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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안녕하세요.

자경단 3기 서포터 부문 냥룬 입니다.

오늘 준비한 콘텐츠는 

영웅&전설 신병 갑자록 스토리 및 음성 모음 입니다.



[심의쌍환]

1단계
화자: 곡무억

 한강성에는 사람이 정말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이름과 신분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그들은 기계 속 부품처럼 임무에 따라 대대로 전해지는 일을 처리한다.
 그 해, 사존께서는 여섯 살짜리 여자아이를 내게 데려와서는, 앞으로 이 소녀가 대를 이어 내 금환을 관리할 것이라고 하셨다.
 이렇듯 한강성에는 대대로 전서구를 키우는 자, 밀서를 필사하는 자, 열쇠를 보관하는 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다. 이곳은 거대하고도 은밀한 하나의 체계였고, 나는 그저 그것을 움직일 뿐, 멈출 수는 없었다.

2단계
 내 금환을 관리하는 소녀의 이름은 장영이었다. 그녀는 조금씩 자랐고, 매우 정성껏 내 금환을 관리하며 예쁜 끈까지 만들어 주었다. 그래서 나는 그녀에게 무공을 가르쳐 주었고, 끈을 무기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연구하기도 했다.
 그 뒤로 나는 백효생의 행적을 찾기 위해 많은 이들을 파견했는데, 돌아온 이도 있고, 돌아오지 못한 이도 있었다. 장영 또한 몇달간 실종된 상태였다. 누군가 만설굴에서 그녀를 보았는데, 이미 독인이 되어 있었다고 했다.
 나는 그녀의 시신을 수습해 오라며 부하를 보냈다. 평소 눈치가 빠른 편이라고 자평했는데, 내가 보낸 자가 그녀와 평생을 약속한 사이라는 건 당시에 알지 못했다.

3단계
 이어 장영의 약혼자도 공자우와의 전투에서 전사했다. 그는 자신의 자취를 감추는데 매우 능한 자였고, 나는 그가 절대로 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 역시 결국 죽고 말았다.

이후, 나는 금환을 관리할 새로운 시녀를 들였고, 이번에는 그 소녀와 사제의 연을 맺어 내가 일생 동안 얻은 것들을 그녀에게 전수하여, 그녀가 피할 수 없는 싸움에 맞서 자신을 지킬 수 있길 바랐다.

또 시간이 흘러 새로운 싸움이 시작되었다. 나의 부하는 계속 죽어갔고, 새로운 사람들도 계속해서 들어왔다. 가장 격렬했던 전투에서 팔황제자는 불길에 뛰어드는 불나비처럼, 자신의 몸을 던져 거란의 침략을 막았다. 

4단계
 하지만 우리는 모두 알고 있었다. 이 세상의 모든 평화는 잠시뿐이고, 또 다른 전투가 찾아오리라는 것을...
 나는 금환을 제자에게 물려주었다. 내 장기는 이미 그동안의 싸움으로 상해버린 상태였지만, 그녀는 젊고 강하며, 재능이 뛰어난 아이였다. 심의쌍환은 내가 사용할 때보다 더욱 강한 위력을 보였다.
 그녀는 금환을 손에 쥔 채 매우 진지하게 말했다. "사존, 이제부터는 제가 지켜드릴게요." 나를 지켜준다는 말, 그것은 정말 오랜만에 들어보는 말이었다. 나는 그녀의 맑은 눈동자를 바라보다가 웃으며 말했다. "그러렴."



[고란]

1단계
화자: 엽지추

 일생의 동반자를 찾아 함께하는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 이는 없을 것이다.
 나는 젊은 시절, 내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여인을 만났었다. 그녀는 내게 정말 잘해주었고, 조건 없이 나를 믿고 의지하며, 나를 돕고 연모했다. 그녀는 나를 기다려 주겠다고 했고, 함께 중원에서 아이를 낳고 보살피면서 나와 함께 평생을 살고 싶다고 했다.
 나는 그러리라 대답했지만, 그녀보다 더 중요한 집념이 마음이 있었기에, 함께 약속했던 것들을 결국 단 하나도 이룰 수 없었다.

