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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오늘은  고조선의 생성에대한  역사기행을  해볼까해요  기원전의 역사를  이해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면  문자가없어서  기록으로 전해지지못했어욤  우린  과학적  추리와 상상으로  그 비밀을  풀어가야합니다

고조선은 기원전  2333년전  평양성에  도읍을정하고  단군왕검이  세운고대국가입니다  주로  알려진바로는  고조선이  우리민족의  최초국가였다고  배웠을테지만  고조선은  동북아시아최초의  초거대국가엿습니다

영토를보자면  유럽에서부터  동아시아까지  지구전채면적의  절반을 차지한  초거대국가였어욤...물론  우리민족도  여기서파생되어나왔지만  중국이며  러시아며  터키며  팔레스타인이며  다 거기서  나옵니다

단군왕검은  최초의  고조선에서  분파되어나온  지부적인성향의  최초국가왕으로  보는게  좋을듯합니다  우리가 이해하는 고조선은  전체고조선의  지방정부정도라고  이해해야겠지욤....

우선  고조선이 발생이전의  역사에서 출발해봅니다  어떻게해서  고조선이  생겨났는지 배경을  알아보는게 중요하겠어욤...


출발을  성경에나오는  노아시대로가봅니다  어느날  하나님은  노아에게  다가가  곧 다가올  환난에대비하라고  말해줍니다...그래서 노아는  방주를 만듭니다..이 이야기는  진노한  하나님이  인간에게  심판을 내렸다고

말하지만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느날  창조주는  태양계안에있는  한 별이  곧 폭팔하게된것을  보게됩니다  수학적으로  계산해 보니 지구엔  적어도  200개정도의  운석이  영향을  미칠것으로  분석됩니다

어쩌면  이  여파로  지구는  치명타를  입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노아에게  경고를해주고  사람들에게  대비하라고  말해주지만  사람들은  노아의 말을  믿지않습니다  오히려  미.칭.게이라고 비웃었겠지욤...

그동안  살아오면서  그렇게  심한  홍수를  본적도 없고  그런일이  일어난다는것은  상상도 할수없는 일입니다  현제에  노아가  찾아와 말해도  마찬가지로  아무도 안믿습니다..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간은  자신의  믿음만 믿습니다  결국은  몇년후  별은 폭팔했고  우주로부터  수많은  운석이 날아듭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의위치를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이스라엘은  홍해와  지중해  사이에 위치해있고  해수면과 아주 근접해 있습니다 특히 지중해와  붙어있지욤...

운석이 떨어지며  거대한  해일이  만들어졌을거라  짐작됩니다  이것은  미국의  그랜드캐년에도  그 흔적이  남아있고  역사적으로도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입니다...

방주는  터키의 아라랏산에  정박합니다  그렇다면  해일은  홍해가있는  인도양에서  일어난것으로  짐작됩니다  인도양에  수십개의  운석이  동시에  떨어졌겠지욤...

그리고  노아와  세아들은  터키에서  몇백년을  보냅니다  참고해야할것은  이때 인간은  몇백년을삽니다  수명이 지금보다 훨씬 길었답니다  그러다가  노아가  죽고  아들들은  사람들을  찾아떠납니다

그들은  고국인  이스라엘로  돌아가지않았는데  아마도  해일로  초토화된거랑  연관있을거로보여집니다  바닷물로 농사는  어렵겠고  사람들도  다 떠나고  가바야  별것도 없을거라  생각했을겁니다

이때  쎔은  동쪽으로 향합니다  함은  아프리카로  향하는데  후일 귀환해  가나안에  머뭅니다  한편으론 바빌론의  주인공이  이 함의 후손이라는설도 있습니다  야벳은  바이킹족의 선조가 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자 이제  고조선 설화로  돌아가보겠어욤   환인의 아들 환웅이  호랑이와  곰을데려다놓고  쑥과마늘을주고  시험을치릅니다  그리고 곰이 승리해  이뿐여인이되고  환웅은  이여인과결혼해  단군왕검을  낳습니다

환인은  노아로  봅니다  환웅은  쎔으로  봅니다  이런 가정하에  낳은  아들  즉  쎔의 아들일수있는  단군왕검의  얼굴을  보겠어욤...


