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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1네임드 개방 강산

여기서 공대장은 2개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한다.

-구담춘을 먹지 않고 진행 (요새많음)

1. 술 농도 조절 인원이 굉장히 편해짐(상락만 유지하기때문)

2. 전체 범위기의 데미지는 평균 2만 , 기본적으로 피통 2만이상으로 셋팅후 클리어를 하는파티이며 당문역시 피통을 2만이상으로 유지해 줘야됨.

3.만약 본인의 피통이 2만이 되지않을경우에는 3가지를 준비하면 됨

금수진 , 작약주(피통도핑) , 금강 2티어 세트

이 3가지를 준비했으면 대충 피통 2.1이상은 나올꺼라 생각함

-구담춘을 먹이고 진행 (비추천)

구담춘을 먹이는 파티는 대부분 정말로 숙련이 되지않으면 비추천 하는데 만약 본인파티의 딜러가 피통 2만이 안되면
구담춘을 먹이고 진행해야하며 농도나 온도조절은 공대장이 직접할것이고 당문은 거의 안하기때문에 걱정은 안해도됨

기본 직업군의 포지션


신위 : 맵에서 12시 - 1시 방향 사이에서 탱을 서는게 중요하며 부채꼴 범위기의 첫타를 맞으면 제압판정이 되는 기술이 몇개 있으므로 최대한 차폐막에 붙어서 1네임드의 기술을 아군 쪽으로 안가게 해주는게 좋다.

신도,태백,개방,진무,오독 : 신위가 포지션을 제대로 잡았으면 1분마다 '상락' 버프를 꾸준히 먹는것을 기준으로 하며 본인의 딜링 스킬을 난사하는게아닌 상락을 확인해주며 딜을해야 천향의 향의 관리가 편하다.

강산의 머리위에 범위,단일이 뜰때 최대한 빠르게 파정을 해줘야 전체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파정시 바로 범위기를 사용한다. (많이 아픈편은 아니나 본인피가 2만대를 유지할수없다면 파정직전 빠져주자)

천향 : 많은 천향이 힐을 넣기 위해 강산과 붙어서 힐을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채꼴 기술은 만약 맞았을경우 탈기후 빠르게 굴러줘야 본인이 안뒤진다. 자생은 구담춘 범위기때 살기위해 최대한 아껴두는것을 추천하며 강산 파정시 주변 범위딜이 들어가니 그때 천향은 꼭 빠져주자 또한 '상락' 버프를 항상 확인할 것

당문 : 상락 버프를 확인하며 열심히 딜을 넣자


술 운반 인원 : 한번 술을 넣을때마다 농도가 +3 이 된다. 이때 농도는 28을 유지해주는게 매우 좋다. (26이 되자마자 술을 붓자)

나무 운반 인원 : 온도가 30밑으로 떨어졌을때 상락 버프를 먹으면 50초간 케릭이 배탈에 걸려 못움직인다. 무조껀 온도는 40도이상을 유지해 줘야하며 한번 나무를 넣을때마다 온도가 +3 이 된다.




1페이즈

네임드를 치기시작하면 중앙에 술단지 가 생기고 주변에 장작, 물, 술 이 생김 

1. 공대장이 메인탱, 메인힐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를 말을 태우고 장작과 술을 나르게 시켰을때

말을타고 절대 내리지않고 장작2번 술 1번을 옮김 , 참고로 말타고 대쉬를 누르면 장작이 사라지니 주의할것

(천봉회 도전 시 , 물건을 나를때 마다 본인의 스텍이 1씩 쌓이며 10스텍이 쌓이면 케릭이 물건을 못 나르니 주의)

도전에선 1명은 술을 1명은 나무를 계속해서 날라주는게 중요하며 스텍이 다쌓일경우 다음 사람과 교대할수있도록 최대 3명까지 정해주는게 좋다.

도전에선 메인탱 메인힐을 제외하곤 2개의 파티는 나무2번을, 1개의 파티는 술을 2번 옮기는게 가장 적당하다.

2. 메인탱, 메인힐, 당문은 네임드를 때리라고 할때(일반기준)

걍 때리셈

이후 온도 31도 술 농도 21도이상이 되면 술단지에 '상락' 버프가 활성화됨 공략도 안보고온 흑우들은 설명해줘도 모르니

중앙에가서 술을 바로 먹은후 닥딜 공대장이 장애인이 아닌이상 전체범위기 끊는걸 당문시키진 않을테니 안심하고

상락만 1분마다 챙겨먹으면됨


2페이즈


네임드가 전체 범위기를 사용하기 시작 , 여기서 다른 근딜 3명은 '구담춘'버프가 걸린 술을먹고 대기하고있음

당문은 상관X

구담춘 범위 데미지를 피하는 방법 

(강산) - (나무) - (본인) 정확히 강산을 본인과 정중앙에 둬야하며 차폐막에 최대한 비비고 있어야됨 (차폐막으로 계속 케릭을 움직일것)

당문이 주의할건 천향 향의빼먹는 향의빌런이 되지않는게 중요함 

네임드 머리위에 범위 , 단일 두 글자중 한글자가 빛나기시작하면 그 글자가 활성화 된것이며 파정을 시키지 못하면 

범위 스킬을 사용한다.