2단계
 훗날 나는 곁에 있는 여인과 혼인하여 일생을 함께했다.
 나는 해마다 나의 아내를 보러 운전으로 향했고, 한 해 동안 있었던 일을 말해주곤 했다. 나는 점차 명예와 권력, 지위와 세력을 얻게 되었고, 유능한 부하들을 이끌며 명성을 쌓았다. 그러나 그 어떤 것도 없던 시절의 내게는 그녀가 있었다. 인생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아서, 돌아볼 수는 있어도, 돌아갈 수는 없었다. 모든 것을 바쳐 그녀를 되찾고 싶었지만, 그것은 이룰 수 없는 일이었다.

3단계
 내 검의 이름은 고란이다. 무림의 모든 이가 이 이름을 알고 있고, 나와 그녀 사이의 일도 알고 있다.
 나는 훗날 얻은 내 아내의 마음이 어떤지 생각해본 적이 없다. 그녀의 마음에는 항상 천하가 있었고, 나와 손을 잡으면 그녀의 부친이 이루지 못한 위업을 완성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나는 줄곧 그녀가 부부로서의 일생과 사랑 같은 것에는 관심이 없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마지막에 이르러, 오로지 천하의 패업만을 생각했던 나는 세상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자 했고, 동료나 협력자라고만 생각했던 그녀는 눈물로써 나를 막았다.

4단계
 나는 살아오면서 두 여인에게 상처를 주었다.
 하나는 혼자서 운전에서 외로이 죽어간 우노아고, 다른 하나는 난세에 고독하게 남겨진 상관소선이다. 나는 저들의 행복을 위해서 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으나, 저들은 나를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내가 가는 길을 도왔다.
 상관소선은 결국 날 보내주었다. 그녀도 내가 꼭 가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떠나기 직전, 문득 터무니없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생이 있다면, 나는 반드시 우노아와 일생을 함께할 것이다. 그러나 세 번째 생이 있다면, 나는 상관의 검이 되어 그녀를 위해 피를 뒤집어쓰고, 그녀를 왕으로 세워 세상 위에 군림하게 해줄 것이다.



[신술]

1단계
화자: 이옥당

 강호인들은 내가 주도면밀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게 된 것은 나중의 일이다. 젊은 시절의 나는 실수를 많이 저질렀다. 물론 실수를 반복하면서 쌓은 경험이야말로 성장의 유일한 길이다.

 그러나 강호에서는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기회를 잃고 성장할 기회조차 잃는 이들이 많다.

 나는 운이 매우 좋았다. 늘 귀인의 도움을 받았다. 진묘수도 그중 한 사람이었다.

2단계
 당시 나는 멍청한 실수를 저질렀다. 검은 복면으로 얼굴을 가렸지만 내 패검을 차고 나가고 말았다. 사실 매우 간단한 임무였다. 사해상회의 주소월이 동평 군왕부의 후원에서 얼룩 고양이 한 마리를 훔쳐다 주면, 수재민 구휼을 위해 금 사십 만을 주기로 약속했던 것이다.

 그러나 동평군왕부의 고수가 결투 중 내 검을 알아보고 이름을 외친 것이다.

 결국 얼룩 고양이를 훔쳐 나오긴 했으나, 조윤필에 의해 개봉에 고발당하고 말았다.

3단계
 검봉과의 결투가 있던날, 누군가 근처 지붕에서 해바라기 씨를 먹고 있는 걸 보았다.
투천각으로 돌아왔을 때, 그도 따라와 내 창가에서 해바라기 씨를 먹는 것이었다.

그가 바로 진묘수였다. 그를 알게 된 후 직접 무언가를 훔치러 갈 필요가 없게 되었고, 그는 나를 알고 난 후 더욱 뛰어난 도둑이 되었다.

참, 그날 이후로 나는 무기도 바꿔 드는 것을 잊지 않게 되었다.

