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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우선,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팁을 읽고 가시는 것도 좋지만 영상을 두 번 정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헤딩팟이나 트라이팟을 통해 직접 부딪혀보셔야 이 팁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권장 스펙은 전투력 1.3이상, 명중률 220%입니다.
특히 메인탱커인 신위의 경우, 명중률이 220% 미만일 경우 다른 딜러들에게 어글을 빼앗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딜러의 명중률이 220%미만일 경우에는 네임드에게 '호신'이 뜨면서 딜이 잘 박히지 않아 딜로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체력은 22000 이상이어야 광역기를 맞아도 물약을 먹고 버틸 수 있습니다.
심법의 경우 철마, 백인, 정기 등을 사용하시면 조금 더 쉽게 깰 수 있습니다.
딜러들은 반드시 탱커의 반대편에서 딜을 하도록 합니다.




1넴 - 강산(개방)
강산은 맹호권, 취음권 등 개방의 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입니다.
적정 스펙만 갖추었다면 보스 스킬 데미지 자체는 그렇게 많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광역기와 동상에 의한 도트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도트데미지를 지우기 위해서는 말을 타고 물자를 운반해줄 사람이 필요하므로 미리 상의하여 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보스의 광역기를 막는 진을 밟을 3명을 미리 정해두어야 합니다.
강산의 머리 위에 '단일'이나 '범위' 등의 문구가 출력되므로 다음 스킬이 어떤 범위의 스킬인지 알 수 있습니다.


'백열각'이 들어가는 대사는 강산의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스킬을 시전하고,
'봄술'이 들어가는 대사는 특별한 방법으로 막을수 있는 광역기를 시전합니다.


시작하기 전, 힐러들과 메인탱커를 제외한 인원들은 모두 말을 타고 술과 장작을 나를 준비를 합니다.
술은 개당 농도가 3 증가하고, 나무는 개당 온도가 5 증가하며, 물은 농도가 3 감소합니다.
강산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동상'이라는 디버프가 걸리며 도트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처음에는 300대로 빠지다가 나중에는 1200대로 체력이 빠지기 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이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는 술인 '상락'을 빠르게 만들어 공대원 모두가 마셔야 도트데미지가 사라집니다.
술을 만들 수 있는 주정은 맵의 가운데에 있으므로, 탱커는 차폐막 근처에서 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가운데에 있는 주정에, 양쪽 벽에 있는 장작과 술을 나르기 편합니다.
장작과 술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구르기를 사용하면 들고있던 물자가 사라지므로 주의합니다.
술(농도)과 장작(온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수치가 떨어집니다.
장작을 나르는 것에는 제한이 없지만,
술의 경우 같은 사람이 10번 나르게 되면 디버프가 생기며 옮길 수 없게 되므로 술 운반자를 중간에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이 점이 중요한 이유는 천봉회(도전)의 경우, 일반과는 다르게 술의 농도가 빨리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온도를 40, 농도를 28 정도로 맞추면 주정 위에 '상락'이라는 문구가 출력되며 주정에 담긴 술을 마실 수 있게 됩니다.
일단 상락이 한 번 만들어지면 미리 정해둔 첫번째 운반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락을 마신 뒤 보스에게 딜을 넣습니다.
서브탱커가 있다면 보스의 어글을 잠시 끌어준 뒤 메인탱커가 상락을 마실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상락의 버프 유지 시간은 1분입니다.


공대원들의 딜량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대체로 상락을 두세 번 마실 때쯤 전투 2단계로 돌입합니다.
1단계에서 운반자는 상락을 유지하여 공대원들이 디버프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준 후,
2단계에 진입하기 직전에 '구단춘'을 만들어야합니다.
온도 40인 상태에서 술의 농도를 높이다보면 구단춘이 만들어집니다.
진을 밟을 세 명만 구단춘을 마십니다.
2단계에 진입하면 강산이 '봄술'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대사를 하며 주변에 진 세 개를 만듭니다.
그럼 아까 구단춘을 마신 세 명이서 그 진을 밟아야합니다.
만일 실패할 경우 광역기가 나오며 확정타입니다.
창오성(도전) 2네임드 두운송의 '이 초식'처럼 신도 반공이나 진무 반공 등으로 버틸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제가 실험했을 때에는 타이밍이 맞지 않았는지 실패했습니다..ㅠㅠ


