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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주유서버 수룡음 이러쿵저러쿵 이라고합니다


신검찍은 기념으로 공략글 남겨보겠습니다.


먼저 이해가안되신다면 논검을 조금 해보신후에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것이고,

신검위에 계신 높으신분들은 그냥 뒤로가기 해주세요.



-논검-


우선 논검은 10검부터는 지면 점수가 깍이며,100점이되면 승급전을 한판 이겨야만 승급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승급전지면 멘탈이 박살납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문파가 회피기를 쓰면 빨간색으로 글씨가 뜹니다 이걸로 상대가 회피기쓴걸 알수있어요.


* 개방스킬중 공중회피로 피할수있는 유일한 스킬은 백열각 입니다. 역게이지 100에서 쓰실경우 마지막한번 떄리기전에 상대가 공중으로 뜹니다 그때 회피 할줄 아는 사람들은 공중회피를 쓸거에요 그때 포월경풍으로 바로 내려찍어줍시다.

만약 상대가 공중회피까지 빠졌다면 맘놓고 막타까지 치시고 후두려 패세요.


* 개방은 기본적으로 제압기도 많고 탈출기도 많습니다. pvp는 보호강기가 금방빠지니 상대의 회피기를 빼놓고

싸우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잘하시는분들은 회피기를 아주아주 아끼는분들 이 잘하는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개방이니 회피기를 아낀다는 생각보단 상대가 회피기만 빠지면 줘팬다는 느낌으로 갑시다.


*술먹고시작하세요.

(회피/호신/피해량 증가)


* 공중회피이후에 천근추로 바로 내려오셔야 포월경풍에 당하지 않습니다.

공중회피도 단축키창에넣고 활성화된거 확인할수 있게끔 하시고

천근추도 단축키로 설정하셔서 바로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태백 - 스킬초기화를 할수있는 문파입니다.

(스킬초기화를 회피용으로 쓰는사람과 콤보용으로 쓰는사람이있어요 후자가 고수임)



1. 태백의 대쉬기는 타겟팅이 아니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자/혹은 시작하면 선풍권으로 끊어주자

(카운트끝나고 눈치싸움해야합니다.)


2. 무혼검의? 라는 회피기가 있는데 이걸 쓰는순간 역관광이 가능 해집니다. 이때 바로 쉬프트 회피기로

뒤로 빠지든 옆으로 빠지든 한번 피하신후 시간을 버셔야 합니다.(3초정도)

첫번째 무혼검의가 빠졌다면 안심하고 취음권을 써줍시다.(마사지 ㄱㄱ)

(저는 취음권을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잘안씁니다. 맛있는술은 아껴먹어야죠)


3. 첫번째 무혼검의를 빼준후 딜을 넣다보면 스킬초기화를 할겁니다 아마 정신집중 이라고 빨갛게 뜰거에요.

그러면 웬만하면 무혼검의를 바로 쓸겁니다. 스킬초기화를 썻다는건 또 위험해졌다는 거니까요.

이때 또 2번처럼 빠져서 약간의 시간을벌어줍시다.


4  무혼검의를 피하기위해 거리를 벌렸기 때문에 엎어치기로 붙어줍니다. 그후엔 

맹호권풀콤보 - 질풍각-백열각- 엎어치기or하늘차기로 마무리해줍시다.


 


신위 - 강력한 무적기와 피뻥이있는 문파입니다.


1. 우선 무적기를 쓴다면 피해주시면 그만입니다 그렇게 길지가 않아요.

신위도 태백과 마찬가지로 돌진기를 피할수 있기 때문에 돌진기는 최대한 요리조리 잘피해주셔야 합니다.

(하늘차기와 제비차기를 이용해서 제압에서 벗어나신후 시간을 끌어주시면 됩니다.)


2. 신위가 광폭화?로 피뻥을 시전한다면 딜넣지마세요 신위의 광폭화는 방어용이기도 하면서 쿨버는용이 됩니다.

맞아도 안아프거든요. 우리도 쿨을 아껴줍시다. 신위의 무적기만 1번처럼 빼주신다면 질풍각or하늘차기로 제압걸어주시면서 도망가면서 시간을 버세요


3. 무적기와 피뻥이 빠지면 다시 딜싸이클을 돌려서 딜을 넣어줍시다 하지만 튼튼한 신위는 다시한번 무적기 쿨이 돌게될겁니다. 여기서 똑같이 1번처럼 상대해주시고 두들겨 패줍시다.

