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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게임의 미래를 엿보고 AI와 게임의 결합 가능성에 굉장히 흥미로워 가져왔습니다

국내라면 ai 연구를 천명한 타 게임사와도 좋은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최고의 게임 플레이어로서의 AI

 


인공지능 분야에서 바둑과 스타크래프트2에서 최초로 인간 톱 플레이어를 물리친 알파고가 은퇴는 선언했습니다. 


오늘날에도 AI 고수는 여전히 등장하고 있으며 MOBA게임을 공략한 AI MMORPG로 범주를 확장했습니다.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은 텐센트 AI LAB과 천애명월도 팀이 공동으로 연구하는 절대지혜라는 AI입니다.

 



기술이 발전해감에 따라 게임을 하는 AI는 확실히 사람보다는 못하다라는 인식은 계속 깨지고 있습니다.


천애명월도의 절대지혜 AI가 그 중 하나입니다.




조준선수가 절대지혜 AI 쉬움과의 논검에서 패배했을 때 모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랐습니다.





과연 인간은 AI를 이길 수 없을까? 해당기자는 천애명월도 모바일 게임의 R&D팀과 텐센트 AI LAB에 연락하여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aI의 실전은 훈련장 구축에서 시작된다.



어쨌든 인간이 AI에게 지는 것은 역사에서 처음이 아니다. 그저 상대 게임이 바뀌었을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AI를 다른게임으로 바꾸는 것이 쉬울까


공동 팀 연구원들은 AI 육성과정을 공유했습니다.






천애명월도에서 절대지혜(AI)를 무적의 영웅으로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그 훈련장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모바일 앱이나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우리 인간 플레이어와 달리 


AI는 프로그램 형태로 서버에 살아 있습니다


AI와 게임, 모바일 앱, 컴퓨터 소프트웨어 사이의 언어 장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Core를 사용하여 AI가 최적의 통신으로 여러 플랫폼을 넘나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좀 더 원활하게 플레이어와 대면합니다.







절대지혜가 플레이어 선수들을 실제로 보고 배울 수 있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먼저 기존 프로그램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 캐릭터 속성, 스킬 데미지 등 


게임 내 다양한 파라미터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절대지혜가 최소한의 부담으로 정상적으로 실행될 수 있게 만듭니다.








둘째로 천애명월도 논검은 실제 서로 다른 두 서버의 플레이어가 교차서버에 들어가 싸우게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6~7개의 서버에 걸쳐 있고 주기적인 데이터 전송이 필요하여 


전체 프로세스는 많은 서버가 필요하고 동시에 많은 리소스를 소비합니다.










훈련 효율성을 위해 연구팀은 AI를 서버간 서버에만 살아있게 동작하여 


필요 리소스를 절반으로 줄여 전투를 원활하게 진행하게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팀은 수십만 AI 지속적 교육과 강화를 동시에 보장하기 위해 여전히 수백 대의 서버를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장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관전과 다시 보기도 똑같이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연구팀은 일련의 도구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AI전투 수를 모니터링하고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절대지혜 AI가 서버 간 전투 및 모바일 게임 데이터도 볼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천애명월도 무술 입문 준비가 끝났습니다.

그러면 AI는 어떻게 천애명월도 정점에 서 있는 영웅이 되었는가 다음 이야기입니다.










절대지혜 AI의 신입부터 절대고수까지의 여정





 

마치 마술을 본 후에 그 숨겨진 비밀을 알고 싶은 것처럼 AI가 조준을 물리치는 것을 보고 



플레이어도 AI가 왜 그렇게 강한지 어떻게 인간을 이겼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아래는 절대지혜가 구사한 무공 중 일부입니다




연계와 조합으로 데미지 극대화








상대의 특정 무공 시전 순간 빈틈을 찾아 빠르게 반격






 

여러 각 게임 AI는 동일한 백전백승 컨셉이지만 게임 유형에 따라 훈련 방법이 완전히 다릅니다.



절대지혜 AI는 천애명월도에서 자연스럽게 타 게임 AI는 완전히 다른 성장경험을 가집니다.