범위일경우 = 네임드가 파정되지 않으면 개방의 주특기인 맹호권을 쓰려고 유저 전부를 사슬로 끌고 발차기를 시전함



단일일경우 = 네임드가 파정되면 전체범위 광역기 사용 생각보다 시전시간이 길며 쾅찍는 딜이아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며 마지막 데미지를 입힘 첫타를 맞았을때 3단점프+앞 쉬프트 뒤로 피해주면됨 (최대한 천천히 내려와야 한다)

네임드가 분노상태에 도달했을때 역시 전체범위 광역기를 사용 한다.

3페이즈 (도전만 적용)

네임드의 체력이 45% 미만으로 떨어졌을 경우 개방의 취음권을 사용함 (이때 술의 농도를 41이상 높이면 다른술이 나오는데 강산에게 먹일수 있다는 말이있음((상관X))

이때 공격 시 강산은 자기 앞의 적에게 술뿌리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때 앞에 있는 아군은 큰 데미지를 입으니 전부 빠져줘야 한다. 이때 신위는 어그로 먹는다고 가서 때리는놈 몇봤는데 정말 죽이고 싶다

취음권이 끝나면 여음을 넣고 폭딜가능

또한 네임드가 분노상태에 도달했을때 40초 단위로 전체범위 광역기를 시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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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네임드 천향 백로하

신위 : 최대한 중앙의 진한 원안에서 탱을 서야하며 네임드가 진한원 바깥쪽을 바라보고 있게 방향을 잘 정한다.
       피할수 있는 스킬은 굴러서 피해주는게 좋다.
       4페이즈의 방화만대가 터진뒤 네임드의 투혼력이 상승하며 딜이 굉장히 강해져 쇄도를 맞으면 죽는다.
       

신도,태백,개방,진무,오독 : 항상 자주색,분홍색 버프를 지닌 유저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하며 도전에서 향기가 부족한 것 같군요. 라고 하면 본인의 머리위를 확인한뒤 본인의 머리 위에 삼각형이 뜨면 자주색, 분홍색 버프를 지닌 유저와 꽃을 교환해야 한다.
 꽃을 교환 하는순간 뒤에 포지션을 잡고있던 천향들과 부딪히지 않게 최대한 바깥쪽으로 나와서 받는걸 추천하며
제발 분홍색 , 자주색 있는 사람쪽으로 구르지 말자.

천향 : 항상 자주색,분홍색 버프를 지닌 유저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하며 도전에서 향기가 부족한 것 같군요. 라고 하면 본인의 머리위를 확인한뒤 본인의 머리 위에 삼각형이 뜨면 자주색, 분홍색 버프를 지닌 유저와 꽃을 교환해야 한다.
 꽃을 교환 하는순간 뒤에 포지션을 잡고있던 천향들과 부딪히지 않게 최대한 바깥쪽으로 나와서 받는걸 추천하며
제발 분홍색 , 자주색 있는 사람쪽으로 구르지 말자.

4페이즈 시작시 최대한 근접딜러들과 붙어 다니면서 자주색,분홍색 꽃을 받은 유저의 동선을 방해하지 말자.
(본인이 편하다고 혼자 동떨어진 포지션을 잡으면 보라색,분홍색 버프를 가진사람이 굉장히 힘듬)

당문 : 천향과 동일 (본인이 노란꽃 버프를 가지고 있을때)







1페이즈

여기서부턴 공략을 보고온 초행이지만 착한 당문인척 하려면 몇가지 알아야하는점이 있음

네임드 피를 5~10프로정도 까면 바닥에 꽃밭이 3개 생김

꽃밭이 생기기 직전 백로하는 점프를 하는데 이때 자주색, 분홍색 버프를 받는사람을 제외하곤 전부 중앙으로 들어갈것

각자 버프를 1개 이상 받아야 하며 아군과 부딪히면 서로의 버프를 공유함 (감염됨)

1. 공대장이 자주색, 분홍색 버프를 당문보고 받으라 하는 경우

바닥에 깔린 꽃밭중에 자주색 분홍색을 밟으면됨 노란색 밟으면 X 바로 쌍욕시전당함

2. 공대장이 다른애들에게 자주색.분홍색버프를 먹으라고 할경우

개꿀 ㅋ 를치고 그냥 편하게 딜하면됨

필자의 경우 1번이 더욱 확실하게 보스를 깰수있기 때문에 1번을 선호함 (당문이 귀찮아짐)

2번의 경우 눈치껏 딜만하고 글 도중 나오는 광역기에대한 설명만 숙지하면 편하게 깰수있음

지금부터는 1번의 경우일때를 설명해 주는것임

2네임드에는 한가지 룰이 있는데 그건 3가지 버프를 다받으면 케릭이 지속데미지를 입고 죽어버림

만약 본인이 자주색 분홍색 버프를 먹었는데 노란색 버프를 가진 메인탱 , 힐러 들과 부딪히는순간 흑사병이 창궐하여

바로 리트라이팟으로 바뀌는거임(주의)