강산 머리 위에 범위라고 뜨면 파정기를 이용해서 보호강기를 다 깎아주셔야 합니다.
보호강기를 다 깎으면 제비차기를 시전하는데 그다지 아프지는 않습니다.
"주먹은 빠른 그림자요, 기세는 호랑이라!"라고 하면 개방의 '맹호권'을 사용하는데 탈출기로도 나올 수 없습니다.
끌려가서 마구 맞지만 데미지 자체는 견딜만 하므로 물약으로 버티셔도 됩니다.
대사가 나오자마자 금강기를 사용하시면 끌려가지 않습니다.
중간에 호리병을 돌리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빙글빙글 돌리고 나서 발로 내려찍기 전까지는 스킬이 끝난 것이 아니므로 장판이 사라졌다고 딜하시면 맞을 수 있습니다..
강기를 다 까지 못하면 강산이 갑자기 가운데로 달려가서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장판의 작은 원이 두 번 나타납니다.
이건 창오성(도전) 2네임드 두운송의 번개 피하는 것처럼 바닥에 있는 장판이 1차로 끝날 때까지는 앞뒤로 구르시고,
2차로 끝날 때에는 3판 점프를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3단 점프 후 공중에서 질주 한 번, 뒤로 한 번(후진) 눌러주시면 더 깔끔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살문(도전) 3네임드의 3페이즈처럼 강산의 이름 옆 분노 게이지가 꽉 차면 취음권을 사용합니다.
"취선인은 세상에서 가장 독한 술이지"라는 대사를 하며, 온 몸에 불이 붙은 것처럼 빨갛게 변합니다.
논검에서처럼 이 때 공격하면 반격을 당하므로 잠시 딜을 멈추거나 원거리 딜러만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음권이 끝난 다음에는 여음, 철마 등을 넣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2넴-백로하(천향)
백로하는 향연,쇄도 등 천향의 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입니다.
2페이즈부터 플레이어들은 세 가지 꽃 중 한 가지 or 두 가지 디버프를 골라서 얻게 됩니다.
이 디버프는 서로에게 전염되므로, 같은 색깔끼리만 붙어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노란꽃은 노란꽃끼리, 분홍꽃은 분홍꽃끼리만 붙어야하며,
노란꽃과 분홍꽃을 동시에 먹은 사람이 노란꽃만 먹은 사람에게 가까이 가면 둘 다 노란꽃과 분홍꽃을 같이 가지게 됩니다.
노란꽃은 치유량 감소, 분홍꽃은 데미지 감소 등 각각의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디버프를 동시에 얻게되면 엄청난 양의 도트데미지가 들어오면서 금방 죽게됩니다.
물약을 먹거나 힐을 받아서 해결될 수 있는 양의 데미지가 아니므로 항상 주의하도록 합니다.
꽃 디버프를 받으면 중간에 독을 주고 받아야 하는데 이 때 동시에 줘버리면 주고 받을 수 있는 쿨이 부족하므로,
누가 먼저 독을 줄 지와 꽃 두개를 받은 사람의 머리 위에 노란꽃이 떴을 때 받아줄 사람을 미리 정해야 합니다.


우산을 던지는 향연, 돌진하는 쇄도 등 모션은 모두 일반 천향과 똑같습니다.
1페이즈는 그냥 빨간 장판만 피하셔도 됩니다.
2페이즈가 되면 백로하가 가운데로 오면서 '금검절명'이라고 하면서 연주를 합니다.
작은 빨간 장판이 생기면 먼저 바깥에 있다가,
두 개가 바뀌면(빨간 장판이 바깥, 백로하 주변의 장판이 사라지면) 백로하 주변으로 붙기보다는 그 작은 원 경계 안쪽에 딱 붙어서 꽃이 닿지 않도록 조심하며 딜합니다.