앞 사진은  단군왕검의  모습이고  뒤에것은  앗시리아의 조각상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외형적으론  한국인의  모습보단  중동인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의복도  내가  기억하기론  좀 중동적인  옷처럼 보였어욤...지금은  한복에  가깝게  표현하고있지만...

또 하나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이것은  신라의  처용의모습입니다  두상이며  의복이며  매우 흡사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쎔이  동쪽으로이동하며  동아시아의  전체는  고조선이  됩니다  아마도  쎔에겐  하나님의  보살핌과  지혜가  있었으니  무난히  왕이되었을겁니다

그후  쎔의 아들들중  한명이  한반도로  왔고  그가  단군왕검을 낳아  우리의 고조선을  건국했다고  보여집니다  고조선은  1500년간  존재했습니다

이후 철기가 시작되면서  위만에의해  위만조선이 시작되고  고조선은  사라져갑니다  


호랑이부족과  곰부족에대한  내용은  정리하기가  무척어렵습니다  내생각으론  곰부족은  농사를짓는부족이었다고 생각하고  호랑이부족은  사냥으로 살아가는 부족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사냥을하는  부족은  한곳에  머물지못합니다  동물들을따라  이동해갑니다  농사를짓는 부족은  집을짓고  머뭅니다  땅을지키고  유지하니  왕에겐  필요한  백성입니다  그러나  아메리카 인디언들을보면

그들은 사냥도하고  농사도 짓는데  곰에대한 토템신앙을  가지고있습니다  이것을보면  특정집단이라기보단  가문의  상징으로  이해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두 세력중  한세력을  선택해  대사를도모했다

정도로 이해해보겠어욤  그럼 선택받지못한  자들은  어디로갔을까욤....아마 시베리아로  갔을겁니다...그리고  그들은  알라스카를  건너고  아메리카로  향했을겁니다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호랑이부족이었다

그치만 체로키족은  곰신앙을가지고 있다  그후에  곰부족중  일부 무리도  시베리아로 향했다....그게 정치다....이렇게  결론내려봅니다


참고로  쎔 함 야벳 중  맞이는  야벳입니다  둘째가  쎔이라고보며  막내가  함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다들 쎔을  먼저부릅니다  쎔을제외하면 함과 야벳은  좀  거칠어보입니다  

쎔은  노아가 가장 사랑한  아들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언제나 쎔에대해  언급합니다  

누구도 말하지못하는  역사를  찾아가보는것은  흥미롭습니다  아주 많은  문헌을  찾아봐야하고  많은것을 기억해야합니다  그리고 퍼즐을맟추어가는겁니다  나는  여행자입니다


참고로 길가메쉬를  올려봅니다  길가메쉬는  수메르의신화에등장하는  신이고  존재보단  생김새에 주목해봐야합니다  



앞의 사진이 길가메쉬이고  뒤의사진은  길가메쉬에게  청혼했다가 자존심구겨진  밤의여신  이쉬타르의 사진입니다...

길가메쉬의  머리장식과  수염이  단군과 마니유사해보입니다  그보다  이쉬타르의 몸매에  눈길이갑니다...길가메쉬의 조각을보면  작가는 그닥  훌륭한 실력이라고 볼순없어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쉬타르의  몸매를보면  실제로  어느정도일지  짐작이갑니다  대충 조각해서 저정도였다면  그녀는  눈부신 몸매를  가졌을겁니다  21세기의 여인과  비교해  손색없는  미녀였다고 생각해욤

마지막 사진을  좀  설명하자면  입고있는  의상들이 좀  독특한데  저것은  이쉬타르가  우주여행을할때  입는 의상입니다  조각에서 좀  자세히 보여지는데  머리장식은  귀에보면  둥그런  장식이있는데