(개방은 약간 상대를 약올리면서 해줘야합니다. 신위는 튼튼하니 두둘려 패주는맛이 배가됩니다.)



개방 - 미러전 입니다. 절대 지면 안됩니다.(중요)


우선 다른문파도 그렇지만 미러전은 특히 회피기의 유무가 제일 중요합니다.

누가먼저 회피기를 쓰느냐... 하지만 더중요한것은 슈퍼아머를 이용하는 백열각or선풍권 으로 상대스킬을 씹는겁니다

이게 제일중요해요 백열각과 선풍권으로 다른문파의 스킬들을 씹을줄 아셔야하지만


미러전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백열각과 선풍권으로 질풍각과 엎어치기를 씹으면 무조건이기게 됩니다.

그리고 둘중하나는 먼저 돌진기에 맞게될텐데 아끼지말고 하늘차기로 먼저 회피하시길바랍니다.


*상대가 제비차기를 쓰면 쉬프트회피기로 피할수있습니다 역관광 ㄱㄱㄱㄱ


 

당문 - 처음에 상대 할때는 재밌는 문파라 생각했어요.

중반엔 당문처럼 쉬운문파가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사람을아주 미치게 만듭니다.


정말 입벌어지게 거리유지를 잘하시는분들을 만나게되신다면 화도안날꺼에요 그냥 어이가 없습니다.


우선 당문의 플레이스타일을 알아봅시다

당문은 쫄병을 소환해서 쫄병을 이용하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쫄병으로 지뢰를설치할수있고(쫄병위치에서 딜넣지마세요 역관광당합니다.)

쫄병위치로 이동을할수있고(당문이 도망갈 위치를 파악하셔야합니다.)

쫄병으로 보조딜을 넣을수있습니다(졸병딜정도는 무시해줍시다. 이것까지신경쓰면 답안나와요.)


당문은 거리를 좁히는게 제일중요합니다.


개방이 거리를 좁힐수있는 돌진기로는 당문을 죽일수 없습니다. 우리에겐 특별한게 필요합니다


1. 취음권

상대의 회피기를 뺀후에 취음권을 이용해서 붙어버리자.

취음권시전시 상대가 때리면 상대쪽으로 순간이동하는거 아시죠 ??


2. 맹호권

강게이지100에서 맹호권 사용시 상대방을 끌어당깁니다.

당문은 거리가좁혀지면 쫄자리로 순간이동하면서 다시 거리를 넓힌후 상대를 괴롭히는 **입니다.

이때! 맹호권으로 상대를 끌어당겨줍시다

*아마 질풍각이나 쉬프트회피기로 맹호권 사정거리를 만들어주셔야 할겁니다.


3. 하늘차기


하늘차기를 경맥에서 독맥중에


하늘차기-칠살로 설정해두시면 하늘차기 재사용시 1.5초정도의 시전시간후에 상대방에게

완전히 날아가 제압하는 기술이있습니다 이기술로 쿨도벌수있고 바로 엎어치기로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시전이 끊길수있으니 상대방의 속박기가 없을때 이용합시다.

(시전할때 좀많이 맞아야 될거에요)


이 세가지로 거리를 좁혀주시면서 패주셔야 이길수있습니다.


하지만 딜싸이클한번 제대로못돌리고 지는경우가 많습니다.. 진짜 부들부들 거릴때가 많아요..



진무 - 많은분들이 싫어하는 진무입니다.

하지만 본인들은 잘모르는것 같더라구요.


근접/원거리 딜이 모두 가능하며 개방처럼 강력한 제압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수를 한번에 묶을수가있습니다.)


1.진무 상대법은 진무의 회피기인 환영xx에는 범위가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원이그려져있어요 그원밖에만 있으면 걸리지않습니다.


어느정도 눈치싸움으로 진무가 회피기를 쓰겠구나 싶을때 뒤로쓱 피해주시면

혼자 회피기를 써버린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입니다. 느낌을 롤로 비유하자면 피오라의 응수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당하게됩니다.. 그렇지만 걱정하지마세요 공중회피로 피할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맞는거 맘편히 맞아주세요

(초반에 회피기를쓰는 진무는 난이도가 쉬운진무입니다)


공중회피로 피하신후 상대가 춤을추고있지 않다면 바로 달려들어가서 후드려패줍시다.


2. 진무가 춤을 춥니다. 이때 진무를건드리면 역관광을 당하게됩니다.하지만 쉬프트회피기나 질풍각으로

역관광 당하기전에 빠져나올수있으니 너무 다급하게 생각 하지 마세요 진무랑 하실때는 멘탈을 꽉잡아야 합니다.