군왕부(도전) 3네임드와 같습니다.
이 패턴을 한 번 피하면 바닥에 있는 작은 원 밖에 세 가지 색깔의 꽃밭을 만듭니다.
2페이즈로 넘어갈 때쯤 원 밖에 서있다가 꽃밭에 잘못 들어가게 되면 리트라이를 해야할 수 있으니,
페이즈가 넘어가기 전에는 원 안에 모여서 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한 명(이하 꽃 두 개)이 파란꽃과 분홍꽃을 함께 먹고 나머지 인원들은 노란꽃만 먹은 채로 서로 반대방향에서 딜합니다.
탱커는 차폐막 한쪽에 붙어서 딜하고 딜러들은 보스의 뒤에 붙어서 딜하며, 꽃 두 개를 먹은 사람은 멀리 떨어져있습니다.
이 때 그 사람은 멀리 떨어져있어야 하므로 원딜러인 당문이 맡아서 멀리서 딜을 계속 넣거나 다른 문파가 먹었을 경우 그냥 멀리 서있기만 해도 됩니다.
'향기'라고 단어가 들어가는 대사를 하면 공대원 전체 중 한 명의 머리 위에 특이한 문양이 뜹니다.
그럼 곧 이 문양의 색깔과 같은 꽃이 그 사람에게 생깁니다.
따라서 문양을 받은 사람은 딜하는 곳에서 빠져서 꽃 두 개 먹은 딜러와 독을 '한 번' 바꿉니다.
둘 중 한 명만 눌러야 합니다.
그럼 백로하가 쫄을 소환해 머리 위에 문양이 뜬 사람을 한 대 때립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다시 독을 '한 번' 바꾸면 다시 원래 포지션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꽃 두 개 먹을 사람에게 노란 문양이 뜰 경우 미리 정해둔 사람이 가서 똑같이 독을 바꿔주면 됩니다.
머리 위에 문양이 뜬 사람에게 쫄이 나타나 때리면 발 밑에 그 문양의 색깔의 꽃이 생기기 때문에 꽃을 잘 주고 받아야 합니다.
꽃 주고 받는 것이 늦어질 경우 두 명이 디버프 두 개를 가지게 되므로 딜로스가 더 심해집니다.
너무 가까이 붙으면 디버프가 전염되어 세 개의 디버프가 중첩되면 결국 꽃 세 가지를 잃으므로 리트라이 해야합니다.
이러는 과정에서도 금검절명은 계속 사용하므로 바닥의 장판 범위에서 벗어나 꽃 교환을 계속하도록 합니다.


곧 보스가 '사매, 도와줄거지?'라고 하면 좌량우, 임소양, 사교앵을 소환합니다.
백로하까지 모두 네 명의 적은 이 때 공격은 하지 않는데 이 세 명의 쫄을 잡지 않으면 보스에게 스택이 쌓이면서 3페이즈에서 데미지가 폭등합니다.
따라서 빠르게 잡아야 하므로 여음이나 철마를 켜고 쫄을 빨리 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때리면 딜이 들어가지 않고, 내공전수를 해서 버프를 풀어야 합니다.
꽃 두 개를 먹은 딜러와 노란꽃을 먹은 인원들이 거리를 두고 한 방향으로 돌며 쫄 하나하나 에게 내공 전수를 해줍니다.
꽃 두 개를 먹은 딜러가 먼저 내공을 전수하고 함께 돌면서 노란꽃을 먹은 사람이 한 번만 내공을 전수해주면 쫄의 버프가 풀리며 잡을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세 쫄을 잡을 수 있게 마지막 쫄의 디버프가 다 풀리면 꽃 두 개를 먹은 사람이 자결하여 디버프의 전염을 방지합니다.


3페이즈로 넘어가면 작은 우산 여러 개가 나타나 돌아다닙니다.
이 우산은 12루의 대풍이 소환하는 회오리처럼 사람을 띄우므로 공중회피나 탈출기로 빠져야합니다.
딜을 계속 넣다보면 '방화만대'라고 외치며 광역확정타를 날립니다.
데미지가 꽤 되므로 방화만대를 맞고 날아갔다가 우산에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백로하가 '방화만대'를 쓰면 백로하의 투혼력이 폭등하므로 스킬 한 대 한 대가 아픕니다.
딜러들이나 탱커 모두 맞지 왠만하면 백로하의 스킬을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방화만대는 규칙적으로 계속 나오므로 딜러들이 스킬을 많이 맞을 경우 힐러들의 향의가 많이 부족해집니다.
그 외에는 다른 패턴은 없으니 극딜하시면 됩니다.