아마도 그것은 헤드셋으로  보여지며  소음으로부터  귀를 보호하거나  라는 용도로 생각되어지며  그들은  날아간다는 의미로  등에 새날개를그려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내용을보면  행성간우주이동을하는

그런내용이고  지금의 우주복을  착용한것을  설명하려  어렵게  그렸습니다  신발도  마치  새의발처럼  조각했지욤...상징적으로  날아간다는것을  표현한방법입니다

그림에는  안나왔지만  가슴엔  십자형태의  끈이  있는데  그것은 안전벨트를  설명한듯합니다  어쩻든  그들은  본것을  설명하려 노력했습니다 


이 수메르문명은  고조선이  형성되고  난후에  무슨이유에서인지  이 종족은  고조선에서  독립한듯  중동지역으로  이주해  그들만의  문화를  뿌리내리는데  이문명을 이해하면  고조선에대해 접근할수있습니다

원래부터  고조선의  부족이었는지  아님  잠시  귀화했다가  독립했는지  알수는없지만  매우  독립적인 문명인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어쩻든 그들은  천산산맥을  넘어왔다고  말하고  그곳은  홍산문명의중심지

이고  그곳은  고조선의중심지엿습니다  그래도  공유한  문화가있어서  의상이나  도구  패션 같은것은  어느정도  비슷할거라 짐작됩니다  청동기 시대의  유적으론  거의다 거석문화와  다듬어지지않은 돌을  보는데

이건 보시다시피  아주마니 가공합니다  길가메쉬 종아리근육의 표현을보면  이들은  해부학수준도 상당합니다  그것은  의학수준이  적어도 근대수준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쉬타르의  몸매를보면  

마치  미술대학을  전공한  학생이  조각을한것처럼  비례에대한  확실한  지식이  있다고 보여지며  역시나  골반에대한  정확한  지식이있다고 보여집니다  손의묘사는  아주 실감납니다 특히나  무릅의 쓸개골이나

근육의표현은  틀림없이  해부학지식이  있다고  믿게만듭니다  4천500년전의  인간이  현대의인간과  견주어  부족함이없다생각되어지면  역사는  수평적으로  이해해야하고  시간은  무의미해집니다



길가메쉬는  왜  이쉬타르의 청혼을  거부했을까요...참고로  이쉬타르의  아버지는  태양계전체를  지배하는  대왕입니다  그래서 이쉬타르는  콧대가쎄고  좀 그런 여자였나봅니다

그치만  조각을보면  대단한 미인인데욤  ...아마도  길가메쉬는  처가살이는  싫었나봅니다  그는  모험을좋아하는  능력있고  잘난남자였어욤  위대한  자유인이고 싶었나봅니다...

공주를  모시고사는게  쉬운일이아니어욤...남자에겐 꿈이있고  하고싶은 일이있겠지욤  여자는  착해야합니다  헌신적이고  순종적인여자가  아름답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원하는것은  휴식이고

그것으로  내일을  살수있습니다  잘나거나 대단하거나 특별하거나는  아무소용없는것입니다  기대어 쉴수있는여자가  필요한것입니다  못생긴여자는  많지만  쉴만한여자는  별로없습니다 

잘난여자도 많지만  마찬가지입니다  주겨주는여자는  아주 귀하며  길가메쉬도  나처럼  그런여자를  만나지못한듯합니다  당연히 그런여자는  선택받은 남자만  얻을수있습니다  

금마 정도면  대단한  여인입니다  그의 무공이 대단하다는게 아니라  그의  인성이그러하다는겁니다  만약 금마가  사랑을했다면  대단한 사랑을했을겁니다  

난 가장 힘없고  여리고  가난하고  고아인  여인을  찾아보았지만  그런여인도  별로없었어욤  내가 반드시 지켜줘야할  그것에  내  삶의  의미를 두려했지만  내가없어도 잘사는여자만  넘쳐났어욤

완벽한여자거나  완젼불완젼한 여자이거나  그 어느,것도  난 만날수가없었답니다  그래서 내 삶은  시시하고 재미없는것이었어욤  그대신  자유로이  어디든  떠날수있는 시간을  거머쥐었어욤