2페이즈

보스 피가 8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면 전체 광역기(금검절명)를 사용함 당문은 애초에 멀리서 공격하기떄문에 패턴을 볼때

천천히 노란색버프 받은사람과 부딪히지않도록 장판에 아슬아슬하게 서있다가 안쪽 장판딜이 끝나면 한틱맞는다는 생각으로 걸어서 천천히 들어감 ( 이때 굴러서 들어가는순간 흑사병이 돌수있으니 주의)


2페이즈 (도전 추가 패턴)


2페이즈가 시작되면 향기가 조금 부족한거 같군요. 하며 임의의 1명의 머리위에 색상의 꽃이 생기는데 이경우 보라 분홍버프를 받은 당문이라면 무조껀 같이 교환해줘야하니 딜을끊고 머리위에 꽃이든 친구와 꽃을 교환해야됨 (본인 머리위에 노란색 꽃이 뜨면 바로 노란색꽃 천향 한명을 자기 쪽으로 데려오고 교환을 해야됨(붙어서 교환하는방식X 10M 내외라면 상호작용 가능))

기본적으로 2번째 머리위에 꽃이 생길때즈음 전체 광역기를 사용하니 밖에서 교환한번하고 안에서 교환한번하는걸 추천하며(쿨타임10초) 10초 이후에 머리위에 마크가있는 사람을 나비가 나타나서 공격하니 처음에 교환하고 5초있다가 바로 다시 교환해줄것

교환 방식 : 자주색,분홍색 꽃을 가진 당문이 꽃을 가진 유저가 아군들하고 동떨어진걸 확인하고 꽃을 교환함 - > 백로하 쫄따구가 나오면서 나비를 꽃을 가진 유저에게 던짐 - > 3초뒤 꽃을 가진 유저가 당문에게 꽃을 교환


3페이즈 (도전만적용) 

3페이즈부턴 움직이는 우산이 나옴 진한 원 안에는 1개의 우산이 밖의 원에는 5개의 우산이 돌아다니며 우산이 도는데가서 맞으면 케릭터가 붕붕탄듯이 튕겨나감 스페이스바 공중회피-천근추로 팅겨나가는 것을 바로 캔슬해줘야하며 괜히 쉬프트 키를 써서 아군과 부딪혀 전멸하는경우가 없어야함

4페이즈

백로하가 사매 도와줄꺼지? 하면서 천향 쫄따구 3명을 소환해 본인에게 힐을 박음

이때 차분하게 쫄따구에게 가서 하나하나 내력주입(F) 를 해줌 쿨타임 10초 

이때 노란색 꽃 버프를 지닌 천향 쫄따구 부터 내력주입을 한후 다른애들에게 쫄따구를 잡으라고 시키면 빠름

(시계 방향으로 도는걸 추천)

노란꽃 14명에 자주색,분홍색 버프는 1명이니 노란꽃들은 최대한 꼭 붙어서 다닐것. 제발 부탁이다 좀

대부분 공대장이 뒤따라서 공력주입을 같이 해주는데 닿지 않는것에만 주의하고 3명다 내력주입 해주고 빠지면됨

3명다 내력주입이 끝나면 쫄따구들을 다른사람들이 전부처치하면 네임드가 방화만대를 외치며 전체딜을 박음

이때 백로하의 전투력이 스텍이 쌓인만큼 상승하며(평균 20스텍) 데미지가 굉장히 쌔짐 신위 특히 조심

쇄도 절대로 맞지말것. 이때부턴 **듯이 구르면서 근접 딜러들은 스킬을 맞으면 안됨

피할수없는것이니 점프하는 흑우들을 보면서 하 나는 이공략을 보길 잘했다고 두둔하며 2네임드를 마무리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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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네임드 당문 당청용


여기서 부터 공팟,헤딩팟,방파팟의 리트라이가 점점 늘어나는구간


                              기본 포지션(2페이즈까지)

                                       (표창맨)                                (표창맨)




                                                              중앙



          

            당문(표창제압유저) - 천향 - 근거리딜러 - (당청풍) - 신위(탱커)


신위 : 당청용을 6시로 데려간다.6시 차폐막 쪽에 주차 시킨 뒤, 5시 쪽으로가 딜러들을 정반대 쪽에 둘수있게 한다.
       딱히 어려울게 없는 구간이며 3페이즈 이후 중앙에서 탱을 선다.

신도,태백,개방,진무,오독 : 당청풍이 6시에 주차된뒤 7시방향에서 당청풍을 때린다. 제압표창의 경우 당문에게가서 순서대로 먹어 평균 2~3개의 표창을 획득할때까지 반복한다.

천향 : 당문과 근거리딜러 사이에 있어야하며 절대 차폐막 쪽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제압표창을 맞으면 지속적으로 피가 깎이는데 대부분 당문이 맞아 죽어버리지 않게 조심한다. (3페이즈 전멸기 이후 여음,철마)

당문 : 제압 표창을 맞아줌, 차폐막쪽에 최대한 붙어서 풍화음월만 던질것.