4단계
 그때 진묘수와 세운 계획으로 그는 십대명도를 모두 훔쳐 하루아침에 유명해졌고, 그 덕분에 나는 오명을 벗을 수 있었다.

그 후 진묘수와 나는 친구가 되었다. 그는 떠들썩한 곳을 좋아하고 연극을 좋아했다.
내가 그에게 부탁할 때마다 그는 항상 날 도왔다. 물론 가끔은 심술을 부리며 내가 빚을 진 것을 상기시켰지만, 나도 그것을 흔쾌히 인정했다.

아주 오랜 시간 뒤에, 나는 연운을 지키러 떠나게 되었고, 진묘수는 부탁할 일은 없는지 물었다. 나는 없다고 대답했다. 그동안의 일들에 대해 보답할 길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싸움에 어쩌면 그를 비롯한 중원 사람들에게 보답할 길일지도 모르겠다.



[홍엽]

1단계
화자: 당청풍

 나는 홍엽을 매우 좋아한다. 홍엽은 여러번 망가졌는데, 수리하러 가져갈 때마다 제낙죽은 별로 기뻐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홍엽을 망가뜨리지 않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강호의 전투는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었다. 목우 8마리를 해치우던 중 홍엽은 다시 부서졌고 나 역시 힘을 쓸 수 없었다.

공자우는 정말 강했다. 나는 모두를 지킬 수는 없었다. 그저 내 손이 닿는, 내 앞에 있는 이들만 구할 수 있었다.

2단계
 인간에게 찰나의 순간은 매울 짧을 수도 있지만, 매우 길 수도 있다.

그 순간 공자우와 대화를 나누기로 약속했던 것을 떠올렸고, 명월심에게 그만두라고 권유했던 게 떠올랐다. 누군가는 나를 음험하다고 했지만 나는 떳떳했다. 그들을 도발하는 것도 좋고 기회가 되면 죽이는 것도 좋았다. 이 모든 것을 피할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어떤 이들에게는 그냥 전투일 뿐이겠지만, 나는 누구도 잃고 싶지 않았다. 생사는 돌이킬 수 없는 문제니까 말이다.

3단계
 할머니는 내게 물었다. 왜 그토록 어린 나이에 타오르는 의지와 기개 대신 조심스러움으로 매사를 대하느냐고.

나는 어리숙한 척 그런 적 없다고 대답했다. 할머니는 한숨을 내쉬고 고개를 내저었다.

아주 어릴 적, 집을 나섰다가 흑곰을 마주친 적이 있다. 흑곰과 한참 동안 마주 보고 앉아 있었는데, 곰은 나를 잡아먹지 않고 꿀을 먹으러 가더니, 벌에 쏘여서는 죽어버렸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흑곰이 죽어가던 그때, 그 안의 슬픔과 공포가 느껴졌다.

4단계
 생사가 무엇인지 모를 때에는, 두려움 없이 나서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다. 진정 어려운 것은 바로 죽음을 경험하고, 그 속의 공포를 맛본 후에도 계속 버틸 수 있는 것이다.
 한번은 남쟁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다. 남쟁은 내 부채를 가리키며 말했다. "잎 위의 가을 매미는 자신에게 주어진 숙명이 이번 가을까지임을 모르는 법이지." 나는 되물었다. "우리 모두 백 년 밖에 못 살고 죽을 것이라는 걸 아는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남쟁은 내 눈을 바라보더니 말했다. "하늘의 뜻이 얼마나 지엄하든, 결국 매미는 울게 되어있고, 그물을 뚫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법일세."



[목엽비도]

1단계
화자: 엽개

 이 강호의 첫 십 년은 심랑의 것이었고, 두 번째 십 년은 이심환의 것이었으며, 세 번째 십 년은 공자우의 것이다.
 이 문장은 사공앙이 적은 것이다. 그는 고의로 백옥경, 청룡회, 부홍설 등을 생략했지만, 공자우의 배후의 일에 대해서는 일찍이 알았던 것으로 보이며, 많은 진실과 운명을 은근히 내비쳤다.
 사공앙 일족 또는 이전 왕조의 국사 이순풍, 원천강의 일족, 그들이 대체 무엇을 원했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계속해서 경계해야 한다.

