가 생긴다면  이제 해줄말은  살아있는것에  만족하고  늘 아름다운시간이되게하라  라고 말해주고싶습니다  사는건  공허합니다  애초에  태어나지 않는게  좋았고

이미 태어나버렸다면  남은시간은  아름다운꿈을꾸는게  좋겠어욤  잠자는숲속의공주가  가장  행복한  삶이되겠어욤  시간이  가장 아름답게  물들어가는건  사랑하는시간입니다  누구든 사랑하고  무엇이든  사랑하는게

빛나는  시간이  되겠어욤  가급적  아름다운것에  가까이다가가면  영혼도  그것에  물들어갑니다  남은시간  가급적  아름다운것만  바라보도록하세욤  추한것은  눈을감으세욤  

음악은  아름다운것을  잘 보여줍니다  음악보다  더 좋은 칭구는  없고  이보다 더 사랑스러운것도 없습니다  인간이  만든것중  가장  쓸모있는  제작품입니다  

난  살아있는날까지  힘껏  사랑해봅니다  그리고 웃으며죽는  사람이 될것입니다 삶이  아름다웠다고  말할수있기를  바래봅니다

달빛아래의강은  스스로가  바라는  세상의모습입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건널거라고  말하는건  찾아내겠다는  의지이고  이런 노래는  고요히  사색할수있는  사람들만  볼수있는  풍경입니다

햅번은  사랑스러운여자이고  내가 안아주고싶은  여자입니다  달빛물든강과나  객관적으로  바라볼줄아는  눈을가진  여자라면  매력적인 여인이지욤...우리나라엔  찾아보기힘듭니다......쩝.......


이거  본케가  스토리해보니  6시간 걸렸어욤...나에겐  아직도 59케릭이  남아있답니다....그래서  난 포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뭔가  더 난잡하고  복잡하고  더욱  고난의 노가다를  요구하는것같습니다  그건  욕심있는  사람에게 해당하는것이고  난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안가면 그만이고  안사면 그만이고  노는게 장땡입니다

그보단  내 아름다운 칭구들은  다 어디로갔나욤  ..와서 애교도 좀 떨어주고  말도타주고  던젼도 데려가고  그래야하는거 아닌가욤...그대가없는  게임은  무척이나  외롭습니다  

오늘은 뭘하고 놀까를  고민중입니다  현제시각은  점심 2시  31분을 지나가고있고  난 또  귀차나서  맥주한캔과  낡날개로  떼우려합니다  사실...난  편의점 음식만  수십년째 사먹고있는  사람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번 이벤은  한번도 못했습니다...이유는  간단합니다  그  니마트 편의점은  너무 멀리있고  난 거기로 찾아갈  엄두가 안납니다  첨부터 완젼 포기했습니다  만약  시유나  이런  편의점이라면  

내가 그 도시락을  2만개는  사줄수있습니다  단지 이름이 다르다는이유로  우린 전혀다른길을 걷고잇습니다  원래 난  모든 이벤트는 다 포기하는  스탈입니다  난 걍  주는것만  받아먹는 스탈이어욤

그것도  칭구가 있어서  챙겨줘야  받아먹고 대부분은  걍  지나갑니다...왜그런가욤....ㅋㅋㅋㅋㅋ...내가 단하루도  안그르고  게시판에  들어오지만  이벤트와  관련된건  안보나봅니다  이상하지욤...

만약  주겨주는  미인사진을  올려두면  아마  반드시 볼거라  생각듭니다  그건  안볼수가 없자나욤....난  운이 없는  게이머입니다.....

오늘은  하리스 알렉시우가 들려주는  /기차는8시에떠나네/  이걸들으며 매우  감상적인  남자가되고있습니다  원래는  주겨주는  그리스아줌마가  불러주는걸 듣는데  이번엔  선수를 바꿔보았습니다

느낌은  그보다  덜슬프게 부릅니다  목소리는  좋은데....필이 좀 부족합니다.....이곡은  너무 힘을주면  안됩니다...그보다  이여인의  외모는  누군가를  떠올리게합니다...