표창 돌리는 유저 : 2페이즈가 시작되고 제압표창이 당문에게 꽂히면 1명씩 나가서 각자 11시, 1시 방향 중앙 표창에 가깝게 붙어서 대기한다.  문사 이속 버프를 받는것도 굉장히 좋다.

             (기본 회피 방법)
(디스코드에 있는거 퍼온거임) 출저를 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제압표창으로 전멸기를 끊는 유저 4명 : 3페이즈 이후 중앙의 거대한 표창이 사라지며 광역기를 시전한다.(밑의설명참조)

중앙에서 광역기가 끝난뒤 10초뒤 전멸기를 사용하니 전멸기를 쓰기전 중앙 검은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표창 던지기 좋은 포지션에 선뒤 표창을 던진뒤 여음 철마를 쓰고 폭딜을 넣어 바로 4페이즈로 넘기자.

1페이즈

당청용이 4명의 유저에게 생과 사 라는 머리위에 뜨는 보라색 디버프를검

이때 대부분의 공대장은 당문에게 피영희로 사 디버프를 빼라고 하는데 이것에 대해 알려드림

1. 기본적으로 피영희는 칠살독맥을 사용하고 다른 피영희는 사용하지 말것 ( 다른 독맥은 피영희 사용시 바로 뒤로 빠지지 않아지는것의 문제가 있음 )

2. 머리위에서 생과 사가 자꾸 반복되며 뜨다가 생 2 사 2 이렇게 나눠지는데 여기서 사버프를 가진 사람은 케릭터와 케릭터 주변이 터지면서 즉사를 하게됨 (천향 자생 제외)

3. 이 패턴을 피하기 위해 머리 위에서 생과 사가 뜨는 유저들이 당문 주변으로 모여서 당문에게 동시에 사 버프를 넘김

4. 여기서 주의해야할것은 본인 피영희 타이밍을 재는것인데 대부분의 유저들은 여기서 많이 힘들어할것임

   그 이유는 사 버프를 넘기는 사람들도 초행이다보니 바로안넘기고 1초뒤~ 2초뒤 이렇게 넘겨버리면 사 버프가 터지는건 정확히 5초 뒤 인데 버프를 받는순간 5초로 다시 버프가 돌아와있어서 피영희를 2초남기고 쓰다가 뒤지는 경우가 빈번함

5. 확실하게 피하는 법은 생과 사 버프가 확실하게 정해진뒤 바로 피영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함 ( 이때 사버프를 다 받지 않고 모션만보고 피영희를 써버리면 본체에 사버프가 남아있어 천향이 눈칫밥을 줌 )

게 살펴볼것

7. 생과 사 디버프는 피영희 쿨타임과 비슷하게 돌기때문에 걱정안해도 되며 대부분 2번의 패턴을 보면 2페이즈로 넘어가짐

1페이즈 (도전 추가 패턴)

기본 생사 패턴외에 가장 먼 적 4명에게 2명씩 총 2줄의 밧줄을 거는 패턴이 걸림 이경우 서로 멀리떨어져야 풀리는데 밧줄사이에 아군이 있으면 제압상태가 되며 지속적인 피해를 입으니 뒤로 빠져서 쭉 떨어지면 된다. 


2페이즈 

2페이즈는 무살문의 보스가 쓰는 제압 표창과 창오성 두운송의 회오리 두가지 패턴이 있다고 생각하면 쉬움

1. 제압 표창의 경우 가장 거리가 먼 유저2명이 제압표창을 맞으니 본인이 3페이즈때 보스 전멸기를 깔끔하게 끊을수 있다 생각하면 가서 제압을 풀어주면됨 (제압을 풀어주는 유저가 표창을 획득)

2. 표창 던지기의 경우 표창이 직선운동을 하며 일정거리를 날아가는데 본인이 타게팅이 된 경우 머리위에 X 자가 뜨며 표창은 일정거리를 정확하게 움직이는것이기 때문에 표창이 날아올때 점프세번을 표창방향으로 해도 충분히 피해지며
표창이 날아오는 타이밍을 정확히 캐치할수 있으면 걸어서도 피할 수 있다.
(표창은 30초 이후 어그로가 풀리며 가장 가까운 적을 타게팅한다.)

3. 표창을 피할때 표창을 보고 피하지말고 미리 점프3번을 하는게 중요하며(차의 사이드 미러와 같음. 보고있는 것보다 나와 가까이 있어서 맞음) 네임드 쪽으로 표창이 날아가지않게끔 벽쪽에서 표창을 돌리는게 가장 좋음

11시 방향 , 1시 방향에서 돌리는게 좋으며 

4. 애초에 표창 던지기를 맞지 않으려면 당문 본인도 벽에 꼭붙어서 풍화음월만 던지면됨 , 애초에 3네임드는 당문이 맞을일이 별로 없음

2페이즈 (도전 추가 패턴)

중앙의 진한 원에 거대한 표창이 생기며 틱당 4천의 큰 데미지를 준다 (중앙 봉인)