어느날  /당신이 정말 필요해요/  라고 말하는  여인을  만나게된다면  이제  나의시간은  쓸모있게된것이다  

그러나  그런일은  일어나지않고  난  그냥  여기저기  영화나  뒤적이다  지루해져서  덮어버리는일이 허다하다 사실은  재미있는영화가 별로없는것이다 

지루하고 긴  시간을  어떡하든  이리저리 흘러보내는일에  익숙하다  난 그것을  위해  태어났고  내가 가장 잘하는  일중의 하나이다  난  시간죽이기  선수이다

지난밤엔  꿈에  엄마가  나타났다...난 엄마의 얼굴을  만져보았는데  아  바로그 느낌  ..아주 좋은  일이었다  엄마는  나에게있어  대단한  사람이다  못본지  오래되었지만  그것은 여전히그러하다

그동안의  경험을조명해보자면  엄마가  나타나면  이제 난  또 누군가를  만나게된다  아마 엄마는  내가 심심해하는게  맘에 걸리는지  자주 누군가를  데려오곤한다  

비록 금방  떠나가지만  그래도  그것이 일어나지않는것보단  좋은일이다  누군가를  만나게되는것은  신선한충격이다  그런일이 자주 있는게 나에겐 좋은것이다

느낌이  좋은  누군가를  만나게되면  내가 그를  좀 오래  잡아두면 좋을것이나  난 그렇게하지않는다  왜냐면  그가 금방 떠날것임을  너무나 잘알고있기때문이다  

그것은  마치 정해진일처럼  늘그렇게 진행되었고  난  익숙하게  빨리지나가기를  기대하는지  금새  잊어버린듯  다음일에  빠르게  적응해간다  그것도 역시 내가잘하는일중 하나이다

문제는  내가  서둘러  재미있는영화를  모조리 다 보아버렸다는것이다  이제  남은영화는  허접한  것들뿐이고  굳이  그것들을 내가 봐줘야할 의무는 없다고 본다  

차라리 내가 영화를  찍는다면  난  주겨주는여인이  언제나보여지게  화면을 가득 채울것이고  굳이  대사나  사건들을 필요로하지않는다  단지  사랑만 가득하면  좋은영화이다

마치  채플린의 영화처럼  보여지겠지만  욲기는것이아니라  감동적인것이  다른것이다  그것은 전혀다른 영화가 될것이다  

내 뜻대로 돌아가는시간이  없었으니  내영화는 내뜻대로  돌아갈것이다  그게바로  진짜영화이다  내가원하는모든것이 담겨진  보물영화라고말하겠다

덧없이 앉아있는게  허무하다  난 이제 일어나는게 좋겠다  난  나에게  어울리는시간으로  가는게  좋겠다  나에겐 나의시간이  나를기다리고 있을려나.........



참고로  노아의방주의 크기는  길이가1350미터  넓이가 225미터  높이가 135미터  정도인데....엘리베이터가 없는 시절에  어떻게 그렇게 크게 만들었을까요....


이것은  규빗 이라는  단위로  설명되었는데  만약  노아의키가  더 컷다면  이보다  더 큽니다  추정컨데  노아의키는  대략  9미터 정도였다고  추정되는데  현제 발굴되는  유골중  가장 큰것은

15미터를  넘어가는것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기키의  10배가 넘는  높이의 배를  만들려면  매우 힘들었을겁니다  그치만  거대한  바위로도  구조물을  만들던  사람들이라...가능했겠지욤...



이것은  방주의  닻으로  사용되었다고 생각되는  돌입니다  구멍에다가  밧줄을묶어  사용했겠지욤  이정도 돌을여러개 사용했다고 합니다  마을마다 기념비로 하나씩  세워뒀다네욤

음...이것을보면  고인돌의  덥개돌이 생각납니다...난  그돌을  옮기는데  적어도  수십명의  사람들이  동원되었다고  생각했는데...이걸보니  생각이 달라집니다...딱 한사람이  고인돌 덥개를  올렸다고

생각됩니다 이정도 돌을  들어올리려면  아마도 키가  15미터는  되었다고  생각되네욤...이곳은  터키의  방주가  발견되었다는  마을입구입니다



어떤분이  고조선의  유물중에  히브리어로쓰려진 기와같은게  나왔는데  왜그런지  질문을했어욤...근데  어느분이  뎃글을  달아놓았는데  히브리어랑은  전혀 상관업다고  말하네욤...