2단계
 내가 개봉에서 지내는 동안 조정에서 여러 고수를 초빙한 일이 있었다. 호연현, 양연옥, 진독봉, 육천망 그들이 힘을 합치면 청룡회보다 두려운 존재가 된다. 강호인 중 혹자는 조정에 앞잡이나 할 수 없다고 했으나 일부는 낯빛을 바꾸어 조씨 부자를 따르기로 했다.
 용선생, 취삼천, 흑누, 장안구, 남정저 개봉 사람들의 전우 관계는 만상문 조차 알아낼 수 없었다.
 그들은 누구에게 충성하고 있고, 목적은 무엇일까.
 흥미로운 일인 것은 틀림없다.

3단계
 마교에서 차인규형을 잃어버리고, 천마교의 혈육마저 끊겨 버렸다. 하지만 일부는 포기하지 않고 끊없이 재기를 준비하고 있다. 북쪽의 경우는 오히려 가장 노골적이다. 거란인 당정인 말갈인 몽고인 이고 초원의 매는 결국 날아오를 것이고, 철기붕이 나서게 되면 강호의 아무리 고수가 많아도 결국 제 몸 하나 간수하는 것이 전부 일 것이다.
 천하의 일이 어찌 고작 청룡회 공자우의 그칠까. 평화는 그저 과정일 뿐, 결말은 아닌 법이다.

4단계
 나는 보기엔 매우 초연해 보이지만 사실은 의심이 매우 많다. 세상이 무너지는 가운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꿈을 가끔 꾸곤 하는데 깨어나곤 나면 온 몸이 식은땀에 흠뻑 젖어있고, 한 없이 심난해진다.
 사존께서 내게 보내온 이철을 가지고 그간 한번도 쉬지 못했던 비도를 강화했다. 어쩌면 이제 세상에 감히 내상대 될 자가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움직일 기회도 한 번 뿐일 것이다. 나는 그 기회를 세상에 가장 큰 화를 불러 올 적에게 사용할 것이다.
 그 후에는 생사도 부질없는 것이 되겠지, 그 해 사존께서 떠나면서 나에게 함께 가겠느냐고 물으셨다. 나는 가지 않겠다고 대답했다. 이토록 고명한 무공을 배웠으니, 이번 생엔 내가 할 수 있는데 까지 천하를 지키고, 모든 것이 무너질 그 날을 미루어 100년의 평화를 얻어내고 싶다.



[장미검]

1단계
화자: 연남비

 나는 함께 술을 마셔주던 친구에게 서신을 남기고 싶었지만, 도저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알 수 없었다.
 그는 막 알에서 깨어난 어른 새처럼 나를 따랐다. 그에게 나는 무림에서 처음 알게된 형 같은 존재였다. 그는 나를 좋은 사람이라고 굳게 믿으며 주변 사람들이 증거를 내보여도 도통 믿으려 하지 않았다.
 그런 성격으로 변화무쌍하고 위험이 도사리는 강호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2단계
 사람마다 다른 운명을 타고나는 법. 그는 처세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기연으로 많은 좋은 친구를 사귀었고, 이름을 알릴 많은 일을 하게 되었다.
 공자우는 최고의 출신과 교양을 갖췄고, 명월심을 최고의 용모와 자본을, 백효생은 최고의 지혜와 수하를 가졌다. 그리고 그에게는 최고의 운과 인연이 있었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없었다. 내가 가진 것은 그저 나 자신뿐이었다.

3단계
 나는 아주 많은 이를 죽였다. 마땅한 죽음도 있었고 무고한 죽음도 있었다. 명월심은 강호의 흑과 백, 사맹팔황 중 무고한 이를 죽이지 않은 자가 누가 있으며, 자신이 행한 모든 것이 하늘과 사람에게 떳떳하다고 말할 수 있는 자가 몇이나 되겠냐고 말했다.