3페이즈

네임드 체력이 40%가 되면 네임드가 중앙으로 날아가 전체범위기를 씀 (도전의 경우 중앙의 거대한 표창이 사라진다)

이때 주의해야할것은 절대로 3단점프로 피하겠단 마인드를 지니면 안됨

네임드는 처음에 바닥을 한번 친뒤 공중에 있는 적들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기때문에

정 피하기가 힘들면 바닥장판기가 터질때즈음 피영희를 쓰면 데미지는 입어도 넉백 되거나 공중으로 뜨지는않음

피하는 방법은 두가지가있음

1. 보스 바닥장판기가 터지기 일보직전에 점프 한번을함 ( 추천 ) 

이게 듣기만하면 되게 어려워보이는데 한번해보면 그뒤론 정말 쉽고 바닥장판을 맞아도 공중 장판 딜에 비하면 매우 약하니 충분히 맞아줄만함

2. 바닥 장판기가 터질때 까지 3단점프후에 공중에 있다가 천근추를 사용

천근추 타이밍을 제대로 못잡으면 약한 당문의경우 뒤지거나 뒤지기 일보직전이니 조심할 것



이후 전멸기 패턴을 1분마다 사용하는 갓당문 3넴인데 이경우 2페이즈 에서 표창을 획득한 유저들은 전멸기때 표창을 일반 2개이상, 도전 4개이상 (1회 명중시 일반 호신강기 -50%, 도전 호신강기 -25%) 맞춰줘야됨 ( 대부분 여기서 리트라이를 많이함 )

본인이 표창을 가지고 있으면 네임드와 본인의 직선상에 아무도 없을때 전멸기패턴을 사용하는 네임드에게 표창을던지면 되고 (대부분 공대장이 표창을 가진사람의 위치를 지정해 준다)

일반의 경우, 표창이 없으면 최대사거리에서 풍화음월을 던지다가 전멸기 사정거리 밖으로 빠지면됨 ( 창오성 모용영 만검천심과 비슷함 )

도전은 전멸기를 끊기위한 표창을 12개정도(각각3개씩 4명추천) 보유한 뒤 전멸기패턴때 보호강기를 100% 다까줘야됨(1발당 25%감소)

전멸기가 맵 전범위니 표창을 가진 딜러들을 탓하며 궁시렁궁시렁 하면 됨

4페이즈 (도전만 적용)

4페이즈 진입후 20초 정도 뒤에 전멸기 또사용 (주의할것)

4페이즈 시작시 시계방향으로 도는 레이저 트랩같은게 2개생김 (왠 무협에 ** 레이져?)

맞으면 공격력 5%씩 감소 피하기 어렵지않은편이며 한두대까진 맞아도 상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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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 넴 둘다 조심해야할것은 전체 파티의 숙련도 차이임


4네임드 진무 소도인


일단 얘는 진무가 쓰는 모든 스킬을 쓴다보면됨 솔직히 당문이 조심해야 할것은 2페이지로 넘어갈때 중앙으로 소도인이 

점프해서 팔괘진 맞추는 미니게임이 시작되는데 괜히 중앙에서 딜넣다가 넉백당해 아군이랑 같이 터지는 불상사를 제외

하면 당문은 딱히 해줄게 없음

그럼 욕안먹는 방법을 들어보자

1. 기본 딜링은 천향 곁에 붙어서 할것.(당문기준)

그이유는 소도인이 환영베기로 원거리에 있는 애들을 긁는데 당문 혼자 나와서 맞는경우 뒤질 확률이 높음 (괜히 뒤지면 눈치보이니 천향 옆에 붙어있자)

2. 진무가 쓰는 검은색 귀신베기 안으로 들어가는 불상사를 저지르지 말자

귀신베기가 곧 끝나겠지? 라는 마인드로 구르다가 안에서 딜하는 경우가 있는데 뒤지면 눈치보임

3. 피가 많이 까였으면 천향기다리지말고 물약 먹자

네임드가 40초마다 화광동진을 던지는데 공력1.5(PVE기준) 필자는 2~3천정도의 데미지를 입음 도전 4~5천 ( 호신강기가 까이면 더아픔 )

4. 중앙에서 딜링하지말것

네임드가 2페이즈가 될시 중앙으로 점프해 중앙원에 있는 적들을 다넉백시키는데 이때 괜히 날라가다가 머리위에 같은 괘가뜬 유저랑 부딪히면 쌍욕을 먹을수 있음 (부모님 만수무강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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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위 : 1페이즈 차폐막 쪽으로 데려와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탱을 선다.(귀신베기 사용및 진무 돌진기)
       6시 방향은 공대장의 오더를위해 비워주자.
       2페이즈 첫 팔괘진 이후 삼혼취백(검은색 큰구슬)을 쓰는데 데미지가 굉장히 아프니 그냥 도망다니자. 알아서 섭탱이 어그로를         먹을것이다. 
       삼혼취백을 2번 쓰거나 삼혼취백 1번이후 2번째 사용시간에 다른스킬을 쓴뒤 팔괘진을 다시소환한다.
       