이를 설명하려면 천애명월도를 알아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천애명월도 게임에 입문하여 역할을 설정하고 문파를 선택합니다.



플레이어가 성장함에 따라 유저들의 다양한 선택적 성장, 조작 수준, 선호하는 역할, 게임 이해도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논검의 경우 한 걸음, 움직임의 매 순간마다 플레이어는 지속적이고 중단없는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다른 문파간 결투라면 다른 문파에 대해 충분히 알아야 편안합니다.



 




이것들을 절대지혜 AI가 학습하려면 이야기는 복잡해집니다.



AI 연구소 프로젝트 리더는 AI의 움직임에 보상 포인트를 다르게 주어 고득점을 목표로 학습시켰습니다.

 

이 좋은 보상 디자인은 비용이 많이 들고 AI 성능도 제한됩니다.





 

천애명월도라는 게임 특성에 따라 AI 연구팀은 캐릭터의 체력 상태에 대해 HP0에 보상을 설정하고 



AI의 체력손실이 상대보다 적음을 강조



전투에 영향을 끼치는 제압과 공중부유상태에 보상을 설정하여



AI는 제압과 상대를 띄워올리는 콤보를 오래 사용하여 전투 효율성을 향상하도록 배우도록 했습니다


단순한 승리가 아닌 효율적으로 아름답게.







 

플레이어의 경우 백전백승 즉 무적고수가 그의 궁극적 목표이지만 AI의 경우 이것은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절대지혜 AI의 임무는 일방적인 무감정적인 승리가 아닌 서로 다른 플레이어의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것을 가르치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게임세계에서 경맥 장비 심법 등 성장요인이 플레이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속적 성장과정, 각 플레이어의 진행상황도 다릅니다



설령 캐릭터가 비슷하더라도 플레이어의 조작레벨도 고점과 저점 다양합니다.





 

실제로 플레이어의 논검순위를 구성하는 것은 캐릭터의 성장과 플레이어의 조작레벨의 차이입니다.

 


그렇다면 절대지혜 AI는 어떻게 모든 플레이어를 커버할까요






이것은 모든 공력수준을 다루는 방법, 모든 조작수준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절대지혜 AI24개 랭크에 따라 서로 다른 난이도를 가집니다.







길게 말로 풀었지만 AI의 성장경로는 예상보다 복잡했습니다.



천애명월도 전투기획자는 AI의 초기버전은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도 없고 움직임도 이상했다고 말합니다.






수백만 시간의 훈련과 수만번의 논검대결로 보상 디자인 로직 최적화가 진행되자 



어느순간 제자리에서 무공만 남발하던 AI는 싸우고 막고 콤보를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절대지혜 AI는 새로운 모델이 그것을 더 발전 시켰을지 사람이 판단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AI가 얼마나 강력한지 단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절대지혜 AI를 모바일 게임에 투입했을 때 플레이어는 AI의 움직임을 보고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훈련 후 AI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를 이길 수 있고 심지어 가르치는 역할도 동반합니다




 




절대지혜 aI는 무적고수일 수 있고 전투에 동반할 수도 여러가지 가능성을 선사할 것입니다.


 

절대지혜 AI는 얼마나 강한가? 당시 사람들의 기대를 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AI의 목적은 플레이어가 더 나은 게임경험을 얻게 돕는 것입니다.




 

한편 천애명월도이든 모바일 천애명월도이든 우리들은 AI에게 바라는 것은 세가지 입니다.




우수한 논검고수가 ai에게 패하는 모습



Ai의 논검실력은 절대자의 위치에 걸맞는 모습일 것이라 상상



결론적으로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최강의 무술종파는 어떤것일까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플레이어는 언제든 상대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절대지혜 AI를 만든 천애명월도 개발팀의 기대는 플레이어와 대결에서 승률 40%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일 기획력을 넘어 AI는 수많은 승리를 하고 있습니다.