3넴-당청용(당문)
당청용은 기관목우 등 당문의 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입니다.
다만 다른 네임드처럼 당문 특유의 그 스킬들을 그대로 사용하지는 않으며 파티원들의 역할분담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3페이즈에서 당청용의 보호강기를 파괴해야 광역기를 중단시키며 동시에 '허약' 디버프를 걸 수 있게 해줄 암기를 얻어야합니다.
암기는 한 번 던지면 약간의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 명이 두 개를 던지기 전에 광역기가 나옵니다.
암기 한 개 당 보스의 보호강기를 25% 감소시키므로 암기를 모을 네 명의 딜러를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1페이즈에 나오는 '생사괴뢰'에서 사상자를 내지 않기 위해서 생사를 빼줄 사람을 정하는데 주로 당문이 합니다.
당문의 피영희 스킬을 사용하면 전혀 피해 없이 생사 패턴을 넘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사를 받아줄 당문에게 공대장을 넘겨 머리 위에 표식을 남겨두어 멀리서 달려올 생사 멤버들이 찾기 쉽게 해줄 수 있습니다.
2페이즈에서 커다란 표창을 드리블 해줄 사람 두 명도 미리 뽑아둡니다.
표창 드리블은 모든 문파가 가능하며 태백은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탱커가 네임드를 끌고 차폐막 한 쪽에 완전히 붙습니다.
딜러들은 이 때까지는 딜을 하지 않고 벽에 붙는 걸 확인한 뒤에 딜을 시작합니다.
조금 딜을 하면 '생사괴뢰'라는 스킬을 사용하며 공대원 중 랜덤하게 네 명의 머리 위에 글씨가 나타납니다.
그 인원은 바로 중앙으로 빠져서 공대장을 받은 당문을 미리 타게팅해둡니다.
마치 슬롯머신처럼 '생'과 '사'가 왔다갔다 하다가 '생'이나 '사' 둘 중 하나로 정해집니다.
여기서 '생'이 뜬 인원은 다시 보스를 딜하러 가고 '사'가 뜬 인원은 빠르게 공대장을 가진 당문에게 상호작용 키를 이용하여 '사'를 전수하고 멀리 피합니다.
그럼 당문은 보스 머리 위에 뜬 카운트 다운을 보고 적당한 시점에 피영희를 사용하여 그 피해를 목우가 받게 합니다.
이 때 '생'을 가진 멤버는 다른 공대원과 붙어도 상관 없지만 '사'를 가진 멤버가 다른 사람과 붙으면 작은 폭발이 일어나며 사망합니다.
당문이 없을 경우에는 천향이 자생으로 '사'를 빼줄 수 있습니다.
'생사괴뢰'는 평범한 스펙의 공대일 경우 두 번 정도 보게 됩니다.
생사괴뢰가 빠지고 잠시후에 랜덤으로 4명에게 고무줄 패턴이 나타납니다.
두 명 간에 검은색 실 같은 것이 생기는데 한 명이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명이 거리를 벌리면 이 실이 끊어지며 실을 2개가 나옵니다(총 네 명).
고무줄을 달고 있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 실을 끊는 과정에서 실에 닿은 사람은 굳어서 움직이지 못하며 탈출기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스펙의 경우 이 패턴 역시 두 번 정도 나옵니다.
다만 2페이즈로 넘어갈 경우 맵의 가운데에 닿으면 즉사하는 구역이 생기는데,
고무줄을 끊던 도중에 2페이즈로 넘어갔다면 가운데에 있던 인원이 사망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시점에 딜컷을 하거나 고무줄을 끊는 인원이 가운데를 가로지르지 말아야합니다.


2페이즈가 되면 가운데에는 즉사하는 구역이 생기므로 절대로 조심합니다.
거대표창 드리블을 할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차폐막에 딱 붙어있는 것을 전제로 말씀드립니다.
공대원은 표창 드리블 인원을 위해 공간을 최대한 남겨주기 위해 차폐막과 보스에 다닥다닥 붙어서 딜을 합니다.
이 때 가장 바깥쪽에 속박을 받을 두 명, 암기를 받을 두명, 나머지 딜러들,보스,탱커 이런 순으로 일렬로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청용이 2페이즈에서 가장 먼저 사용하는 스킬이 속박입니다.
공대원 중 네임드와 가장 멀리 있는 사람에게 속박이 걸리며 체력이 마구 빠집니다.
2페이즈로 넘어가기 직전에 속박을 받을 사람(암기를 받을 사람 중 두 명이 서면 편합니다) 두 명이 보스와 가장 멀리에 섭니다.
암기를 받을 두 명이 속박을 받을 사람을 한 명씩 정해서 계속 속박을 풀어주며 암기를 모읍니다.
그렇게 두 명이 암기를 3개씩 중첩해서 먹은 것이 확인되면 암기를 받은 사람과 속박을 받은 사람 둘이 서로 자리를 바꿉니다.
그렇게 속박을 먼저 받았던 사람들도 암기를 3개씩 받으면 페이즈를 넘기자고 합니다.
4명이서 암기를 3개씩 모으기 전까지는 페이즈를 넘기지 않고 적정 피통에서 딜컷해줘야 합니다.
이 속박을 풀어주는 사람의 머리 위에 암기가 생기며 이 암기를 3페이즈에 던져서 보호강기를 파괴해야 합니다.