난  왜 그런글자가  나왔는지  설명했다고 생각하는데....글세욤....그분은  아마  고조선을  한반도의  고조선으로만  이해하는듯하네욤....



앞에있는것이  히브리어 문자이고  뒤에것이  고조선의 문자입니다  형식이  마니 유사하다고 생각들지않나욤....최소한  한문이나  다른글자와는  닮지 않았습니다...

히브리어도  고대문자는  현대문자와는  좀 다르겠지욤... 고대 히브리어 문자를  찾아보니  문서파일이라  올릴수는없지만  각이마니졌네요  고조선문자와  더 비슷해보입니다


앞의것은  수메르문자이고  뒤에것은  이집트문자입니다  

이 수메르문자와 이집트문자와 고조선의문자는  인류최초의 문자들입니다  그렇다면  이때  3민족이  주류를이루었다고 가정해볼수있겠어욤...

이후의  문자들은  대략 천년정도 지나서  그러니까  기원1300년경정도에서  다양한 문자들이 출현합니다 히브리어도  이때  생겨납니다  아마  모세가  받은10계명이  기원이라고 생각해요


고조선문자는  아시아의  여러민족의 글자로  변형되는데  그중  한문과  태국어로  발전해갑니다  특히 태국어는  히브리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뒤에것은  한문이되기전의 갑골문자입니다

그렇다면  한글과 일본의고대문자는  어떨까요...


오 히라까나 말고도  문자가있었군욤...한글과 매우 유사해보입니다.....


수메르에대해  고민좀 해보았는데  함 정리해보겠어욤...

홍산문명은  중국 천산산맥일대에있는  문명인데  시기는  신석기말에서  청동기후반까지 이어집니다 예전에  내가 흑피옥조각에대해  언급했었는데  이 흑피옥은  신석기유물인데도 불구하고 대단한  강옥을  가공해

불가사이한  유물로  설명했었어욤  그후에  일반적인  연옥을  가공한  유물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청동기로얼마든지 가공되는  무른돌이어욤  그럼  강철같은돌을 가공한  민족을  부드러운돌을  가공한 민족이

몰아내었다는  말이되겠어욤  이것은  대포를가진자를  화살로 물리쳤다는  말이되겠어욤  어떻게  가능했을까욤...난  그 이유를  그들의  조각에서 찾는데  그들은  신체적으론  아주 작은  민족이었다고  생각해욤

아마  현대인들과  비슷하거나  작은  1.5미터  정도의  키라고  상상이되고  뒤에나타난  쎔은  앞서 노아의방주를  보듯  거대한  민족이었어욤  그러니  그들은  홍산문명에서  쫓겨  메소포타미아로  갔다고 생각해욤


고창에있는 고인돌유적인데....

대략  이정도 크기입니다...난  이걸보고 처음엔  인간이  들수없다고  생각했지만  훗날  몸집이 거대했다고  가정해  수십명이  들수있다고 생각했다가  지금은  이걸 혼자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걸 만들었나....주로  마을입구에  마니 만들어두었는데  그것은  이것을보면  이동네사람들의  체구가  보입니다...그러니  돌이크고  무거울수록  위협적이었겠지욤  이것은  마치 하마가  큰입을

보여주며  위협을하는거랑  비슷해보입니다  학자들도  고인돌의 용도를 모릅니다  나만압니다  아마  집집마다  대문처럼  만들어두었을겁니다...이걸보고  여자들이...모여들었을수도 있겠어욤......

또한  이것은  의자로  사용되었을거라  짐작합니다  벤치의 의자.....휴식하는  거인....아마 사진의  꼬맹이는  내말을  알아들을듯....