쇼의 효과는 좋은데 우리의 목표는 아니었다라고 기획자는 조금 미안해 했지만 자부심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끝에 천애명월도팀은 현재 AI에 대해 10점 만점에 8점을 주었습니다



절대지혜 AI는 충분히 강하지만 강하기만 한 것은 천애명월도 팀이 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 많은 게임 시나리오에 적용하여 플레이어가 AI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깨닫고 발전하는 것이 AI를 개발한 목표입니다.






현 시점 AI는 다 안정적인 트레이닝 프레임워크에서 동작중이며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는 자기제 맞는 AI를 찾아 싸우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AI의 성장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당시 조준과 AI대결 시 모두를 놀라게 한 조작은 물론 뛰어난 운영으로 웃음을 자아내었습니다



이를 사람들은 의도된 동작이라 생각했지만 AI 연구원은 이건 단지 버그였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조준선수에 대한 AI의 도발?에 시청자들은 평생의 적이 등장했다고 놀렸습니다.










이론상으로 ai의 응답속도 스킬쿨타임계산 판단범위는 인간이 따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일반 플레이어보다 빠른 프로선수들의 결과를 보면 현재 AI는 무적이 아닌 인간전략의 승리로 보입니다.


 

게임전략의 진화도 AI가 앞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방향 중 하나입니다.






 

절대지혜 AI의 미래는 어떨까요?



강력한 AI가 실제 인간을 이긴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보고 싶어하지만 AI가 강할 뿐만 아니라 



더 인간적이고  따뜻함도 보고 싶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을 때 개발자들은 말했습니다.



과학과 무림은 연결될 수 없는 개념인 것 같지만 천애명월도에서는 의외로 조화롭다






강호의 눈으로 본 공작령이라는 주제



천하적인 시각으로 본 대비부라는 주제



곧 개봉할 우주적인 눈으로 볼 혈앵무라는 존재 





여기에 절대지혜 AI가 새로운 시대의 열쇠가 됩니다.



아마도 미래에는 게임 속 npcai로 더 생생하게 변할 것입니다.









한편 우주라고하면 광활한 별 하늘을 떠올리지만 



고대어로 우주는 세상의 모든 광대한 신을 지칭하며 절대지혜라는 이름은 이 세계관에서 따온 것입니다





손과 눈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과학기술의 탐구와 발명에 집착하는 게임 내 조직 절지현



이 설정은 절대지혜 AI가 천애명월도 우주에 들어가는 것을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천애명월도 AI 세계관 기획자는 AI를 게임자체 설정에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다가올 혈앵무 주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것입니다.







 

R&D팀은 천애명월도에서 많은 ai에게 충성도 높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향후 기획에서 절대지혜 AI는 그 성격에 맞는 캐릭터 성격을 확장하고



운성지전(모바일) 북막현갑부전장(피시) 함명절지현(추후 스토리) ai 보스가 되어 



pve 플레이에 더많은 가능성을 가져 올 것입니다.





 

동시에 AI는 전투뿐 아니라 게임 세계와 새로운 가상 생태계 구축에도 있습니다

.


함께 전투를 벌일 뿐 아니라 설정 및 성격면에서 동반자로 활약할 절지계열목우도 계획중입니다



강호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닙니다.






 

절대지혜는 상대가 될 수도 주인이 될 수도, 프로선수에겐 가장 강력한 스파링 파트너


논검 경기장의 스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에 천애명월도 팀과 AI LAB간 실질협력, 기술발전을 통해 


더 강력하고 더 인간적이고 더 똑똑한 AI가 우리 앞에 다시 나타날 것이라 믿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바꾸십시오.