첫 번째 암기를 받는 동안 즉사 구역과 가장 가까운 사람의 머리 위에 가위표가 생기며 거대 표창이 나타나 따라다닙니다.
이 표창에 닿으면 붕 튕겨지게 되며 데미지도 꽤 들어옵니다.
각도가 영 좋지 않을 경우 즉사 구역에 떨어질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합니다.
거대 표창 드리블 인원이 죽을 경우 표창의 새 어글자는 표창과 가까운 사람으로 바뀌므로 주의합니다.
거대 표창은 총 두개가 나오지만 3페이즈가 되면 한 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므로 당사자는 다시 딜을 하러 들어올 수 있습니다.
속박->거대표창1 등장->속박->거대표창2 등장->속박-> 속박 ...
이렇게 반복됩니다
암기의 개수가 충족될 때까지 딜컷하고 패턴을 계속 반복해야합니다.
암기가 충족되면 딜을 해서 3페이즈로 넘깁니다.


3페이즈에서는 당청용이 광역기를 두 개 사용합니다.
먼저 사용하는 광역기는 두 단계로 나뉘어집니다.
바닥에 가시가 나오는 것 한 단계, 하늘 위에서 거대표창이 터지는 것 한 단계, 이렇게 두 단계 입니다.
정석으로 하려면 2단점프 후 천근추로 내려오거나 가시가 나오기 직전 1단점프만 하면 두 개 다 피할 수 있습니다.
바닥의 가시는 별로 아프지 않으나 하늘에서 터지는 거대표창의 데미지가 상당히 세므로 실수할 경우 매우 위험합니다(특히 암기를 가진 인원이 죽으면 바로 리트라이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예 점프를 하지 않고 바닥의 가시를 맞은 뒤 힐로 피를 채우는 방식도 나름 유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즈가 넘어가면 당청용이 가운데로 이동하는데 암기를 가진 인원을 제외하고는 광역기 이후에도 따라가지 않습니다.
암기를 가진 인원이 딜을 살짝만 넣으면 바로 두 번째 광역기가 나옵니다.
이것은 전멸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암기를 던져 끊어줘야합니다.
암기를 던질 인원들은 바닥에 있는 작은 사각형의 각 꼭짓점에 한 명씩 서서 기다립니다.
'특수기-팔방구멸' 즉, '특수'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스킬을 보스가 사용하며 바닥에 큰 원이 그려집니다.
스킬이 발동되지 않도록 암기를 가진 네 명이 한 개씩 던져주면 보호강기가 100% 깎이며 당청용이 '허약'디버프를 받게 됩니다.
이 때 모든 공대원이 들어와 극딜합니다.
딜을 하다가 다시 광역기가 나올 때쯤 다시 암기를 던질 멤버만 남고 다들 빠집니다.
다시 타이밍을 맞춰 암기를 던진 뒤 극딜하시면 됩니다.
암기를 던질 때에는 반드시 보스를 바라보고 해야합니다.
암기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날아가므로 시야만 돌리고 캐릭터의 몸이 보스를 향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맞거나 빗나갈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평균스펙으로 보스가 죽기 전까지 3번 정도 나옵니다.
'특수'가 들어가지 않는 광역 스킬은 바닥에서 가시나 나오는 광역기니 가볍게 넘기시면 됩니다.
4페이즈에서는 기관목우를 소환하여 공격하는데 생각보다 아픕니다.
단, 어글자를 따라오는 것은 아니니 적당히 피해가며 공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특별한 패턴은 없으므로 여음, 철마 등을 켜고 극딜하여 잡으시면 됩니다.