내가 29살 무렵에  아주 매력적인  아줌마가  나를 좋아했는데...어쩌면  내가  사랑에  빠질수도 있었답니다  유부녀인게  그렇게  죽을죄는 아니었어욤  왜냐면  얼마후 그녀는  이혼을했고  어차피  그건 문제가아니었어욤

그런데  왜 사랑에  빠지지못했나욤...아마  난  명분앞에  쓰러졌다고 생각해욤  만약  내가  어떤  비난도  다  감당할  준비가되었다면  내가  운명을  던져보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삶엔  나 혼자만  있는게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어있습니다  고아만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지금생각해보아도  난  그때의 선택이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그건  전체를위한  선택이고  정말 나만 을위한  선택을 하라면  난 그 사랑에  뛰어들어야 했어욤  누가 손가락질을하더라도 그건  나를위한  가장 좋은 선택이었답니다  

만약 지금  또 다시 선택하라면....여전히 난  사랑에 뛰어들지 못합니다  ...아마  도...난 그렇게  이기적이지 못합니다  ..그치만  손을쥐고  내마음은  당신을 좋아하고 있다고  말은 해주겠어욤...

이 노래는  까따리니행  기차는  8시에떠나는데  한 여인이  한 남자를  기다립니다...그리고 8시가되어  여인은  기차에 오르고  뒤를 돌아보아도  여전히  남자의  모습은 보이지않습니다...

왜냐면  남자가  못온게  아니라  역앞까지 왔지만  비밀경찰에게  체포당해  끌려가면서  그 기차를  바라봅니다...좀 슬프지욤....늘 엇갈린  시간속에서  우리는  만납니다...

내가  지나간 다음에  내 여자가  나를 찾아 두리번거리고  그 여자가 떠나고 난 다음에 또 내가 찾아가 기다리고...이런 숨바꼭질을  하느라...우린 사랑을  만나지 못합니다...

난  이 슬픈 노래를  매우 사랑합니다....왠지아셈....이노래를  들으면  난 그래도  살만한놈이란  생각이 들기때문입니다  이렇게  처절한  사람도 사는데....난 복에겨운 남자겠지욤...


스토리를 해보니  야율관음이  나타났습니다  ,,관음은  오래전  나와 썸씽이 좀  있었지욤...그걸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려나...그래서 이번 스토리는  좀 감회가 남다릅니다  

나는 관음을보니  방가운데  과연 관음은 날보고  설레였을까욤...답은  아니오 입니다  여인은  오래된  이야기를  기억하지않습니다  실제로도  날보고  누군지 알지못했습니다

사실..오래된시간을 기억하는것은  남자들이 탁월합니다  아마 남자는  과거를보며  살고 여자는  미래를 보며  사는  동물일겁니다  그래서인지  오랜시간이  흐른후  남녀가 만나면  남자는  여자를  이뿌게 기억하고

여자는 남자를  기분나쁘게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세월이 흐른다음엔  여자를 만나지않는게  현명합니다  내말을  비웃으면  낭패를  당합니다....


그보다  이제 종룡이  나오면  백옥경도  나오나욤...그동안  너무 베일에  쌓여서  존재감이 없었는데  ...남자가  도망을칠뗀  반드시  여자가 뒤에있습니다...그게  명월심이 아닐지...의심해봅니다

나의 직감으론  지호는  백옥경과  명월심의  자식입니다...과연  그런지 함 두고 봅시다....



오늘은  영화를 한편  보았는데 제목이  /내사랑/  이란 영화입니다  이건 실화를  토대로만든영화이고  아주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난 모처럼만에  눈물을 흘려봅니다...