 

기사원문 : https://www.ifanr.com/app/1442391


  • 문파
용협 Lv.110 [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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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 서비스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1 ‘천애명월도’는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게임(이하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천애명월도의 테스트 운영정책은 테스트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와 테스터 간의 약속입니다.
1.2 회사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게임 테스터는 본 운영정책 및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이용약관",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2.1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시스템, 밸런스 등 정식 서비스 이전에 게임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중단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불가 및 교체 등의 적절한 사유로 인해 제공되는 테스트 진행이 사전 안내 없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3 테스트 기간 중 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되거나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안내를 진행합니다.
2.4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는 방법 등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할 수 없는 경우

3. 테스터의 권리 및 의무 3.1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테스터는 테스터 가입 시 정확한 신상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3 테스터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4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GM의 게임 운영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5온라인 게임은 성별, 연령,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개인이 모여 만들어가는 또 다른 커뮤니티 세상으로, 테스터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동 등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테스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성적 표현, 욕설, 비속어 등 사용 포함),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동
* 타인의 명예 손상 및 권리 침해, 음해, 협박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동
* 아이디와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매매, 타사 제품 광고 등 영리적 활동을 하는 행동
* 프로그램상의 오류를 제보하지 않고 고의로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행동
*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저작권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을 배포하는 행동
* 회사의 승인 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서버 해킹,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동
* 그 외 회사와 이용자 등이 모두 인지하고 있는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행위 등

4. GM의 역할 및 활동 GM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활동을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테스터의 개인정보(넥슨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4.2 GM은 테스트 시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장애 등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4.3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4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닉네임 정책 캐릭터 닉네임은 온라인 게임상에서 또 하나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이름도 좋지만,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거나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배려심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해당하면 운영정책에 의해 캐릭터 닉네임(이름)이 경고 없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GM으로 속이거나 이로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비속어(욕설)를 포함하여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가 엿보이는 닉네임.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닉네임.
*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닉네임.
* 그 외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6. 테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 6.1 고객 간의 분쟁
고객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 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2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하며, 이 같은 행위 적발 시 6.4항 게임이용제한 수준에 따라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안내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의 경우에도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항목 내용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과 혐오감, 모욕감을 줄 수 있는 말이나 욕설, 비속어, 음란한 단어를 채팅에 사용 또는 유사 내용으로 방을 생성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이나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친구 추가/클랜 초대, 우편 등 시스템을 악용하여 지속 반복적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로 운영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M 또는 회사 관계자라고 속이거나 속인 상태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게임 이용 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게임 내 물품(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콘텐츠)을 현금 또는 현물획득을 목적으로 거래 또는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 등을 게임 내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그에 따르는 행위
게임 내 대화 및 기타 허용되는 소통 방법으로 회사와 무관하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상업적 광고를 하는 행위
사기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게임 정보 또는 게임 내 아이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허위 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6.3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행위
6.3.1불법프로그램 사용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하며, GM은 이와 같은 행위를 발견하면 서비스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보면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3.2게임 내 오류 또는 시스템(버그)을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비정상적인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하여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서비스 정책에 따라 ‘게임이용제한’ 또는 ‘테스터 자격 박탈’ 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내용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게임 내 시스템(버그) 악용, 클라이언트 변조 또는 해킹을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제작, 배포, 판매하는 행위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의도적으로 게임 내의 이상 시스템을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오류 사용법 및 내용 자체를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출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6.4게임 이용제한 수준
불법 프로그램,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
항목 1차 이용제한 2차 이용제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채팅 테스트 기간 채팅 이용 제한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고의적인 게임 진행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GM 사칭 및 운영업무 방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현금거래 및 상업광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사기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경고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홍보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어뷰징) 테스트 기간 게임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유포 또는 사용, 시스템(버그) 사용 및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 행위로 게임 이용이 차단된 경우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정식 오픈 시에도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홈페이지 운영정책 7.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7.2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7.3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4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 간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5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 및 단계)

*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에 따라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대한 벌점
벌점 위반 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한 게시물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상대방을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게시물
40점 비정상적인 패턴 플레이(어뷰징)에 관한 모든 게시물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한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게시물
80점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00점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거나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에 따르는 행위라 판단되는 게시물
문화상품권, 넥슨 카드(틴캐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을 시도하는 게시물
넥슨 아이디 및 캐릭터 등의 매매, 양도, 공유 관련 게시물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 하거나 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음란 사이트 등을 포함한 게시물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에 적혀있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따라서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 아이디 및 게임 아이디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제한
5점 경고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8. 복구 정책 8.1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한 게임 플레이 정보는 테스트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기간에 발생한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캐릭터 이상, 아이템 손실 등 데이터의 변동이 있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및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8.2테스트 기간에는 상점 이용, 사기, 계정도용 등 테스터 과실에 의해 발생한 피해 또한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부칙1 본 운영정책은 천애명월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의 홈페이지 게시와 동시에 시행됩니다.