진무 만나시면 욕부터나오지만 침착하게 마음을 먹읍시다.


(절대 춤출때 건드리지맙시다. 하시다보면 어느정도 느낌이 생기실거에요 딜넣다가 딱 멈춘다면 혹은 거리가 멀어져을때 우리가 거리만 좁히고 딜을 안넣는다면? 혼자춤추고있는 진무를 보실수있습니다.)


3. 진무가 칼질을하며 원거리공격하는것은 쉬프트 회피기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기술이름을 잘모르겠는데 완전히 제압당한상태에서 원거리공격 맞는경우가 있는데 이때 제비차기로 탈출합니다.


4. 당문과 마찬가지로 진무의 그림자 가까이서 진무를 때리신다면 역관광 우려가있으니 조심합시다. 


5. 환영xx가 생각보다 쿨이짧아요 한판에 2번 정도 쓰게될텐데 딜을 무리하게 넣다가 역관광당하지 마시고

공중회피 쿨타임도 잘보시면서 하셔야합니다.



천향 - 당문과 마찬가지입니다.

장벽으로 자신의 위치를 보호하며 딜을넣고 우산을 이용해 순간이동해서 거리를 벌리는 문파입니다.


어렵습니다.


1. 장벽을 친다면 스킬절때쓰지마세요 철저히 무시당합니다.

쉬프트회피기로 옆으로 이동하시면서 벽뒤에있는 천향을 만날수만있다면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2. 당문과 마찬가지로 취음권과 맹호권을 이용해서 거리를 좁혀주셔야 합니다.(제일 중요)


3. 천향이 우릴 피할수있는 회피기는 제가알기론 1개일겁니다. 기회만 잘잡으면 후드려 팰수있어요.


4. 천향이 붙으면서 딜넣는스킬있는데 이건 바로 과감히 하늘차기로 보내줍시다.



오독 - ㅎㅎㅎㅎㅎㅎㅎ


저희서버 중국인이있는데 참 ..... 저랑 다른게임을 하고있더라구요.

뭐라 해야할까요 잘하는 오독을만나면 게임 장르가 봐뀝니다.

공포게임으로 변하게될거에요. 그래도 슉슉 순간이동을 하도많이해서 화려하게 죽을순 있습니다.


감히 제가 오독공략법을 적어도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용기내서 제가아는 몇가지만 적어보겠습니다.


1. 오독이 초록색으로 지정한곳에 순간이동가능.

(쉬프트회피기든 뭐로든 그자리를 피해줍시다)


2. 초반에 선풍권으로 오독의 대쉬를 막아주자

(의외로 꿀입니다.)


3. 잘하는사람은 그림자를 신기하게 5번까지 쓰더라구요 ??

사실 오독의 회피기는 제가아직 완전히 이해를 못했습니다.


4. 가까이서 은신을했다면 술을뿜어서 예측샷으로 오독의 위치를 알아냅시다.

(참고:딜싸이클 다 넣기전에 은신쓰는 오독은 좀 못하는것 같더라고요.)


5.은신을해도 스킬을 맞으면 맞게되고 은신이 풀리게됩니다.

은신할때 0.5초정도 안에 질풍각을 맞추시면 은신이 풀리고 쳐맞는 오독을 볼수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독 못이기겠습니다.


신도 - 신도는 슈퍼아머로 저희의 돌격기를 씹을수도있으며, 진무와비슷한 반격기를 가지고있습니다.


1. 신도의 휠윈드,신도가 제자리에서 마구마구 칼질하는 스킬은 슈퍼아머로 저희의 돌격기를 막아냅니다

이때 절대 들어가지마시고 참으셔야해요.

(잘하는 신도분들은 이걸이용해서 저희가 들어갈 타이밍에 써버립니다 주의하세요)


2. 신도의 휠인드가 끝난다면 신도가 뭘하든 잠깐의 역관광 타임이 존재합니다

거리를 벌려서 신도가 혼자 휠인드하게 냅두신다음에 끝날때쯔음 돌격기로 붙어서 괴롭혀 줍시다


3. 신도의 회전참이라는 회피기를 맞는순간 공중회피로 피할수가 있습니다 바로써주시고

천근추로 내려와서 침착하게 대응해줍시다.

(신도는 회피기가 1개입니다 잘하시는분들은 끝까지 회전참을 안써서 힘들지만 회전참만 뺀다면야 무서울게 없습니다.)