4넴-소도인(진무)
소도인은 귀신베기,검기생영 등 진무의 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입니다.
검기생영과 테트리스를 제외하고는 장판만 보고 피해도 충분합니다.
검기생영의 경우 그림자가 보스에서 가장 멀리 있는 사람에게 가서 공격하는데,
여러 명이서 맞으면 데미지가 분산되므로 검기생명을 맞을 때에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함께 맞는 것이 좋습니다.
귀신베기의 경우 시전시간이 꽤 길고 모션이 확실하므로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삼혼취백'이라고 외치면 탱커는 돌진기나 구르기로 보스에서 떨어지고 드리블을 하기 좋은 캐릭이 보스에게 붙어서 검은 구슬을 드리블합니다.
2페이즈가 나오기 전까지 저 구슬은 그다지 위협적이지 못합니다만 내력을 꽤 잡아먹으므로 조심합니다.
테트리스에서는 '나와 같은 문양이 충돌하지 않게'해야합니다.
충돌할 경우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며 체력이 대폭 깎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페이즈가 되면 문양 맞추기(이하 테트리스)가 시작됩니다.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테트리스에 나오는 문양은 팔괘 모양이며, 긴 막대기 한 개와 짧은 막대기 두 개(가로방향)로 이루어진 문양들입니다.
문양을 맞출 둥근 구역에 하얗게 비활성화 된 문양을 보고 그 문양을 가진 인원이 들어가 빈 곳을 채우면 됩니다.
한 구역에 문양 4개가 맞춰져야 합니다.
이 때 같은 문양끼리 부딪히면 폭발이 생깁니다.
보스가 가운데로 쿵 떨어지면서 가운데 원 안에 있을 경우 원 밖으로 튕겨져 나갑니다.
바닥에 떨어질 때 같은 문양을 가진 공대원과 충돌하거나 이미 활성화된 문양구역에 닿으면 터집니다.
그리고 문양이 생기는 순간 공대원끼리 붙어있으면 같은 문양을 가진 사람끼리 부딪혀도 터집니다.
또한 문양을 맞춰야하는 둥근 공간을 보면 이미 노랗게 활성화된 공간이 있는데 모르고 활성화된 것과 같은 문양을 가진 사람이 들어가도 터집니다.
소도인이 간간이 사용하는 삼혼취백의 검은 구슬에 닿으면 문양이 바뀌는데,
본인이나 다른 공대원의 문양이 바뀐 줄 모르고 구역에 들어가거나 지나가다가 충돌해도 터집니다.
삼혼취백을 드리블하던 사람이 문양 구역을 지나가면 안에 있는 사람들의 문양이 바뀌다가 충돌하여 터집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삼혼취백을 드리블 하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사람이 없는 쪽이나 문양이 없는 쪽(테트리스를 할 때에는 바닥원의 안쪽)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테트리스가 끝나고 문양 구역이 사라지면 탱커는 원 안에서 탱을 하고 삼혼취백 드리블을 원 밖에서 빙빙 돌며 해주는 것이 편합니다.
그럴 상황이 안된다면 탱커가 차폐막에 붙어서 탱을 하고 드리블러는 쭉 돌다가 탱커 근처로 가게되면 3단점프 후 질주를 사용하여 삼혼취백을 뛰어넘어 반대로 드리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패턴은 계속 테트리스와 귀신베기, 검기생영, 삼혼취백이 반복됩니다.
3페이즈가 되면 소도인이 가운데에 고정됩니다.
그리고 모든 방향에 소도인의 환영들이 가운데에 서 있는 원통형태의 구역들이생기며 건,곤,태 등의 글자와 함께 방금전의 테트리스와 비슷한 문양이 생깁니다.
공대원들의 머리에는 팔괘진 자체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팔괘진을 분해한 형태, 즉 긴 막대기 한 개나 짧은 막대 두 개들이 나타납니다.
소도인이 대사를 할 때마다 원통 구역의 문양이 흰색으로 비활성화 되고 공대원들은 자신이 가진 문양과 빈 자리의 문양을 맞추면 됩니다.
이것을 슈퍼테트리스라고 흔히 부르며, 한 구역 당 채워야 하는 문양은 3개입니다.
2페이즈의 테트리스와는 다르게 문양 맞추는 구역 내에서 충돌 시에만 폭발이 일어납니다.
문양들이 비활성화 되면 구역에 서있던 소도인의 환영이 천천히 소도인에게 다가옵니다.
이 환영은 무적상태입니다.
문양을 다 노랗게 만들면 비로소 환영을 때릴 수 있게 됩니다.
환영이 소도인에게 닿기 전에 쓰러뜨려야 합니다.
한 번 문양을 노랗게 만들고 환영의 무적이 풀리면 안에 있던 인원도 함께 나와서 딜해도 됩니다.
따라서 문양을 맞추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환영 딜을 그 이후에 해야 합니다.
환영이 소도인에게 3번 이상 들어가면 전멸기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문양을 자주 맞춰야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와 협동이 필요합니다.
2페이즈와 3페이즈가 가장 협동이 많이 필요하며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4페이즈가 되고 문양이 사라지면 탱커가 소도인을 한쪽 벽으로 붙입니다.
소도인이 '이연불'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대사를 하면 거대한 환영진공이 생깁니다.
첫 번째 대사에서는 환영진공이 나오지 않으니 무시하시고,
두 번째 '이연불'대사와 함께 바닥에 빨간 장판이 깔리면 모두 정반대편 차폐막쪽으로 빠르게 빠집니다.
처음에는 작은 환영진공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며 최대크기는 맵의 절반이상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환영진공 반대편으로 소도인이 달려오면 장판 스킬 하나만 보고서 바로 여음, 철마 등을 사용한 후 필살기 등으로 극딜해야합니다.
늦어질 경우 그곳에도 환영진공이 생기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렇게 될 경우 먼저 깔았던 환영진공과 새 환영진공의 크기가 각각 절반이상을 차지하므로 빠르게 탱커쪽으로 붙지 않으면 공대원이 나누어지면서 딜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합니다.
4페이즈에서는 삼혼취백이나 테트리스가 없으므로 극딜만 하시면 됩니다.