신도,태백,개방,진무,오독 : 2페이즈 시작시 산개해야하여 팔괘진을 맞춤. 삼혼취백(검은색 큰구슬)이 굉장히 아프니 제발 자신이 타겟팅이면 도망좀 잘다니자

팔괘진 맞췄다고 안심하지말고 빠르게 네임드 딜링을 시작한다. 주의할점은 머리위 팔괘진이 20초뒤 사라지니 본인과 같은 팔괘진이 누군지 확인하고 딜링에 들어간다.

천향 : 40초마다 화광동진을 쓰는 네임드 때문에 향의가 바들바들 떨린다. 꽉잡고 열심히 쓰자 
소도인이 귀신질주를 쓰는데 최대한 원거리 아군, 다른천향과 붙어다니자 얘는 범위스킬이 되게 작다.(중앙에서 힐X)
4페이즈 여음,철마

당문 : 천향과 붙어다니며 2페이즈시 산개 항상 피통은 50%이상을 유지할수 있게 노력해**다.


팔괘진 맞추는 법 : 공대장이 6시 방향에서 ///SetFOV 80 을 키고 오더를 한다.

팔괘의 종류는 (- -)  ( ㅡ ) (- -)  ( ㅡ )  가 있으며 읽는 방식은
                (- -)  ( ㅡ ) ( ㅡ )  (- -)
                사(4)  이(2)  요(ㅛ) 유(ㅠ) 로 통일하면 편하다. (이건 각자 방식이 있을것임)


예시 : 3시방향에                 (- -)                가 뜨면 공대장이 "3시 , 요(ㅛ) 유(ㅠ) 이(2)" 라고 말하면 편함.
                                    (- -)
                              (- -)       ( ㅡ )
                              ( ㅡ )       (- -)
                                    ( ㅡ )
                                    ( ㅡ )

        같은 문양으로 뛰어가서 2명이 들어가 팅기는 경우가 있는데 눈치껏 낄끼빠빠하자..

1페이즈


당문은 위의 주의사항을 큰소리로 한번씩 읽어보고 딜링을 하면된다 그외엔 딱히 어려운건 없음



2페이즈


파티의 숙련도를 테스트하는 퍼즐맞추기가 시작된다

모든 유저에게 ///SetFOV 80 사용을 추천하며 본인의 머리 위에뜬 팔괘모양중 하나를 맵의 랜덤한 위치에 뜨는 팔괘진의 문양과일치할 경우 ( 팔괘진의 문양이 흰색이어야함 노란색 X ) 디스코드로 자기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만난듯 상,하,좌,우 중 뜬 문양과 같은 위치를 큰 소리로 외치며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목소리가 작으면 정치의 대상이 되니 큰소리로 외치는게 필수

1. 팔괘진은 1~2개(도전 2~3개)가 뜨니 꼭 갯수를 확인하고 들어가야하며 같은 팔괘진의 문양이 뜬 유저와 접촉시 전체범위 데미지, 그리고 이미 노란색으로 채워진 팔괘에 들어가면 큰 피해를 입는다. ( 팔괘진 지속시간 10초 )

2. 도전은 팔괘진을 다 맞춰도 머리위의 문양이 사라지지 않음

3. 팔괘진 맞추기는 대부분 2번을 보니 방심해서 중앙에서 딜링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3페이즈 (도전만 적용)

1. 또 중앙으로 점프후 검은원 범위 만큼 넉백 후 네임드를 중심으로 큰원에 8 개의 팔괘진이 생성이 됨

2. 이후 노란색 불이 켜져있는 진법의 불이 꺼지면서 회색으로 색이 바뀌고 쫄이 나오며 이때 3명이 (- - , ㅡ) 각자 맞는 진으로 들어가서 노란 불을 키면 쫄의 무적이 해제되며 쫄을 잡아줘야 됨 이때 쫄을 못잡고 보스가 쫄을 3마리 흡수하면 전멸기를 씀

3. 머리위에 (ㅡ) 가 뜨면 맵에서 시계방향으로 12시 - 6시 사이 (- -) 가 뜨면 6시 - 12시 사이로 가서 대기하면 된다.

4. 서로 부딪혀도 터지지 않으나 이미 팔괘진에 들어간 사람이 있는데 들어가면 터짐 (조심)

(ㅡ) 유저는 12시쪽보다 4 - 6 시 사이에 2명 하고 있어야 하고 , (- -) 유저는 10 - 12 시 사이에 2명이 좋음

대부분 한파티를 팔괘진 전용으로 뺴며 나머지 1파티는 보스폭딜 2파티는 쫄을 빠르게 순삭후 폭딜형식으로 하는것이 좋다.


4페이즈

여기서는 탱커와 공대장의 진두지휘가 빛을 발하는 구간이다.