머...아주 감동적이거나  특별한  감정이  있어서는 아니지만  아름다움의  눈물이 흐른듯합니다  여주인공의  삶이  아주 잘 이해되었고  그 남편의  사랑이  아주잘 이해된듯합니다 

사랑하는사람을  떠나보내는것은  사는동안  그 모든  사랑보다  더 큰 아픔이됩니다  그 순간에  서있는  남자를 바라보니  눈물이 흐르지 않을수가 없었어욤  그걸  느껴봐야 살았다고  말할수있겠지욤

좋은사람은  특별히  정해진건아니고  내가  좋은사람이면  만나는것이라고  믿어봅니다  간만에  아주 좋은 영화를  본것같습니다  오늘은  좋은  날입니다...



부케  스토리를  해보는데...너무 지겨워 나미의  /인디안 인형처럼/  요거 들어봅니다  한결 좋습니다...  ........./후더 팍이즈 나미...?/.............

나미가 누구냐...나미는  아바에견주어  결코  뒤디지않는  디스코여왕입니다  한국의  마돈나 ...머 그정도.....궁금하면  함 들어보면  압니다....

이때  그 유명한  토끼춤이  유행했어욤  /토끼춤은  또머임???/   보면  ...압니다..... 이 노래의  내용은  아바의  김미김미김미와 매우 유사합니다  거의 그느낌인데  한국적인 정서로표현합니다

그치만  음악적 완성도로보자면  아바와  결코  뒤질정도가  아닙니다  난  이 노래를  훌륭하다고  평가합니다...랩은  좀  촌스러운느낌이 들지만...그건 순수함으로  이해합시다...



음....아무래도  난 게임보단  디스코텍으로가서  밤새도록 춤이나  추고 노는게  어울릴듯합니다  이거 의자에  안자서는 춤이안되고있음...럼 한잔마시고....걍.....확.......


이번 스토리를  하면서  느낀점은  그동안  백로하를  매력적이라 말했지만  우부풍도  매력적인 여인입니다  그뿐아니라  천향곡 여인들은  다들 매력적입니다  좋은교육과 좋은 환경이  아름다운여인으로

성장시켜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종룡현도  매우 매력적인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때문에  아마 문파변경을  해볼거리 생각합니다  옷은  그닥  이뿐것같지 않은데  매력적인 여인이 있다면  가봐야지욤...

그보다  좀 불만스러운  일이있는데  퀘스트를했으니  천루도가  열려야하지않을까욤...난 그렇게 기대를했는데  끝나도 해도엔  여전히  안개만 가득합니다  언제 열어주나욤....응?????

♥ 좋아요 2

  • 문파
  • 맹회
돌금이 Lv.105 [천하]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쓰기
게시판 리스트
카테고리 제목 기타
자유 999+ 0 2021.09.22
자유 999+ 0 2021.09.22
자유 999+ 0 2021.09.22
자유 999+ 0 2021.09.21
자유 999+ 0 2021.09.21
자유 999+ 0 2021.09.20
자유 999+ 0 2021.09.19
자유 999+ 0 2021.09.19
자유 999+ 0 2021.09.19
자유 999+ 0 2021.09.17
자유 999+ 0 2021.09.17
자유 999+ 1 2021.09.16
자유 999+ 0 2021.09.15
자유 999+ 0 2021.09.15
자유 999+ 0 2021.09.14
자유 999+ 0 2021.09.13
자유 999+ 0 2021.09.13
자유 999+ 0 2021.09.12
자유 999+ 3 2021.09.12
자유 999+ 0 2021.09.12

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2.1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시스템, 밸런스 등 정식 서비스 이전에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중단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불가 및 교체 등의 적절한 사유로 인해 제공되는 테스트 진행이 사전 안내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경우

3. 테스터의 권리 및 의무 3.1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테스터는 테스터 가입 시 정확한 신상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3 테스터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GM의 게임 운영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5온라인 게임은 성별, 연령,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개인이 모여 만들어가는 또 다른 커뮤니티 세상으로, 테스터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동 등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성적 표현, 욕설, 비속어 등 사용 포함),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동
* 타인의 명예 손상 및 권리 침해, 음해, 협박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동
* 아이디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매매, 타사 제품 광고 등 영리적 활동을 하는 행동
*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제보하지 않고 고의로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행동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