 어떤 이들은 죽인 것이 후회되지 않았다.
 하지만 장미검을 볼 때마다, 나는 주신곡의 곡주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내가 그를 죽인 것은 그저 검 한 자루 때문이었다. 이 검이 없었더라도 나는 지금까지와 같은 길을 걸어올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일생을 검에 바치고도, 검 때문에 목숨을 잃었으니, 안타까운 일이다.

4단계
 내가 사람을 죽이고 검을 차지한 이유는, 어쩌면 그가 나를 무시하며 상품의 검을 주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또 어쩌면 내가 세가의 자제가 아니라는, 내가 가장 숨기고 싶었던 사실을 그가 알아차릴까 두려워서였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역시 그것은 질투 때문이었을 것이다.
 
 나는 열심히 수련해 이름을 세운 이들을 질투했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힘들이지 않고 해내는 이들을 질투했다.

 그러나 나의 일생은, 그 어떤 것이든 얻어내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고 싸워야 했고, 그토록 힘들고 험난했다. 어쩌면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쉬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흑도]

1단계
화자: 부홍설

 내 이름은 부홍설, 부는 복수라는 뜻이고, 홍설은 내 어머니의 기억 속 아버지가 돌아가시던 그 날 밤, 눈 속에서 피어난 붉은 핏자국을 뜻한다.
 시간이 흘러 나는 그날 밤 어머니께서 낳은 아이가 내가 아닌 엽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일련의 사건과는 아무런 연관도 없는 버려진 아이었으나, 마 부인에 의해 바꿔치기 됐던 것이고, 청룡회나 마공군이나, 나와는 아무런 원한이 없었던 것이다.

2단계
 복수를 해야 할 자는 엽개였다. 백천우의 유일한 아들이었던 그를 마 부인은 몰래 바꿔치기하여, 이심환에게 제자로 받아달라고 부탁했다. 엽개는 잘 성장했고, 그의 비도는 사람을 죽이는 비도가 아닌, 사람을 살리는 비도가 되었다.
 가끔은 그가 부러웠다. 나는 사람을 죽이는 비도도 없고, 열여섯에 어머니께서 주신 칠흑의 칼 한 자루만 있었기 때문이었다.

3단계
 후에 나는 엽개와 함께 어머니를 모시고 아버지의 묘를 찾았다. 아버지는 그의 부인과 함께 묻혀있었고, 어머니는 그녀를 위해 지전를 태워 묘에 올렸다. 어머니는 술을 조금 마시더니 내 인생의 절반을 복수의 늪에 빠져 살게 미안하다고 사주하며 자신을 밉지 않냐고 물었다.
 나는 생각했다. 대충은 그녀를 버렸고 마부인도 그녀를 괴롭힌데다 아이까지 빼앗아 갔으니 그녀가 그들을 미워하는 것이 당연했다.

4단계
 그러나 난 어짜피 이름없는 무덤에서 죽었거늘 시체마저 들개가 물어갔을지도 모르는 이름없는 아이였다. 그런 날 이 여인은 거두어 길렀고, 검법을 가르쳤으며, 가장 아끼는 운철로 검도 만들어 주었다.
 그녀는 늑대가죽으로 옷도 만들어 주었는데, 촘촘한 바느질 덕분에 매우 따뜻했다. 물론 가끔은 그녀의 친아들인 엽개가 부러울 때도 있었다. 하지만 사실 생각해보면 별로 다른 것도 없었다. 그녀는 내 어머니였다. 줄곳 그러했다. 난 엽개와 함께 그녀를 모시고 그녀를 위해 칼을 들 것이다.
 죽을 때까지.