4페이즈가 시작되면 진무가 10초 뒤 환영진공을 시전한다(시전방식은 진무가 전부 호신이 뜨며 춤추는 방어기) 
이 환영진공은 엄청 크며 대부분 12시를 시작해 시계방향으로 12시 - 3시 - 6시 - 9시 순으로 이동해 빡딜을한다.(타임어택)

당문은 여기서 환영진공의 커지는범위를 몰라 괜히 환영진공에 걸려 까마귀 발통에 걸린 까마귀 마냥 나머지 유저9명의 시선을 감당받으며 네임드를 직관하는 플레이를 하게된다(빠르게 역방향 피영희 사용시 나올수 있음)


-----------------------------------------------------------------------------------------------------------

5네임드 태백 공손검


필자는 당문으로서 태백이 정말 싫다 한대맞을때마다 욕지거리가 튀어나오고 분노조절장애가 오는수준이니

최대한 분노를 조절하며 글을쓰겠음

기본적인 공손검의 전멸패턴 = 검의 10스택 (검의 5스택 부터 쾌검 사용)

공손검의 체력바 옆에를 보면 검의가 0스택으로 시작된다. 10스택 쌓는데 자신이 큰 공헌을 하지 않았으면 10스택이 쌓였을때 위트있게 검호가 나타났습니다 라고 말해주면된다 (2번이상 갑분싸주의)

기본적인 공손검의 딜 사이클은 평타 2~3회(도전의 경우 마지막3타에 검의가 쌓임) - 회전베기(막타) - 검망(광역기,빠름) - 천운검(막타) 순서이며

회전베기와 천운검 마지막타와 검망을 한명이라도 맞으면 검의가 쌓인다. 

공손검 파정시 뒤구르기를 시전과 동시에 자신의 분신을 소환 분신은 2페이즈 돌진기 3페이즈 모든 검 사용

여기서 본인이 3단점프로 잘피했을경우 맞은 사람이 독보적으로 잘보이기때문에 이점 유의하며 플레이를 해**다.

공대장리딩을 잘들어야하는 구간인데 공대장이 치어리딩이라면 그냥 이 글을 읽고있는 너가 공대장을 뺏으면 30분안에 클

리어가 가능하다.

신위 : 첫번째 평타 3대에서 2번째 평타인 학다리가 보이면 바로 뒤로 구르거나 옆구르기를 해**다.(그래야 검의가 안쌓임)

검망 이후 평타 1~2번후 일격필살을 사용해본다(금강기) 천운검을 막았을경우 바로 캔슬하며 옆구르기를 한다.

2페이즈 이후 차폐막에 꼭붙어서 탱을 선다. 운태검, 낙안검은 반드시 숙지.

낙안검을 아군딜러들이 안맞게 반대방향에 서는것이며 운태검을 먹었을경우 3대평타째에 옆구르기를 써주자.

연화검은 어쩔수없이 격노를 써야하며 이때 위에서 배운 일격필살 구르기를 굉장히 잘해**다.


신도,개방,진무,오독 : 항상 신위의 반대편에서 딜링을 해야하며, 검망 시전시 구르기캔슬후 점프가 안되니 공대장 리딩을 잘들어**다. 운태검시 3단베기후 빙결빔을 맞지않도록 조심하고 ,낙안검을 사용하면 제압이되니 탈기후 앞구르기를 시전하자.

천향 : 검망 점프 , 낙안검만 조심하면 죽을 일이없다.

당문 : 연화검 사용시 인형무희, 폭천성을 키면 얼린게 풀림. 검망 점프 , 낙안검조심


태백 : 평타 3번 후 회전베기 무흔(태백1) , 공손검 연화검 사용시 뒤구르기후 앞에서 대기하다가 무흔사용(두운송과 일치,태백2) 죽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5네임드의 클리어는 태백의 컨트롤 유무에 달려있다.






1페이즈

1페이즈의 딜사이클은 4페이즈 까지 동일하다 첫패턴 (회전베기(쿨40초) - 평타2~3번 - 검망(쿨1분,도전50초) - 평타 2~3번 - 천운검)

도전 : 1페이즈 : 평타 3번(마지막타 검의쌓임) - 회전베기 -평타 2번- 천운검 -평타 2번- 검망 (도전 50초) - 작은검 2개 소환


회전베기

당문이 붙을일은 없으니 고생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며 아군태백의 무흔검의 쿨타임보다 회전베기를 사용하는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아군 태백이 무흔쿨이 안돈다고 변명하면 강하게 쏘아붙여주자 (필수)

검망
 
검망의 경우가 당문이 눈치보이는 가장 큰 구간이다 풍화음월을 쓰다가 구르기 점프를하면 늦어버리기 때문에 검망 5초전 이러면 딜을 포기하고 부채만던지며 검망이 터지길 기다리자

검망이후 공손검은 작은 검 2개를 소환하는데 이 소환한 2개의 검을 전부 처리해주면된다(검을 내버려두면 갯수만큼 검의가 쌓인다)

공대장이 치어리딩이면 너는 창모드로 변경후 네이버 타이머를 킨후 검망이 1분(도전50초)마다 발동되는것을 인지한후 첫검망이후 

너가 오더를 내리면 된다.