이것은 수메르 점토판일거라 짐작되는  그림인데  원본의  이미지를  아래에  구체적으로  표현해본 사진입니다  과거에  핵폭팔이  있었다는걸  이야기하는듯



이것은  마야문명의 유물인데  매우  친숙한 그림처럼 보이지욤...모니터앞엔 자판에문양이 그려져있고 머리엔 뇌처럼생긴것들이 증폭되어가는듯 문자들과 연결되고 앉아있는의자는  왠지  피시방의자같은....

손바닥 아래의  키보드가  두드리기좋게 생겼어욤...얼굴이  모니터쪽으로  마니기울었는데...야.한.사진을  보는중일까욤.....표정은 심각해보입니다....마치  나를보는듯....


이것은  우주비행사를본것을  그린듯합니다  마야그림중엔  우주인을 묘사한게  아주 많습니다  또한  그들이  절대알수없는  공룡그림도 아주 많습니다  이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다닌듯....



외계인의 문자를 본사람은 없겠지욤??  동영상으로는  보였는데  사진으로는  없습니다  그래서 올리진 못하고  설명하자면  한자와 알파벳문자가  뒤썩인듯합니다  그렇다고  알파벳인것은 아니고  한문도 아니어욤

다만  /임금왕자/처럼  생긴글자는  정말  왕  자와  매우 흡사합니다  그것말고는  닮은데는  전혀없습니다  글자는  간결하고  개별적으로  뚜렸하게 생겼습니다  모호하지 않다는 말이어욤



중국의  최초국가는  하왕조로  봅니다  시기적으로는  기원전  2천년전이라고  추정하는데 그것은  고조선의  시기와 맞물려있습니다  그러나  고조선이란 이름은  요즘으로치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정도

다시말해서  여러부족의  연합입니다  시기적으로  본다면  한 사람이  그 넓은  영토를  다  관리할수는없을겁니다  그러니  중국도  자치정부가 있었을테고 그 정부조직을 하왕조라고  불렀으리라  짐작합니다

이왕조는  기원1600년정도까지  이어졌고  다음왕조는  상왕조인데  우리는  은나라라고  부릅니다  이 왕조는  기원전  1300년정도까지  갑니다  이때  서쪽에서는  모세가  활약하는시기입니다

그다음왕조는  주나라이고  기원전 300년정도까지  갑니다  그다음은  춘추전국시대  그리고  진나라로가는데  이때에서야  비로소  중국이  통일이되고  제국이됩니다  그전엔  부족국가단위였어욤

진나라는  기원전 221년이고    고조선은  아마도  진시황제가  통일을하면서  막을내렸다고 봐야겠어욤  그리고  기원전  400년정도부터는  철기시대가  시작됩니다

진시황이  통일을한것도  철기가 있어서  가능했겠지욤   그다음이 한나라로  이어집니다  ......한나라는  유.방이세웠고  우리나라의  삼국시대와  맞물려갑니다  




이것은 피라미드를  만든거인의  크기를  보여주는  사진인데  돌하나의 크기가 대략  높이가  150센티는  되는거 같죠  그런돌을  2개  매달고  이동을하는데  음...하루에  저런돌을  2천개정도는  나른듯....

그럼 사진속의  거인의키는  대략  7미터 정도입니다  그렇게 큰  거인은 아니었군욤.....우리나라  고인돌  밨죠???  저런돌 20개정도되는건데....


이것은  피라미드안에서  발견된  팔이아니고  손가락입니다 집게손가락인데  길이가  38센티미터입니다  당신의 손가락을보면  대략 7.5센티정도  될겁니다  대충 5배정도크니  

이 칭구의키는  대략  9미터정도는  넘습니다  아직  덜자란  청소년이군욤....