4. 신도의 매날리기는 상대를 아주 반**으로 만들어버리는데 독맥의 엎어치기-무곡으로 설정해두신다면

저희또한 엎어치기로 매를 씹을수가있습니다.(아주아주 중요함)


5. 신도가 멈처서 가만히 칼집을잡고 발도자세를 할때에는 반격자세이니 절대 때리지마세요

진무상대 하실때처럼 침착하게 상대모션을 잘보실줄 알아야합니다.



-전장-


기본적으로 혼자돌리셔서 모르는 사람들과 하시게되면 스트레스 250%받으실겁니다..^^

방파원이나 친구 혹은 같이하는사람들가 합을 맞춰서해야 더욱더 재밌고 이길수가 있으실겁니다.


룰을 설명해드릴게요

(룰을 모르는분들이 생각보다 정말많습니다.)


1. 우선 기본적으로 전장은 점.령.전. 입니다.

싸운다고 점수도 안주구요 대공호라고 엔피씨가 중반쯔음 나오는데 이걸잡으면 점수를75점인가 주긴합니다만

제일 중요한건 전장은 점수따먹는 땅따먹기 점령전 이라는것입니다.


2. 레드팀일때에는 우리팀점수가 빨간색이며,

블루팀일때에는 우리팀점수가 파란색입니다.


3.축사 - 광산 - 초소

점령지역은 3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쉽게 우리기지 중앙 적기지 이렇게 부릅니다.


만약 레드팀일 경우엔 점령지역 바닥에 발을 닿으시면 빨간색이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차게되실겁니다

모두 다차면 점령이 완료되었고 점수가 오르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상대방(블루팀)이 점령한 점령지역에 발을 닿으시면 파란색이 서서히 없어집니다

모두없어지면 해체가된후에 다시 빨간색이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차게되실겁니다.


점령전은 어떤팀이 3곳의 점령지역을 더 오래점령 하느냐를 따지는 게임입니다.

이제 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작전은 두가지가있어요.


첫번째- 안정적인 방법


선발두자가 자신의 본기지 점령을 시작합니다. 나머지4명은 중앙을 가서 상대와 점령전을 치르는것 입니다.

여기서 선발두자는 본기지를 점령후에 중앙으로 지원을 갈것인가, 상대방 진영에 백도어를 갈것인가 선택해야 합니다.


점령전이다보니 싸우는것보단 백도어가 영양을 엄청나게 줍니다.

(백도어를 잘하셔야 이깁니다.)

(선발두자는 초반스타트가 빠르면좋습니다.)


두번째- 상당히 공격적인 방법입니다.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선발두자가 본기지를 점령하고, 나머지인원 4명은 바로 적기지로갑니다.


이렇게되면 4명이서 5:4로 적기지에서 수적으로도 불리하고 적의 리스폰을 다 맞아줘야하는핸디캡을 주고 싸워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비효율적이지만, 싸움에 자신이있고 개개인의 피지컬이 높다면 상대팀을 압살할수 있습니다.


선발주자는 본기지를점령후에 지원을가지않고 혼자 중앙을 점령한 후에 지원을 갑니다.

이렇게 된다면 본기지,중앙을 먹고 적기지를두고 싸우기때문에 점수를 상당히 이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첫번째 방법을 가장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팀에서 백도어를 맡고있습니다.

점령전은 기본적으로 점령지역3곳 중에 2곳을 먹고 싸우는것이 제일 중요하고

3곳을 전부 먹게된다면 그게임은 그냥 꽁승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주유섭 수룡음명성 1,2,5,7,8,10 위가 저와같이하는 방파원분들인데 저희모두 이방법으로 많이 이겨왔습니다.



-조합-


힐러가 있는것이 가장좋구요.

힐러1 당문1 나머지3이 이상적입니다.


진무있으면 아주아주아주 좋습니다.

싸우실때 힐러지키시는거 중요합니다.


반대로 상대방 힐러와 원딜을 짤라주시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 점령전은 개개인의 피지컬이 상당히 중요하므로 어느정도 pvp 익숙해지실때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승률 보면아시겠지만 제가 잘하는건 아니더라도 제가 알고있는 이것저것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써봤습니다.

적어보니 엄청길어졌네요... 쪼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위험한 천애명월도에서 살아남으시라고 적어봅니다.  


시간날때 이것저것 꿀팁들 많이 올리겠습니다.





-수룡음 <대방>에서 각종 컨텐츠/소수정예 좋아하시는분들 모집합니다-

  • 문파
  • 맹회
이러쿵저러쿵 Lv.78 [주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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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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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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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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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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