천운검

여기서는 얼마나 신위가 자신의 케릭을 정확히 알고 태백의 천운검이 어떤모션인지를 알고있어**다.(막타를 맞을경우 검의가 1스택쌓임)

공손검의 천운검은 스킬 사용시 빨갛게 네임드 위로 스킬이름이 뜨지않는데 괜히 아군태백이 천운검쓴다고 격노키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바로 당문은 옐로우 카드를 들고 신위를 제지해**다 (필수)

신위가 쓰레기일경우를 대비해 당문은 신위에게 전체 차단모드와 이름을 전부지우고 천운검을 캔슬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야 한다.

1. 천운검직전 일격필살 금강기로 선타를 씹고 쓰자마자 구르기 ( 추천 )

검망이후 평타 1~2대를 맞고 일격필살을 사용해 씹어버리자 그이유는 3~4페이즈의 태백이 돌진후 그자리에 진공을 까는게 있는데 격노가 없으면 손가락빨면서 구경해야됨(격노가 빠질시 천운검을 다처맞는 슬픈 사이클이 생길지 모름)

2. 격노키고 바로 구르기

이것만 잘해도 검의 쌓일 일은 없을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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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

공손검이 중앙으로 가서 3개의 검중 하나를 먹는다. 이경우 검을 먹은 자리에서 공손검의 분신이 생기는데 분신은 공손검의 스킬을 사용하니 빠르게 분신을 죽이는걸 추천한다. (나오자마자 검풍낙엽,피영희-칠살로 빠르게 피를 깔수있음,분신은 몇초간 움직이지 않음)

여기서 2페이즈 시작한다고 검망시간이 조금 바뀌는데 회전베기후 평타 2~3대를 치고 다시검망을쓰면 1분쿨타임을 재면된다

2페이즈 (도전 추가 패턴)

공손검이 중앙으로가서 조양검과 운태검을 먹는다. 딜러는 조양검 앞에서 대기후 빠르게 쫄을 녹인뒤 보스딜을 하러간다.

검망은 페이즈가 넘어가면 처음에 쿨타임 30초로 바뀌며 패턴 초반에 발도술이 추가된다.

발도술 - 맞을시 케릭터가 제압판정이 됨 - 회전베기 - 평타 2번 - 검 소환 OR 천운검 - 3단 베기후 운태검 사용 (냉동빔) - 평타 2번 - 검망

2페이즈는 이것의 반복이다.


2페이즈 (도전 추가 패턴)

3개의 검에서 5개의 검으로 상향됨

공손검은 5개의 검중 2개의 검을 흡수하며 (****) 조양검 과 운태검을 먹음

옥녀검 = 돌진쓰면서 있던자리 진공을 쓰는 쫄을 소환 (탈기 회피가능) 

조양검 = 분신 소환 ( 극딜로 빠르게 처리 )

운태검 = 3단베기 후 일직선으로 빙결빔을 쏨 ( 냉동빔에 맞으면 11을쳐 바로 풀어달라고하자. 2명이상이 붙는것을 추천하며(망치로 얼음을 4번 깨줘야 됨) 누가얼었을때 눈치**말고 일단 달려가서 녹여주자 )

낙안검 = 120정도되는 부채꼴 광역장판기날림 좋나 아픔 ( 뒷구르기시 맞으니 앞구르기로 네임드의 뒤로 갈것 )

낙안검 팁으로는 신위가 항상 탱을 아군 딜러 뒤에서 해주는게 좋음

연화검 = 얼음표창으로 기절 시킨후 전멸기를 사용 ( 태백이 탈기 사용후 네임드에 근접해서 무흔을 써야됨 멀리서 쓸시 본인만 살고 나머진 다 뒤짐, 두운송 전멸기와 동일함 태백을 못믿겠으면 터질때 피영희로 흡수 가능 ) 

1. 탈기후 바로 무흔을 쓰는것이 아닌 밑의 장판이 보스한테 다빨려들어 갈때즈음 사용할 것.

2. 태백이 빡***면 너도 나도 힘드니까 3명 데려가는것도 괜찮음  

3. 40초 마다 사용 (회전베기 태백과 연화검 태백을 구분시켜 놓을 것)

4. 기본적으로 두운송의 공격패턴과 흡사한 패턴을 지녔다고 생각하면 편함


3페이즈 (도전만있음)

5개의 검을 전부 흡수한 공손검은 두운송이 됨 (***) 이때 케릭터는 빙결 상태가 되며 각 케릭터별로 탈기를 사용하지않고 스킬로 푸는것을 추천.(필자도 남의케릭은 잘모름)

신도 = 매 , 당문 = 인형무희나 폭천성 사용시 풀림 , 오독 = 터트리는거 등등

 검망을 사용하지 않으며

운태검 - 평타 3대 - 회전베기 - 낙안검(쿨타임 20초) - 연화검 (쿨타임 40초)

운태검 - 평타 3대 - 연화검 쿨타임시 옥녀검(돌진) - 낙안검 사용 패턴의 반복

주의 : 운태검을 메인탱이 맞고 공손검이 그자리에서 옥녀검을 사용해 진공이 펼쳐져 빙결도 못풀게 만드는 경우가있음
이때 메인탱은 자살을 추천

  • 문파
  • 맹회
코바땽땽맨 Lv.9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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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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