[공작령]

1단계
화자: 야희

 세상에는 두 명의 야희가 있다. 한 명은 나고, 한 명은 그녀다.
 주인이 죽은 후, 나는 한동안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은 기분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주변의 모든 풍경이 아무런 색도, 소리도 남지 않은 것 같았다. 밥도 먹을 수 없었고, 걸을 수도 없는 데다가, 울음소리조차도 낼 수 없었고, 마치 비틀거리며 걷는 시체가 된 것처럼 이리저리 끌려다니기만 했다.
 하지만 그녀는 떳떳하게 고개를 든 채 내게 말했다. 주인은 죽지 않았고, 죽은 건 목우이며, 그녀가 검을 구하러 오는 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었던 것이고, 진짜 주인은 폐관 수련에 들어갔으니 시간이 지나면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2단계
 나는 그녀의 세계 속에 웅크리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대단한 무공을 익혀 공야곡에서 허사를 부리고, 군왕부에서 공작으로 조종하며 혈무루에선 무공을 뽐내기도 했고, 주인과 닮은 목우를 데리고 다니며 싸움까지 벌이곤 했다.
 가끔은 온 몸에 피를 뒤집어 쓴채 돌아와서는 피를 닦을 생각도 없이 주인님의 관절을 고치기에 바뻤다. 난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잠에서 깨어나 울었다. 넌 피곤하지도 않느냐고, 그러나 그녀는 피곤하지 않는다고 했다. 우리 둘 중에서는 그녀가 있어야만 살아갈 수 있었고,
 난 나약하고 겁도 많은데다, 검을 만드는 화로 근처엔 무서워서 다가가지도 못했다. 나는 주인이 왜 죽었는지 알기 때문에 두려웠다.

3단계
 청룡회는 천하의 상기를 보내 공작령 도안을 주고 만들어 내라고 했다. 그녀는 주인을 조종해 그 암기를 만들기 시작했고, 주인의 목소리를 흉내 내면서, 어린애처럼 검을 만들며 주문을 외웠다. 사실 그 도안은 오래전 주인이 본적도 있고 만든적도 있는 것이었다. 당시 주인은 오랜시간 고민했고, 기침을 해가면서 우쭐했었다.
  "콜록~콜록~ 이건 마치 이 세상 것이 아닌 듯 하군... 콜록~ 콜록~"
 그 주인은 공작령 연구를 그만두었다. 한 때 주인은 남쟁과 토론을 했었는데 그 때의 나는 노는데 정신이 팔려, 그들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듣지 않았고, 주인이 그것을 만들어 내기 위해 너무 많은 연기를 마셔 죽을 병에 걸리고 말았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

4단계
 우리는 종종 주인의 옛친구를 만나곤 했는데, 그때마다 그녀는 사라졌고, 내가 나설 수 밖에 없었다. 연남비는 공자우가 주인을 죽였다고 생각했고, 몰래 자신의 세력을 키워 주인의 복수를 하려 했다. 하지만 남쟁은 주인의 임종 전까지 기다렸으나 오지 않았다. 그 때의 난 주인을 잃을 것 같다는 두려움 때문에, 움직일 수 없었다.
 그녀는 주인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부축해주면서 이루지 못한 소원이 있냐고 물었다. 그 때 주인이 그녀의 머리카락을 쓰다듬으며 말했었다.
 "야희야, 언젠가 누가 와서 공작령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절대로 만들어 주면 안된다. 기억하렴"
 우리 둘은 함께 끄덕이며 그러겠다 대답했다.
 


[대비부]

1단계
화자: 공자우

 백옥경이 나의 아버지 심창해와 결전을 치루던 날, 사람들은 모두 도망쳤고, 오직 나만히 근처에 있었다. 그가 아버지에게 한 말은 황당하게 그지 없었지만, 표정만큼은 진실해 보였다. 그는 말했었다.
 "백성들은 더는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견딜 수 없고, 중원부터는 백골과 통곡이 넘치는 전쟁을 견디지 못할 것"이라고, 그가 바라는 것은 오직 천하의 평안 뿐이며, 이를 위해 호영현에게 자결을 권유했고, 존자령에 서약을 어기면서 까지 나의 아버지와 싸우는 것이라고 했다.
 아버지는 그에게 물었다. 호영현에 남겨진 자식들에게 무슨 죄가 있으며, 천하태평을 위해서 호영현에게 자결을 권할 순 있어도, 무슨 권리로 조정을 위한 재물로 그의 자녀까지 내게 달라는 것인지.