5넴-공손검(태백)
대망의 공손검입니다.
쾌검, 천운검 등 태백의 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입니다.
태백 두 명과 신위의 센스와 컨트롤이 많이 좌우합니다.
그러나 앞선 네 명의 네임드보다도 협동이 필요하며,
현 시점에서는 한 명이라도 구멍이 있다면 클리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공손검의 스킬 중 특정 스킬을 피하지 못하면 미니맵 왼쪽의 검 모양에 불이 한개씩 들어옵니다.
이것을 스택이라고 하며 총 10개가 쌓이면 십중의검-쾌검이 나오며 전멸합니다.
데미지가 거의 npc 포쾌의 쾌검처럼 도망칠수도 없고 버틸수도 없는 확정타입니다.
오로지 천향의 자생으로만 견딜 수 있습니다.
이미 쌓인 스택은 공손검의 보호강기를 전부 까야 4스택만 제거할 수 있으며, 강기를 깐 순간 공손검과 똑같이 생긴 쫄이 나옵니다.
앞의 네임드와는 다르게 공손검의 경우 어떤 검을 뽑는지를 보고 클리어하기 좋은 검이 나올 때까지 리세마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후에 공손검과 똑같이 생긴 쫄이 나올 것을 대비하여 네임드의 머리 위에 징표를 찍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두 반사신경과 센스가 좋다면 괜찮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타이머를 준비합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탱커가 공손검을 데리고 차폐막 근처로 갑니다.
바닥에 작은 장판이 깔리는 것이 태백의 회전베기이며 한 명이라도 맞으면 스택이 쌓입니다.
회전베기는 태백의 무흔검의로 막아서 스택을 쌓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태백이 없는 경우에는 모든 공대원이 장판 밖으로 빠져나오면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첫 회전베기가 지나가면 천운검을 사용합니다.
천운검의 모션은 필드에서 보던 그대로의 천운검이며, 논검을 많이 해본 신위분이거나 스킬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는 신위님이라면 눈으로 보고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더 쉬운 구별법은 천운검을 맞을 경우 신위는 격노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불이 켜지지 않습니다.
천운검을 맞을 때에는 딱 격노만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는거죠.
탱커는 격노를 계속 아끼다가 이 때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른 때에 사용하면 격노 쿨이 돌아오지 않아 천운검을 무조건 맞기 때문에 1스택이 확정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또 천운검의 경우 딜러가 탱커 옆에 서 있다가 함께 맞으면 신위가 피하더라도 스택이 올라갑니다.
즉, 누구든 맞으면 안됩니다.
첫 천운검을 보면 잠시후에 '검망'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며 바닥에 맵 전체를 덮을만큼 큰 장판이 나타납니다.
검망이 뜨자마자 탱커를 포함한 모든 공대원이 3단 점프를 해야합니다.
검망을 맞을 경우 1스택이 증가합니다.
검망의 쿨타임은 50초이기 때문에 한 두명이 계속 검망을 피하지 못하면 딜이 아무리 좋아도 3페이즈에 가기 전에 10스택이 쌓여 전멸합니다.
타이머 없이 쿨타임을 쉽게 재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진무의 환영진공(쿨타임45초)과 천향의 꽃잎방벽(쿨타임45초) 등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검망을 한 번 보면 '의검천심'이라고 외치며 등 뒤로 검 두 개를 떨어뜨립니다.
이 검에 맞을 경우 출혈 디버프가 생기며 맞는 순간 넘어지게 됩니다.
또한 검을 부수지 않으면 남아있는 검의 개수만큼 스택이 쌓입니다.
따라서 검을 빠르게 부수고 보스 딜을 하셔야 합니다.
검은 사람들의 위치대로 따라가기 때문에 공대원들이 뿔뿔이 흩어져있을 경우 검의 위치가 제각각이 됩니다.
빨리 부수기 위해서는 공대원 한 명을 기준으로 모이거나 두 검 사이에 선다든가 보스와 먼 검부터 부순다든가 하여,
탱커와 태백을 제외하고 힐러와 당문을 비롯한 원거리 딜러들까지 모든 인원이 한 지점에 모여야 합니다.
이 패턴이 계속 반복됩니다.
탱커와 태백은 계속 보스 곁에 붙어있어야 하며, 메인 태백은 회전베기를 계속 끊어주어야 하므로 검을 부순다고 오지 않습니다.