천애명월도 CBT 이용약관 동의

게임 플레이에 앞서 아래의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Tencent(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 중국)가 개발하고 ㈜넥슨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http://sky.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를 통해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이하 ‘게임’이라 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게임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간의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클로즈드베타테스트(이하 ‘CBT’라고 함): 게임의 안정성 등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게임의 정식서비스 제공 전에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 테스트 등을 말합니다.
② 테스트 이용계약: CBT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테스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CBT 참여 신청 하고, 최종 CBT 참여 자격을 선별적으로 부여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 CBT 계정: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 이용을 위하여 테스터의 ID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본 테스터 계정에 포함되는 테스터 ID와 비밀번호는 넥슨 ID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천애명월도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게임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게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테스터가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테스터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테스터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 신청)
① 테스터를 신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② 넥슨 회원 가입이 완료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테스터 간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③ 테스터는 CBT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테스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약관은 테스터가 본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회사가 고지한 CBT 기간 동안 적용 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CBT 참가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정확히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이용자 중 테스트 내용 및 게임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별적으로 테스터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CBT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게임의 안정성 등 개발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테스터에게 게임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CBT 기간과 테스트할 내용을 알립니다.
② 회사는 CBT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하거나 지연될 경우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테스터에게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CBT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테스터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스터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테스터의 의무)
① 테스터는 CBT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게임 홈페이지 등에 공지되는 CBT 공지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그에 따릅니다.
② 테스터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CBT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버그는 별도의 테스터 게시판, 버그 리포트 등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CBT 기간 중 발견된 버그는 별도의 버그 리포팅을 통해 즉시 운영자에게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테스터는 본인 계정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테스터의 ID 등 개인 정보의 관리 책임은 테스터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 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CBT 상의 손해,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테스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CBT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CBT를 통해서 습득한 게임의 내용, 스크린샷 및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 회사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유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테스터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그리고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아야 하며, 아울러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테스터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2. 테스터의 ID 또는 회원 ID에 축적된 게임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타인과 매매
3. CBT 또는 CBT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CBT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테스터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8.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9. CBT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CBT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1.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4. CBT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테스터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⑨ 테스터는 계정 공유, 양도, 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CBT의 이용 및 제한 제 8 조 (CBT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테스터가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 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9 조 (CBT의 이용)

①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내 CBT를 진행합니다. 이 때, CBT를 특정범위로 분할하거나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CBT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 테스터는 CBT를 진행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테스터는 CBT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등 게임 플레이, 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CBT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게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CBT 제공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CBT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⑥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CBT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CBT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CBT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CBT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4항 및 본 항의 사유에 의해 CBT가 중단,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는 CBT 기간 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에러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CBT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CBT 기간 중 테스터에게 생성된 모든 CBT 관련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제 10 조 (CBT 이용제한)
① 테스터가 본 약관 또는 넥슨서비스이용약관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의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테스터의 위반행위가 중대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 형사상의 적법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CBT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게임 홈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테스터가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테스터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테스터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테스터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테스터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테스터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테스터는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테스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테스터가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테스터가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테스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CBT를 이용하는 기간에 한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CBT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테스터의 이용 권한은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CBT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은 CBT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형의 도구이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사는 CBT 운영상 필요한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캐릭터,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테스터는 회사의 저작물을 사전에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복제, 배포, 공연, 전시, 전송, 출판,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영리 목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테스터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테스터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3 조 (손해배상)
① 테스터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테스터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테스터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테스터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테스터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테스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테스터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테스터 상호간 또는 테스터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테스터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테스터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테스터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천애명월도 실행하기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소협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실행 해 주세요.
*원활한 64bit 실행을 위해 가이드북에서 안내드리는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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