2단계
 백옥경이 모습을 감추자 백효생이 침통했다. 그를 주군으로 삼고 그와 함께 천하를 손에 넣고 싶어했으니 말이다. 그러나 백효생이 모르는 일이 있었으니, 백옥경의 소원은 그와 품은 것과 전혀 다른 것이였다. 한 때 나는 백옥경의 존재야 말로 천하에 있어 가장 큰 문제인 것이 아닌가 생각한 적이 있었다.
 정말 그가 부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부터 사라지게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 말이다. 그러나 끝내 백옥경이 정말 자신을 사라지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는 그가 정말 부처의 마음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허나 나는 사라져버린 그를 찾아낼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백효생에게 물었다.

3단계
 그가 가장 신경쓰던 것은 공작령과 대비부라고, 백효생이 말했다. 그것들은 당시 갑자신병록에 기록되어 있던 두 흉악한 신기였는데, 하나는 강호를 떨게 만드는 암기였고, 다른 하나는 일곱초식을 모두 모으면 천하를 바꿀 수 있는 무공이었다.
 나는 백옥경이 왜 그것들에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었다. 그는 천하의 평화가 어떠한 것에도 파괴되지 않기를 바랐던 것이다. 그러나 그는 절정의 무공실력을 가졌으면서도, 그것들을 파괴할 용기는 없었다. 그래서 홀연히 그것들을 어디엔가 숨겨둔 것으로 자신의 책임을 다했다고 여겼다.

4단계
 몇 년간 나는 집중하여 무예를 갈고 닦았다. 청룡회의 일은 조금 이해하게 되었다. 공작령과 대비부가 있어야만 백옥경을 불러낼 수 있다는 점. 오직 그 한가지에 있어서만은 나와 백효생의 뜻이 일치했다. 나는 그가 무엇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모른다. 그러나 한가지 사실은 알고 있다.
 백옥경이 아직 살아있다면, 절대 공작령이 세상에 나타나고 대비부가 합쳐지는 것을 보고만 있진 않을 것이다. 그가 날 막기 위해 모습을 드러낸다면, 그와 겨루고 싶다는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명월심이 주씨 일가의 창고에서 공작령의 행방을 찾았다. 나는 고해 높은 곳에서 그녀를 위해 싸웠다. 우리는 공작령은 다시 만드는 것이 실패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제 남은 것은 대비부 뿐이니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대비부의 일곱 초식을 모두 모아도 백옥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 때는 그가 이미 이세상에 없다고 믿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그 때가 되면 나는 강호를 떠나 명월심과 함께 창랑도에 은거할 생각이다. 어린시절 동해에서 배를 타던 나날은 내 일생에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이었으니까.


[영웅&전설 신병 갑자록 스토리 및 음성 모음 영상]





여기까지

영웅&전설 신병 갑자록에 대한 스토리를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파
  • 맹회
냥룬 Lv.10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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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999+ 3 20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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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2.1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시스템, 밸런스 등 정식 서비스 이전에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중단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불가 및 교체 등의 적절한 사유로 인해 제공되는 테스트 진행이 사전 안내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경우

3. 테스터의 권리 및 의무 3.1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테스터는 테스터 가입 시 정확한 신상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3 테스터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GM의 게임 운영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5온라인 게임은 성별, 연령,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개인이 모여 만들어가는 또 다른 커뮤니티 세상으로, 테스터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동 등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성적 표현, 욕설, 비속어 등 사용 포함),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동
* 타인의 명예 손상 및 권리 침해, 음해, 협박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동
* 아이디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매매, 타사 제품 광고 등 영리적 활동을 하는 행동
*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제보하지 않고 고의로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행동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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