2페이즈가 되면 공손검이 가운데로 가고 하늘에서 커다란 검이 5개 떨어집니다.
이 중 2개를 랜덤으로 뽑으며 그에 따른 스킬이 추가됩니다.
옥녀검,운태검,낙안검,조양검,연화검이 있습니다.
운태검은 천봉오운-연속베기(광역빙결),
옥녀검은 천봉오운-돌진(맞으면 얼음감옥),
연화검은 광역 얼음표창 던지고 나서 폭발하는 전멸기,
조양검은 공손검과 똑같이 생긴 쫄 소환,
낙안검은 나선베기.
이렇게 다섯 가지의 스킬 중 2페이즈에서는 2개의 검을 뽑으므로 랜덤하게 두 개의 스킬이 생깁니다.
총 10가지의 경우가 존재하며, 가장 쉬운 조합은 조양검,낙안검입니다.
다만 조양검을 뽑을 경우 쫄이 공손검과 같은 스킬을 쓰기 때문에 연화검을 뽑았을 때 나오는 전멸기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공손검이 조양검을 뽑을 때 미리 조양검 앞에서 탱커와 메인 태백을 제외한 모든 공대원들이 모여서 쫄을 빠르게 녹여야 합니다.
운태검 스킬은 신위가 굴러서 피할 수 있습니다.
만일 피하지 못하면 다같이 가서 상호작용키로 결빙을 해주어야하기 때문에 검망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3페이즈에서 운태검으로 얼게 되면 이후에 나올 옥녀검 스킬로 인해 공대원 전체가 감옥에 갇혀서 단체로 죽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3페이즈의 운태검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딜러가 탱커와 같은 방향에 있다가 연속베기를 맞은 경우에는 다수가 얼어버리기 때문에 위험하므로 항상 꼬리딜을 합니다.
옥녀검의 돌진은 탱커의 경우 눈으로 보고 피하는 것은 어려우며, 딜러들의 경우에는 그보다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옥녀검에 갇혔을 경우에는 탈기를 통해 빠져나올 수 있으며 감옥의 가운데에 있어 한 번에 못나왔다고 하더라도 탈기를 여러번 거듭하면 나올 수 있습니다.
갇혀있다고 해서 가만히 있으면 그만큼 딜로스가 생겨서 패턴을 더 많이 보게 되면 클리어하기 점점 힘들어집니다.
연화검의 경우, 공손검이 공대원 모두에게 얼음표창을 던져서 얼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올 수 있기는 하지만 전멸기가 더 빨리 나오기 때문에 태백이 탈기 등으로 빠져나와서 타이밍을 맞춰서 무흔검의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너무 일찍 쓰거나 무흔검의가 쿨이거나 태백이 탈기가 없어서 빠져나오지 못할 경우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태백 혼자서 끊으려면 쿨타임이 부족하므로 반드시 태백 두 명이서 미리 입을 맞춰두고 순서를 정해서 무흔검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직 천향의 자생으로만 버틸 수 있습니다.
낙안검은 보스 앞으로 부채꼴범위로 나선베기 스킬을 사용하는데, 피격당하는 인원이 많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공손검의 전방으로만 쓰기 때문에 조양검 쫄이 사용하는 게 아닌 이상, 탱커의 반대편에서 딜하면 딜러들은 걸릴 일이 없습니다.
만일 딜러들이 걸렸다면 탈기를 이용해서 빠져나오면 맞지 않습니다.
탱커의 경우 혼자 맞으면 데미지 자체도 아프지 않기 때문에 격노로 빠져나오지 않고 그냥 버팁니다.
뽑힌 검에 따라 위의 방법으로 페이즈를 넘기면 됩니다.
3페이즈에서는 2페이즈에서 먹지 않은 검들을 먹고 모든 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망은 나오지 않지만 옥녀검이나 연화검도 모두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정신이 없고 그동안 했던 공격으로 인해 파정이 되어 쫄이 나오기도 합니다.
3페이즈에 진입하면 옥녀검과 연화검을 한 번씩 보고 여음, 철마 등을 켜서 극딜하여 빠르게 쓰러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글로 배우는 천봉회 도전이었습니다.


틀린 부분,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 문파
  • 맹회
독객 Lv.9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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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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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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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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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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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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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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