인간의 키는  성장판과  관계됩니다  현대인들은  18살정도되면  성장판이  닫혀버립니다  그래서 키가  180센티정도에서  더자라지못하는데  초창기  인류들은  무한성장판을  가진듯합니다

100년정도살면  키가 10미터정도  될것이라고 짐작됩니다  인간중가장오래산것은  므두셀라입니다  그는거의 천년을살았는데  그렇다면  그의키는 96미터정도였다는  가정을하게됩니다

오래전엔  오래살면  존중해주는  사회였어욤  요즘은  쓰레기취급을하지만  현대인류는  18살까지만  의미가있고  20살이되면  가치없습니다  걍 지루한시간의연장일뿐.......

이쯤에서  다시  노아의방주로 돌아가보겠어욤  노아는적어도  600년이상을 살았습니다  그렇다면  노아의키는  60미터는  된다고  추정해볼수있겠어욤  방주의  높이가  135미터정도라고  말했지욤

물론  노아의키가 더  늘어났으니  방주의  높이도 더 늘어났습니다  그렇지만  비율로보면  첨에말한  자신의키의  10배가 아니라  3배정도의  높이로  계산해볼수있습니다  이것은 방주의 높이를  180미터

정도로 늘여잡아서  입니다  그러면  이제  이해가됩니다  그렇게  불가능한것을 만든게 아니란것을요  다만  우리는 우리의 관점으로  세상을보려하는것이고  이것이 인간에겐  하나의벽이됩니다



중국인을  한족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유.방이 세운  한나라에서  출발합니다  한나라민족  의 준말이 한족입니다 
 

앞사진이  유.방의  얼굴이고  뒤 사진이  유,방의  부인인  여태후의  얼굴입니다...한족은  눈매가  날카롭고  얼굴윤곽이  매우뚜렷합니다  요즘의 판빙빙  얼굴이  한족을대표합니다




송나라를 건국한  조광윤의  얼굴입니다  역시나 한족이라고하는데...눈매는  좀 날카로운듯합니다....약간 살이쪄서.....좀 그래욤...




당 현종과  양귀비의 얼굴입니다  ...당현종은  선비족입니다...그런데 양귀비는  한족이라는말이있는데...글쎄욤....눈매를보면  같은 선비족으로  보여집니다만....

참고로  선비족은  북방 유목민이고  우리민족과 매우가까운  사이였다고  봅니다  머...거의  같은족이라고 봅니다...



누루하치는  청나라를세운사람이고  만주족입니다  만주족은  지역적특성으로  부른이름같은데....우리도  만주에서 좀 살은듯합니다....눈매는  한국인들이랑 매우 흡사합니다 


말갈족 사람입니다  주로 연해주일대에  거주하였고  고려까지는  같이 생활하다가  조선시대부터  갈라져 나간것으로 보여집니다...

1번이  말갈족헤어스탈   2번이  흉노족 (터키)  헤어스탈   3번이  여진족 헤어스탈 (누루하치가세운 금나라 또는  청나라)

이런스탈을  /변발/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모두 북방민족들이  한것이고  한족들이한것은 아닙니다  /황비홍/  이칭구는  북방민족이란  말이되겠어욤...또한  이런머리는  중국인들이  /오랑캐/라고부릅니다

그외에  무슨족 무슨족하는것은  다 북방족 민족을부르는  말입니다  몽골계와  러시아의 혼합 몽골계와  투르크의 혼합...머 이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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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파
돌금이 Lv.11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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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2.1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시스템, 밸런스 등 정식 서비스 이전에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중단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불가 및 교체 등의 적절한 사유로 인해 제공되는 테스트 진행이 사전 안내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경우

3. 테스터의 권리 및 의무 3.1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테스터는 테스터 가입 시 정확한 신상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3 테스터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GM의 게임 운영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5온라인 게임은 성별, 연령,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개인이 모여 만들어가는 또 다른 커뮤니티 세상으로, 테스터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동 등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성적 표현, 욕설, 비속어 등 사용 포함),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동
* 타인의 명예 손상 및 권리 침해, 음해, 협박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동
* 아이디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매매, 타사 제품 광고 등 영리적 활동을 하는 행동
*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제보하지 않고 고의로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행동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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